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의 해외진출 -싸이월드의 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해외 진출로의 압력

싸이월드의 창립과 성장

글로벌화의 필요성

대상국가 선정과 글로벌 경쟁전략

싸이월드의 해외진출
본문내용
해외 진출로의 압력

“ 한국 포털들이 일본과 중국 등으로 진출하는 모습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SK의 유,무선 통합 전략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외진출은 아직 선택(option)단계지만 동남아나 중국에서 미니홈피 서비스를 고려중이다”
- 2004년 8월 유현오 사장, 매일경제와의 인터뷰 중

2004년 8월 매일경제와의 인터뷰 당시 유현오 SK커뮤니케이션즈 사장의 인터뷰 내용이다. 이 때까지만 해도, 해외보다는 국내에서의 입지를 구축하는 것이 우선이고, 해외 진출은 선택으로 생각하던 그의 태도는 곧 바뀐다.

“ 해외 진출을 더 이상 늦출 시간도 없다. 이제는 해외로 나가서 성공할 자신도 있다. 따라서 현지 사정을 고려해 적극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우선 일본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동남아에 싸이월드를 갖고 나갈 것이다. 현재 현지 업체들이 유사 서비스를 만들고 있으나 운영노하우를 베끼지는 못하고 있다. 일회용으로 그치는 단순 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현지화가 매우 중요하다. 우리 회사가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것도 바로 이 부문이다.”
- 2004년 11월 유현오 사장, 파이낸셜뉴스와의 인터뷰 중

불과 3개월 만에 해외 진출은 그에게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로 바뀐 것이다. 그의 해외진출 선언 하에 2004년 하반기, SK커뮤니케이션즈에서는 해외진출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었다. 3월에 유현오 사장이 새로 취임한 이후로 SK그룹은 세계로 뻗어나가기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으며, 이러한 그룹의 방침과 포화에 이르고 있는 국내 시장 환경이 맞물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의 해외진출을 전격 결정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SK커뮤니케이션즈 기업방문 -싸이월드의 중국시장진출
  • 싸이월드 해외진출 의지를 밝혀온 SK커뮤니케이션즈가 중국 서비스 오픈을 공식선언하고 싸이월드의 중국사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중국 진출은 무엇보다도 한국만의 독창적 인터넷서비스 모델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는 첫 사례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또한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인터넷의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서 탈피, 사람중심의 개인형 네트워크서비스로 성공한 첫 모델이라는 점 역시 중국을 필두로 한 싸이월드의 해외진출에 대한 국내외적인

  • [기업경영과 정보기술]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사례 분석
  • SK커뮤니케이션즈가 싸이월드는 인수한 건, 분명히 그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기도 했었지만 이렇게까지 크게 성공할 줄은 몰랐지.’‘지금은 미니홈피의 성공으로 절정기에 올라있지만, 이 서비스는 SK가 인수하기 전부터 시행되던 서비스다. 곧 네티즌들은 싫증을 낼 것이다.’‘이들을 잡기 위해서는 새로운 보다 새로운 무언가를 내놓아야 한다.’‘싸이월드가 1인 미디어를 기반으로 생활의 중심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이제 싸이

  • [마케팅] SK 싸이월드 M&A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서 론 1. 기업선정 배경최근 싸이월드를 통해 포탈사이트 업계에서 이변을 일으키고 있는 (주)SK커뮤니케이션즈에 관해 조사를 하게 되었다. 싸이월드나 블로그와 같은 커뮤니티와 야후나 네이버와 같은 정보검색 등에 평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이러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관련 기업들에 대한 주제 선정으로 이어졌다. “포탈기업들은 어떠한 경영전략을 가지고 있으며 수익모델은 무엇인가? 경쟁기업에 대한 차별화 전략은 무엇인가” 와 같은

  • 신시장 진출을 위한 e - 파트너십(SK텔레콤의 글로벌 네트워크)
  • 기업과 글로벌 네트워크신시장 진출을 위한 e - 파트너십SK텔레콤의 글로벌 네트워크목 차 Ⅰ. 서 론1. 사례선정이유2. 기업개요Ⅱ. SK텔레콤의 M&A 사례1. 베트남 신시장 진출사례(1) M&A 배경 및 목적(2) M&A 과정 및 방법(3) M&A 후 신시장 경영(4) M&A 성과 및 시사점2. 중국 신시장 진출사례(1) M&A 배경 및 목적(2) M&A 과정 및 방법(3) M&A 후 신시장 경영(4) M&A 성과 및 시사점3. 미국 신시장 진출사례(1) M&A 배경 및 목적(2) M&A 과정 및 방법(3) M&A 후 신시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