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영국계 할인점 Sainsbury`s 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ainsbury’s Globalization: Discount Retailer in Korea
Discount Retailers Worldwide
Company Background
Discount Retailers in Korea
Global Players in Korean Market
Internationalization Choices
Analysis
Strategy Recommendation
Conclusion
APPENDIX
Reference
- 본문내용
-
Sainsbury’s Globalization: Discount Retailer in Korea
런던 근교를 차를 타고 지나가던 Sainsbury’s사의 CEO, Justin King의 눈에 낯선 이름의 간판이 들어왔다. 바로 ‘Home Plus’. 한국에 진출하였던 경쟁업체 Tesco의 한국 합작 파트너인 삼성이 기존에 사용하였던 ‘홈플러스’라는 Brand Name이 모회사의 본거지인 영국 심장부 런던에 까지 역수출되어 진출하게 된 것이다. 최근 “From recovery to growth” 전략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고 있는 Sainsbury’s는 새로운 시장을 모색하고 있는 상황으로, Tesco의 ‘Home Plus’ 간판을 보면서 한국을 아시아 진출의 교두보로 생각하고 있던 Justin King CEO는 한국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에 관한 많은 기대를 품게 되었다.
‘Tesco만큼만 성공적으로 한국시장에 진출하게 된다면 좋겠는데…’
그러나 회사 내 경영팀의 리서치보고에 따르면, 한국은 한국형 대형마트로 큰 성공을 구가하고 있는 이마트, 한국 유통업계의 최강자 롯데 등의 경쟁이 워낙 거세어 세계 유통업의 1,2위 업체인 월마트와 까르푸가 모두 이렇다 할 성과를 거두지 못한 채, 최근 모두 철수한 시장이라는 불안감이 엄습해 오기도 하였다.
‘과연 Tesco는 어떠한 전략으로 월마트, 까르푸와는 달리 치열한 한국 내의 경쟁에서 살아남고 시장에서 1위를 위협할 수 있는 업체로까지 성공할 수 있었을까? 이를 교훈 삼아 한국시장에 적합한 방식으로 진출한다면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공적인 사업을 영위할 수 있을 텐데…’
Justin King CEO의 차창에 비친 Home Plus 로고가 눈에 어리면서 그는 회사의 미래에 대한 깊은 생각에 잠기었다.
- 참고문헌
-
www.retailtech.nl/rebrieken/?id=274&page=detail
corporate.homeplus.co.kr
www.sainsburys.co.uk
emart.shinsegae.com
www.jsainsbury.co.uk
www.kr.kpmg.com/default.asp?cid=448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