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영국계 할인점 Sainsbury`s 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ainsbury’s Globalization: Discount Retailer in Korea

Discount Retailers Worldwide

Company Background

Discount Retailers in Korea

Global Players in Korean Market

Internationalization Choices

Analysis

Strategy Recommendation

Conclusion

APPENDIX

Reference
본문내용
Sainsbury’s Globalization: Discount Retailer in Korea

런던 근교를 차를 타고 지나가던 Sainsbury’s사의 CEO, Justin King의 눈에 낯선 이름의 간판이 들어왔다. 바로 ‘Home Plus’. 한국에 진출하였던 경쟁업체 Tesco의 한국 합작 파트너인 삼성이 기존에 사용하였던 ‘홈플러스’라는 Brand Name이 모회사의 본거지인 영국 심장부 런던에 까지 역수출되어 진출하게 된 것이다. 최근 “From recovery to growth” 전략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고 있는 Sainsbury’s는 새로운 시장을 모색하고 있는 상황으로, Tesco의 ‘Home Plus’ 간판을 보면서 한국을 아시아 진출의 교두보로 생각하고 있던 Justin King CEO는 한국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에 관한 많은 기대를 품게 되었다.
‘Tesco만큼만 성공적으로 한국시장에 진출하게 된다면 좋겠는데…’
그러나 회사 내 경영팀의 리서치보고에 따르면, 한국은 한국형 대형마트로 큰 성공을 구가하고 있는 이마트, 한국 유통업계의 최강자 롯데 등의 경쟁이 워낙 거세어 세계 유통업의 1,2위 업체인 월마트와 까르푸가 모두 이렇다 할 성과를 거두지 못한 채, 최근 모두 철수한 시장이라는 불안감이 엄습해 오기도 하였다.
‘과연 Tesco는 어떠한 전략으로 월마트, 까르푸와는 달리 치열한 한국 내의 경쟁에서 살아남고 시장에서 1위를 위협할 수 있는 업체로까지 성공할 수 있었을까? 이를 교훈 삼아 한국시장에 적합한 방식으로 진출한다면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공적인 사업을 영위할 수 있을 텐데…’
Justin King CEO의 차창에 비친 Home Plus 로고가 눈에 어리면서 그는 회사의 미래에 대한 깊은 생각에 잠기었다.
참고문헌
www.retailtech.nl/rebrieken/?id=274&page=detail
corporate.homeplus.co.kr
www.sainsburys.co.uk
emart.shinsegae.com
www.jsainsbury.co.uk
www.kr.kpmg.com/default.asp?cid=448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목차Ⅰ.물류의 정리와 개념1. 물류의 정리2. 물류의 개념 3. 전략물류4. 국제물류의 개념5. 우리나라 국제물류 현황Ⅱ.물류전략의 성공사례1.우체국1) 주제 선정동기2) 우리나라 택배산업의 현황3) 우체국 택배2.한진1.(주)한진 회사 소개2.(주)한진의 물류발전 필요성3.(주)한진의 물류 4.(주)한진의 개선방안Ⅲ. 물류전략의 실패사례1.WALMART 소개2. 물류시스템3. Wal-Mart의 한국시장진출과 실패요인Ⅳ. SCM전략과 성공사례 및 한계점1. SCM전략이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의 산업현황 그리고 국내 정유업계 3사의 자세한 전략의 내용을 살펴보고 그 외의 해외기업들과도 다각적으로 비교, 분석하여 효과적인 전략 수립을 향후 방안과 앞으로 기업이 나아갈 전반적인 방향을 우리 조 나름대로 제시하면서 본 REPORT를 마치려 한다. Ⅱ. 기업소개 1. GS칼텍스의 연혁1981년 6월 9일 제1 원유부두 준공1984년 9월 6일 여수에너지주식회사 설립1986년 1월 6일 여수공장 내에 기술연구소 설립1986년 9월 29일 한국 측 단독 경영체제 출범

  • [국제경영학] 국제마케팅의 성공 실패-오리온 초코파이와 월마트중심으로
  • 국제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 경제위기 하에서도 성공한 기업사례와 실패한 기업사례를 통해 앞으로의 기업전략측면을 중심으로 논의하고자 한다.Ⅱ. 본 론1. 국제 마케팅 일반이론1) 국제 마케팅의 정의국제 마케팅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국경을 넘어 이루어지는 아이디어, 재화 및 서비스 등 교환활동의 창출을 계획하고 집행해나가는 국제적 과정이다.2) 국제 마케팅의 의의국내 외 시장의 성격이 과거의 판매자 시장(sellers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의 입장에서도 유통의 원활한 추진과 효율적인 전개가 기업성장과 산업발전을 일으켜 경제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역할을 한다고 인식하고 있다. 전 지구적 경제와 문화체제의 등장인 글로벌화의 물결은 우리나라에도 밀려와 1996년 유통시장이 전면 개방되면서 외국의 대형 유통업체가 대거 국내에 진출하게 되었고, 국내의 유통업체들은 인공위성을 띄우고 전 세계 걸쳐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월마트와 같은 대형 할인점과 경쟁하지 않으면

  • SK네트웍스 정보화와 외환 위기, 기업 구조의 변화
  • 의, 12월 SK에버텍(주)을 흡수 합병하였다. 화학소재 및 미디어 전문 기업으로서 CD, CD-R 등 광미디어 제품을 주력 사업으로 e-비즈니스와 리튬 이온 배터리 등의 신규사업에 진출하고 있으며, 2000년 2월 중기경영계획을 발표, 21세기 핵심산업으로 정보통신소재 및 광미디어 사업을 차세대 주력사업으로 선정, 육성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① 필름사업 ② 디지털미디어사업 ③ 가공소재사업 ④ 화학사업 ⑤ 정보통신사업 등이다. 4) SK텔레콤1984년 3월 한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