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캠페인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정캠페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0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오리온 그룹 소개
2.초코파이 제품 소개
3. 오리온 초코파이 情 캠페인 소개(국내)
4. 오리온 초코파이 정(情) 캠페인 소개(해외)
5. 경쟁사 초코파이 광고캠페인 소개
6. 오리온 초코파이 情 캠페인의 개선요인 분석
7. 캠페인의 전략적 시사점과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1. 오리온 그룹 소개
가. 오리온 연혁
-1956년 동양제과공업(주)으로 창립
-1974년 초코파이 생산 시작
-1984년 동양종합상사(주)를 합병
-1986년 현재의 이름으로 상호를 변경
-1994년부터 케이블TV 사업에 진출
-2001년 9월 1일부터 동양제과(주)를 비롯한 식품 및 미디어부문 16개사를 동양그룹에서 분리하여 오리온그룹으로 독립
나. 오리온의 경영철학
“Smart 하게 생각하고, Strong 하게 움직여라!”오리온이 추구하는 Smart는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한 상향평준화'로 요약할 수 있다. 불요불급한 일들을 모두 제거하고 난 뒤 핵심 그 자체를 추구하고 실천함으로써 질적인 상승효과를 도모하는 것이다.
또한, Strong 경영은 즐겁게(Fun) 일하고, 어떤 어려움에도 굴복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며, 이를 통해 남보다 한발 앞선 성과를 이룩할 수 있는 건강한 조직을 지향하는 것이다.
다. 성장
오리온그룹은 1956년 창립 이후 제과를 중심으로 영화, 케이블방송, 외식, 스포츠 등을 사업영역으로 하는 토털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성장하여 각 부문에서 모두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제과산업은 업계 최초로 해외 매출액 2억불을 달성하고, 영화 사업은 배급률 1위를 이루는 등의 큰 결실을 거두었다.
<자료출처: 오리온홈페이지 http://www.orionworld.com/>
- 참고문헌
-
자료출처: 초코파이 홈페이지(www.chocopie.co.kr)
제일기획 사보 1999년 10월호
광고정보센터 홈페이지(www.adic.co.kr)
크라운제과 홈페이지(www.crown.co.kr)
www.herowithin.com/arch101.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