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의 해외진출 -싸이월드의 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해외 진출로의 압력
싸이월드의 창립과 성장
글로벌화의 필요성
대상국가 선정과 글로벌 경쟁전략
싸이월드의 해외진출
- 본문내용
-
해외 진출로의 압력
“ 한국 포털들이 일본과 중국 등으로 진출하는 모습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SK의 유,무선 통합 전략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외진출은 아직 선택(option)단계지만 동남아나 중국에서 미니홈피 서비스를 고려중이다”
- 2004년 8월 유현오 사장, 매일경제와의 인터뷰 중
2004년 8월 매일경제와의 인터뷰 당시 유현오 SK커뮤니케이션즈 사장의 인터뷰 내용이다. 이 때까지만 해도, 해외보다는 국내에서의 입지를 구축하는 것이 우선이고, 해외 진출은 선택으로 생각하던 그의 태도는 곧 바뀐다.
“ 해외 진출을 더 이상 늦출 시간도 없다. 이제는 해외로 나가서 성공할 자신도 있다. 따라서 현지 사정을 고려해 적극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우선 일본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동남아에 싸이월드를 갖고 나갈 것이다. 현재 현지 업체들이 유사 서비스를 만들고 있으나 운영노하우를 베끼지는 못하고 있다. 일회용으로 그치는 단순 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현지화가 매우 중요하다. 우리 회사가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것도 바로 이 부문이다.”
- 2004년 11월 유현오 사장, 파이낸셜뉴스와의 인터뷰 중
불과 3개월 만에 해외 진출은 그에게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로 바뀐 것이다. 그의 해외진출 선언 하에 2004년 하반기, SK커뮤니케이션즈에서는 해외진출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었다. 3월에 유현오 사장이 새로 취임한 이후로 SK그룹은 세계로 뻗어나가기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으며, 이러한 그룹의 방침과 포화에 이르고 있는 국내 시장 환경이 맞물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의 해외진출을 전격 결정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