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기획서] 방송 프로그램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획의도 및 타겟 시청자 층
주요캐릭터 설명
보조 캐릭터 설명
내용 설명
예산
본문내용
기획의도

‘제 3의 성’ 그들의 세계를 들여다 본다.
‘난 게이가 아니야!’ 이 말은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과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히스레저와 공유가 번민과 심사숙고 끝에 던진 대사.
동성연애자, 호모 등 2음절만으로도 음성적이고 불온해서 사람 많은 훤한 곳에서는 목소리를 낮춰 얘기 했던 제 3의 성이 이젠 공중파 드라마에 여과 없이 거론되고 있다. 최근 5년 사이 게이 고유의 감성과 창의성이 한국 패션과 디자인 산업 등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게 되었고, 이들의 취향과 소비규모가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되면서 한국 사회도 게이에 대한 인식을 달리 하고 있다. 누나 같고 언니 같은 친구, 게이의 친화력에 한 표를 던지며 <댓츠핫>으로 그들의 삶을 들여다 본다.



타겟 시청자 층

Gold Miss, 커리어, 재력, 감성 3박자를 맞춘 그녀들
‘노처녀 사장님 어서 오세요’, ‘돈 많은 싱글 마담 감사합니다. 여기 애인보다 남편보다 더 멋진 명품이 있어요.’ 명품 브랜드에 가장 충성도 높은 고객이며, 가장 민감하고 트렌디한 계층으로 분류되는 30대 전후의 여성을 골드 미스로 지칭하며 브랜드는 지금 니치마켓 선정에 내공을 쏟고 있다.
<댓츠핫>은 이러한 골드 미스와 알파 걸들을 타켓으로 한 시트콤이다. 한국 사회에 한동안 열풍을 불러 일으켰던 미국드라마 Sex and the city의 영향으로 흔히 잘나가는 그녀들에게 게이 친구란 트렌디한 것이 되어버렸다. 그들은 그녀들과 함께 쇼핑을 하며, 남자 문제를 서로 고민해 줄 수 있고, 그녀들 보다 더 많은 뷰티 아이템들을 알고 있으며, 여자 친구들처럼 질투가 많거나 복잡하지도 않다.
이러한 시청자 층의 욕구를 반영하여 <댓츠핫>은 그녀들에게 대리만족을 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드립니다...^^
  • ar***
    (2008.11.28 21:20:04)
회원 추천자료
  • [사내커뮤니케이션] 창조적 삼성조직문화
  • 프로그램구성의 예) 신입사원들이 회의하고 프리젠테이션하는 모습을 소개한다. 사내방송을 통해 프로그램을 본 사원들은 인트라넷을 통해 응원하거나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신입사원은 정해진 시간에 인트라넷 접속이 허용되고 기획안을 수정한다. 그 모든 과정이 방송을 통해 소개된다.1주차 : 팀 구성 및 소개, 첫 번째 과제가 주어지고 프로그램의 방향을 알려준다.2주차 ~7주차 : 다양한 과제가 주어지고 수행하는 과정을 보면서 한 주에 한 팀씩

  • [한국방송공사]KBS(한국방송공사) 시청자참여프로그램, KBS(한국방송공사) 뉴스, KBS(한국방송공사) 미디어포커스1KBS(한국방송공사) 열린채널, KBS(한국방송공사) 인물현대사, KBS(한국방송공사) 수신료 분석
  • 프로그램의 운영규정을 만들었다. 그런데 시청자참여프로그램 운영주체인 시청자위원회가 관련 행정권에 대한 법적 지위를 보장받지 않았고(방송법상 시청자위원회는 자문기구), 더욱이 프로그램 법적 책임 소재를 둘러싼 이견 때문에 선정심의의 권한을 갖는 KBS운영협이 프로그램 내용에까지 관여하여 액세스의 취지를 훼손시키고 있다. 또한 KBS운영협이 제정한 시청자참여프로그램의 운영규정은 제작신청을 하는 제작자의 경우 기획서와 최종대

  • [방송학] 한국 외주제작시스템의 문제점과 재구조화 방안 연구
  • 한국 외주제작 시스템의 문제점과재구조화 방안 연구한국 외주제작 시스템의 문제점과 재구조화 방안 연구현재 우리는 디지털 방송시대를 맞이함에 따라 급격하게 다매체, 다채널화 경쟁 체제로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수용자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욕구를 증가시켜 프로그램의 양적, 질적 향상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지상파 방송 3사가 독점하고 있는 가운데에서는 다원화가 불가능하다. 선진국인 미국, 일본, 영국 등

  • [학사][방송학] 한국 외주제작시스템의 문제점과 재구조화 방안 연구
  • 한국 외주제작 시스템의 문제점과재구조화 방안 연구목차 제 1장 서론제 1절. 문제제기와 연구목적제 2절. 연구문제와 연구방법제 2장 외주제작의 이해와 현황제 1절 외주제작의 이해외주제작의 필요성외주제작의 배경과 역사외주제작의 개념과 종류외주제작의 개념외주제작의 종류독립제작사의 유형제2절 외주제작의 현황1.국내 외주제작국내 방송사별 외주현황(프로그램 현황, 시스템)외주제작 편성의 문제점제 3 장 한국 외주제작의

  • [문헌정보] 다큐멘터리(Documentary Archive)
  • 구성하였을 때 그 실용도와 가치성이 얼마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또한 관계자들이 기록관에 자료 증정에 대한 거부감을 갖는 것 또한 문제점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기록관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자료의 이용 빈도에 따른 다큐멘터리 자체에 대한 가치와 이미지가 높아진다면 작가나 연출자들도 자신들의 업적이나 프로그램 이미지를 위해 흔쾌히 받아들일 것이라 생각한다.4. 참고 자료다큐멘터리 갤러리 http://gall.dcinside.com/list.php?id=docu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