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캠페인] 청소년 10대 대상 금연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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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Research
Strategy
Medium Strategy
Evaluation

본문내용
왜 담배를 피울까?


호기심
모방심리
우상화
소속감(집단화)
미적추구




1. 판매/구매의 용이
2. 암묵적 분위기
3. 중독성(니코틴)



청소년이 담배를 피우는 이유를 개인적 측면, 제도적 측면으로 나누어 보았을 때,

개인적 측면의 요인으로는 막연한 호기심, 어른들의 흡연모습을 보고 따라 하는 모방심리,
우상화, 자신이 속한 집단에서 도태되지 않기 위해, 또는 멋있어 보여서 피운다.

제도적 측면에는 언제 어디서나 구매가 용이하고, “요즘 아이들이란…”식의 사회의 암묵적인 분위기,
담배의 중독성으로 인해 흡연을 한다고 조사되었다.



흡연의 해로움을 인지하고 있다
  
‘자기는 피우면서…’ 라는 역할모델의 모순
  
부모님과 선생님은 학생들을 이해하지 못한다


10대들에게 담배를 왜 피우냐는 질문에 대답은 간단했다. ‘피우고 싶어서’, 10대들은 담배에 대한
해로움을 인지하고 있다. 하지만 단지 피우고 싶다는 동기가 이들을 흡연으로 몰고있다. 즉, 더 이상
담배는 나쁘니까 피우지 말라는 해로움을 강조하는 교육은 청소년에게는 불필요하다. -더 어린시기
부터 강조해야 하는 내용이다.- 이들의 Background인 어른들은 버젓이 담배를 피우면서 어리니까
안된다는 주먹구구식의 금지는 도전적이고 호기심 많은 청소년에게 반항심만을 불러 일으킨다.
청소년을 이해하고 관심으로써 대하는 어른들은 많지 않다. 이들의 어긋난 관계 속에서 피어나는 모
순의 싹을 없애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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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창제에 관한 찬반 토론
  • 있다. 금연이나 에이즈 등 사회적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 정부는 거액을 들여 방송을 통해 캠페인을 벌이고 그것의 부정적 측면을 대대적으로 보도한다. 덕분에 요즘 우리 사회는 담배와의 전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사회 전체가 금연열풍에 술렁이고 있다. 매매춘 역시 뒤에서 쉬쉬하면서 넘어갈 문제가 아니라 그것의 해악이 분명한 사회악이다. 정부차원에서 매매춘을 사회 이슈화하여 근절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것이 필요하다.

  • [마케팅]담배 `THIS 디스` 브랜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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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흡연 아동및 청소년의 문제
  • 10대 청소년 시절 담배를 처음 피우기 시작할 때도 친구들의 강압적인 권유로 시작하지만, 담배를 끊는 것도 마찬가지다. 흡연자와 함께 담배를 피우는 친구 집단, 직장 동료가 함께 담배를 끊지 않으면 아무리 개인적인 노력을 기울여도 금연에 성공하기 어려운 이유다. 개인의 결단에 호소할 게 아니라 학교, 지역사회, 직장 단위로 금연 캠페인을 전개해야 효과적이라는 얘기다. 미국 보스턴의 하바드 의대 소속 사회과학자 니콜라스 크리스타키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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