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게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0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게임이란 무엇인가- 게임의 정의, 개념,종류,역사,특징
세계 게임 시장 현황
한국 게임시장 현황
- 국내 게임시장 규모 - 각 게임별 특징1) 모바일 게임2) 포터블 게임3) 비디오(콘솔) 게임4) 온라인 게임5)기타 - PC게임, 아케이드 게임
4. 한국 게임의 명과 암
5. 이론과 결부시켜 분석해본 게임의 두 방향
(1) 이동형 게임 - personal space
(2) 고정형 게임 – 실재감
6. 결론
본문내용
게임이란?

게임의 기본적 정의규칙을 정해놓고 승부를 겨루는 놀이, 목적의식을 갖고 성취하는 과정을 통해 재미와 만족감을 추구하는 행위: 레크리에이션, 놀이(매우 좁은 의미의), 비디오 게임, 보드 게임, 카드 게임, 스포츠 등

보다 좁은 의미의 정의매체를 이용한 ‘게임’=비디오 게임놀이 참여자가 조작장치를 통해서 특정 행위를 하고, 영상장치,음향장치 등으로 출력되는 결과를 통해 즐거움을 얻는 형태의 게임 : 아케이드, 콘솔, 휴대용 콘솔. 모바일, 컴퓨터,온라인 게임 등
(출처: 한국 위키디피아)


게임의 종류

플랫폼에 따른 분류
모바일게임 (1) 휴대폰 게임 휴대폰을 이용한 게임 – 내장형, 다운로드형 (2) 포터블 게임(휴대용 콘솔 게임) 휴대용 게임전용 단말기 - 닌텐도 DS, PSP
비디오게임 (콘솔 게임) 재믹스에서부터 X-BOX, PS까지, 주로 가정용
PC 게임 넓은 의미: 컴퓨터를 이용한 모든 게임 좁은 의미: 네트워크기능이 없는 인스톨형식 게임 – 프린세스메이커
온라인 게임 넓은 의미: 온라인 네트워크를 이용한 모든 게임 좁은 의미: PC를 기반으로 온라인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게임 – 스타크래프트, 리니지, 맞고 등
아케이드 게임 넓은 의미: 순발력, 민첩성이 요구되는 전자 게임. 슈팅, 액션, 퍼즐, 스포츠 등 좁은 의미: 전자 오락실을 중심으로 한 게임 - DDR, EZ2DJ 바다이야기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와 뉴미디어-모바일 게임시장 동향과 향후 전망
  • 목 차1. 들어가며2. 모바일게임시장 개요 및 특성(1) 모바일게임(2) 시장개요(3) 시장특성(4) 시장구조3. 모바일게임시장 동향(1) 시장규모 및 현황(2) 경쟁구도(3) 실적 및 수익성(4) 실적 및 수익성 부진의 원인4. 향후 전망과 문제점/보완점(1) 시장전망(2) 문제점/보안점1. 들어가며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의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국내 통신사들이 모바일 게임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개발해가고 있으며 KTF의 경우

  • [뉴미디어]『온라인게임』서비스제공 및 이용실태
  • 정보사회와 뉴미디어『온라인게임』서비스제공 및 이용실태 과 목 명정보사회와뉴미디어제 출 일2005.05.21(토)학번성명담당교수명- 목차 -Ⅰ. 조사배경 목적Ⅱ. 조사개요1. 조사대상2. 조사방법 및 내용Ⅲ. 실태조사 결과1. 국내게임산업 일반 현황2. 온라인게임 업체 서비스제공 실태3. 온라인게임 이용자의 이용실태 및 의식4. 온라인게임 이용불만 및 피해실태Ⅳ. 결과 조치계획첨부 1. 게임의 유형 분류2. 온라인게임 관련 사회문제 및 규

  • [뉴미디어론] 온라인 게임중독에 관한 고찰
  • 온라인게임 중독 과연 청소년 만의 문제인가 *목차오목조목선정이유온라인 게임 이란 무엇인가?온라인 게임 중독최근 온라인 게임 중독 사례원인 & 해결방안결론주제 선정 이유 최근 들어 온라인 게임 중독이 문제화 되고 있다.그 대상이 청소년 뿐만 아니라 성인들의 문제로 확산됨으로써 우리는 온라인게임에 대해 실태와 해결방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온라인 게임과 중독이란 무엇인가?Chapter 01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게임이다

  • 게임산업에서의 New-Media 확산으로 인한 문화콘텐츠의 변화
  • 게임산업에서의 New-Media 확산으로 인한 문화콘텐츠의 변화개요문화콘텐츠로서의 게임New-Media의 정의게임 산업에서의 New-Media향후 게임산업의 방향성문화콘텐츠로서의 게임게임은 과거의 ‘단순한 오락’을 벗어나 문화콘텐츠의 한 장르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음게임이 게임으로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등으로 파생되는 OSMUOne-Source Multi Use의 성격을 띄기 시작또한 게임 역시 다른 콘텐츠로부터의 영향을 받아 발전하고

  • [정보사회] 한국 비디오게임 부진 분석
  • 목차Ⅰ. 들어가며Ⅱ. 본격적으로 살펴보기1. 게임의 변천사1) 게임의 하드웨어적 구분2) 전반적인 게임의 변천사3) 비디오 게임의 변천사2. 게임 시장의 현황3. 원인 분석1) 수용 환경의 차이가. 기술, 산업적 기반나. 문화적 기반2) 게임 간 근본적인 특징의 차이가. 플랫폼나. 컨텐츠다. 접근 가능성 (방 중심으로)Ⅲ. 나오며Ⅳ. 참고문헌Ⅴ. 토론조의 질문에 대한 답변Ⅵ. 별첨-인터뷰Ⅰ. 들어가며현재 우리나라 게임 시장은, 온라인 게임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