[국제경영전략] 국제경영전략(하이마트,전자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 이유
2. 기업소개
3. 경영,마케팅 전략
4. 재무
5. 문제점,나아갈길
본문내용
하이마트는 국내 첫 카테고리 킬러(Category Killer)형 유통업체로, 대우 계열사로 출범한 이후 지난 87년 서울 용산에 1호점을 내면서 전자전문 유통업체로 가전유통시장에 뛰어들었다. 이후 모기업인 대우그룹의 부도로 위기를 맞았으나 브랜드 다양화에 성공하면서 현재는 전국에 230여 개의 직영매장을 보유하고 국내 가전유통물량의 약 30%를 차지하는 거대기업으로 성장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Playstation2` 플레이스테이션2의 한국시장진출 전략
  • 전략을 변화시켰다.7-1. 가격인하SCEK의 전략변화 중 가장 먼저 나타난 것은 가격인하였다. 물론 이와 같은 가격정책은 SCEK가 단독적으로 내릴 수 있는 것은 아니었고, 경쟁업체 MS와 SCEI의 국제적인 가격경쟁에서 시작된 것이다. 따라서 가격인하는 SCEK의 설립초기에 전혀 고려되지 않았다가 해외에서 01년말 X박스의 PS2보다 100달러 낮춘 가격인하로 인해 02년 5월 SCEI가 유럽, 미국에서 마찬가지로 100달러 낮춘 것이 계기가 되어 SCEK는 02년 7월 가격인하한

  • [국제경영]`Wal-Mart` 월마트와 `E-Mart` 이마트 국제현지화전략
  • 전략을 제시했다. 이 외에도 세계 시장의 개방화와 높은 자가용 보유율, 가격 경쟁의 중요성 증가라는 기회를 바탕으로 하여 수입 품목에 대한 고객 충성도 확보, 인터넷 전자 상거래로의 사업 확장, 복합 서비스를 통한 가족 단위 고객 확보 등의 전략적 노력이 요구된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이러한 월마트의 사례를 통해 알아본 국제경영 전략분석을 통해 한국의 이마트가 중국시장에 진출함에 있어서 고려해야할 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서 론1980년

  • [국제경영] 하이얼 Haier 마케팅전략
  • 경영이념이 미국 하버드대, 스위스 IMD 국제경영개발원, 일본 코베대학 등 세계 굴지의 대학에서 사례로 채택. 美 경제잡지 포브스 , 미국 등 세계 13개국의 현지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 세계 160여 개국에 판매하는 등 ‘세계 가전업체 중 가장 발전속도가 빠른 기업’으로 보도. 2. 소비증가율하이얼은 연 매출액 175억 달러로 이미 세계 4위 가전업체이다. 하이얼은 중국산 전자제품의 이미지를 불식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품질관리

  • [국제경영] 하이얼 Haier 마케팅전략
  • 랜드로 정착시키고, 두 번째로 디자인, 생산, 판매의 현지화, 세 번째로 현지의 자본과 인력을 활용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선진국 선 공략후진국 후 진출선진국 선 진출, 이미지 구축 후 후진국 진출마케팅 – 2) 국제화 전략Haier*2) 선난후이 전략으로 진출하기 어려운 선진국 시장을 먼저 공략하여 이미지 구축 후 후진국 시장의 진출을 확대하는 전략으로서 당시 획기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였다.*현지 생산현지 판매현지 경영마케팅

  • [마케팅]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의 마케팅성공사례
  • 전자 유통망 전자랜드 제휴한국프로축구 K-리그 A-Board 공식 협찬8월올림푸스 한국㈜ 자회사 ODNK(Olympus Digital Network Korea) 설립10월대한민국 디자인경영대상 디자인명품부문 베스트 디자인명품 선정美 LPGA 정규투어 CJ Nine Bridge 공식협찬2003 3월메탈바디 생활방수 디지털카메라μ(뮤)-디지털카메라 시리즈’출시7월TIPA선정 최우수 디지털 카메라상 수상(E-1, 뮤400디지털)8월오디엔케이, xD-Picture card 및 카드 R/W 첫 출하10월산업 정책 연구원 I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