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맥 서비스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Social Network Service란 - 3 -
SNS 1.0 (SNS의 과거) - 5 -
 오프라인 SNS - 5 -
 각종 SNS 기반 기술의 발명 - 5 -
SNS 2.0 (SNS의 현재) - 7 -
 SNS 2.0의 등장 - 7 -
 SNS 2.0의 종류 - 7 -
 SNS 2.0의 대표주자 MySpace, Cyworld - 8 -
 Second Life - 9 -
 Microblog sites (Playtalk, me2day) - 10 -
 SNS 2.0의 한계 - 11 -
SNS 3.0 (SNS의 미래) - 13 -
 Object-centered social network - 13 -
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 - 14 -
 Semantics and Social Networks(Open ID -> Open API -> Portable SNS -> Semantic Web) - 14 -
 Beyond Ego Surfing - 17 -
결론 - 18 -

본문내용
Social Network Service란

현대 사회에 접어들면서 옛날과 다르게 세상은 좀 더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며 변화가 빠른 세상이 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의 구성원은 옛날보다 좀 더 자기의 정체성을 유지하길 바라는 경향이 있으며 다른 사람들과 유대 관계를 다지며 소외되지 않으려 하고, 자신을 표현하거나 사랑, 관심을 받고 싶어하는 욕망을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욕망을 잘 파고들어 IT기술과 접목시킨 것이 요즈음의 싸이월드와 같은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이다. 예전 같으면 명확하게 판단하기 힘들었던 인맥 관계 등을 SNS에서 제공되는 '이웃' 기능이라던 지 방문자의 수 등을 통해 판단하여 새로운 관계를 맺거나 기존의 관계(인맥으로 표현되는)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근본적으로 자신의 입지를 강화시키는 목적을 지니고 있다.

Social Network 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연결 망으로 둘만의 관계뿐만 아니라 여러 가능한 모든 관계를 일컫는 말이다. Social Networking이란 바로 관계를 만드는 행위이며, 사람들간의 관계 형성을 목적으로 하는 Social Network Service는 Social Networking을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기구이다. SNS는 어떤 목적에 따라 형성되고 검증된 사회적 네트워크에 초점을 맞춘 Social Software이며, 사람들간의 연결을 쉽게 만드는 툴이나 맥락 정보를 제공한다. 또 블로그 호스트 서비스이기도 하다. 2005년 이후, 웹에는 300개 이상의 잘 알려진 Social Network Service 사이트들이 있고, 그들은 FOAF(Friend Of A Friend) 기준을 통해 그들을 표준화 시키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개인 정보 문제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다.

Social Network Service란 말을 직역하면, Social Network = 인맥, 인맥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넓은 의미로는 인맥에 관련된 모든 종류의 서비스들을 SNS라 부를 수도 있다. 따라서, Messenger나 PC통신이나 인터넷 동아리 같은 것도 모두 SNS의 범위에 포함할 수도 있다. 좁은 의미로는 위에서 정의한 바와 비슷한 형태의 서비스들로 Cyworld나 MySpace 같은 서비스를 의미한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 김명숙, Social Network Service, KT미래기술연구소
- http://prek.tistory.com/136
- http://itviewpoint.com/tt/index.php?pl=3109
- http://seitahyi.springnote.com/
- http://elfinx.springnote.com/
- http://www.opensourceconnections.com/2006/08/16/social-networking-20-a-blessing-and-a-curse/
- http://blog.naver.com/sinclair21/80045122658
- http://www.wisetrends.com/2006/10/social_networki.html
- http://www.zdnet.co.kr/news/internet/etc/0,39031281,39162581,00.htm
- http://k10640.blogi.co.kr/
- http://blog.empas.com/hwang2073/20770114
- http://pdsbbs.hanafos.com/view.do?list_id=105381&page=1&bid=pds_special&skinIdx=&is_image=
- http://brette.tistory.com/tag/SNS
- http://blog.naver.com/neobrain2004?Redirect=Log&logNo=10016861044
- John Breslin and Stefan Decker, The Future of Social Networks on the Internet, IEEE computer society.
- Richard Longair, Future of social networking.
- Knowledge Wharton, MySpace, Facebook and Other Social Networking Sites: Hot Today, Gone Tomorrow?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과정보기술]SNS(Social Network 기술)에관한 연구
  • Social Network 기술1.SNS(Social Networking Service)2.SNS의 배경-Web2.03.웹2.0의 대두4.SNS 서비스 특성 7가지 5.국내 SNS와 외국SNSSNSSNSMyspaceFacebookBlog네이버Web 2.0Twitter싸이월드Blogger현황전망SNS(Social Networking Service)(온라인) 인맥 구축 서비스인맥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개인의 일상사나 관심사를 공유/소통시켜주는 서비스 SNS의 배경-Web2.02000년 초 닷컴 버블이 붕괴되면서 생겨난웹 트렌드버블 이후 살아남은 인터넷 업체들의 서비스들의새로운

  • [경영과정보기술] Social Network 기술
  • Social Network 기술1. SNS(Social Networking Service)2. SNS의 배경 -Web2.03. 웹2.0의 대두4. SNS서비스 특성 7가지 5. 국내 SNS와 외국 SNS6. 전망SNSSNSMyspaceFacebookBlog네이버Web 2.0Twitter싸이월드Blogger현황전망SNS(Social Networking Service)(온라인) 인맥 구축 서비스인맥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개인의 일상사나 관심사를 공유/소통시켜주는 서비스 SNS의 배경-Web2.02000년 초 닷컴 버블이 붕괴되면서 생겨난웹 트렌드버블 이후 살아남은 인터넷 업체들의 서비스

  • [경영정보시스템] 마이스페이스의 매력
  • SNS 사이트 ( 게시판, 이메일, 메신저, 비디오, 인내광고, 온라인 게임, 블로그, 취업 검색, 음악 등)- 2004년 1월 서비스 시작비실명 가입제전 세계 29개 지역에서 15개 언어로 서비스 중약 2억 7천명 이상의 회원 보유2008년 4월 15일 한국 SNS 시장 진출3. SNS(Social Network Service) 란?SNS란 인맥 관리 서비스로 사회적 관계 개념을 인터넷 공간으로 가져온 것이다. 사진, 메시지, 블로그 등으로 사람 간의 관계 맺기를 통해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 소셜네트워크 SNS -개념, 탄생배경, 트위터, 페이스북 성공전략
  • 인맥관계가 형성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변화는 보다 더 쉽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고 자신과 관계가 있는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SNS(Social Network Service)라는 서비스를 등장하게 만들었다. 국내에서 SNS 이용자는 인터넷 이용자의 65.7%인 2430만 명으로 추정된다. 최근 몇 년간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것으로 2005년에는 마이스페이스), 2006년에는 유튜브, 2007년에는 페이스북, 2008년에는 트위터다. 이러한 인터넷 서비스의 공통점은 SNS를 지원한다는 것이

  • 소셜네트워크 SNS의 기업활용현황과 보완위협의 문제대응방안00
  • 인맥관계가 형성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변화는 보다 더 쉽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고 자신과 관계가 있는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SNS(Social Network Service)라는 서비스를 등장하게 만들었다.한 트위터에 올라온 글. 사무실에 뱀이 나타나면? LG-다른 데는 어떻게 하는지 봐, 현대-일단 때려잡아, 한화-회장님께 보고해, 삼성-T/F부터 구성해라는 댓글이 달린다. 두산은 왜 없는 거죠? 바로 답변이 올라온다. 누구야? 벌써 때려잡은 게?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