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청각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0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청각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청각마케팅의 효과
과거의 청각마케팅 사례
현재의 청각마케팅 사례
현재 소비자들의 반응
(긍정적 반응과 부정적 반응)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1. 청각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청각마케팅이란?
근래에 각광받고 있는 마케팅 기법 중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오감마케팅 중 청각을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
청각마케팅의 종류
BGM, CM song, jingle, bizring
jingle
Jingle이란 소비자나 대중들에게 브랜드를 알리려는 음악적 전달 수단 .
- 브랜드에 관하여 쓰여진 음악적인 메시지.
Jingle의 두 가지 형태
- 브랜드가 제시되기 전의 효과음, 즉 벨소리
- 브랜드 그 자체가 리드미컬하게, 즉 운율적으로 읽혀지는 것
Ex) - 벨소리에 대한 사례 : 제약회사인 종근당 광고의 후반부에서 들리는 종소리, 외국 컴퓨터 칩 기업인 INTEL사의 TV광고 중 광고가 끝날 때 쓰이는 INTEL만의 벨소리
- 운율적으로 읽혀지는 사례 : 대우건설의 아파트 “푸르지오~”
즉 브랜드에 음을 실어서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을 말한다.
CM song
CM song은 광고가 흘러가는 동안 그 광고만을 위한 가사가 들어간 노래.
ex) 짜파게티, 새우깡
-과거 : 저관여 제품
-현재 : 저관여 제품 뿐만 아니라 아파트, 대부업체, 정유회사 등 제품 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서비스 영역까지도 확대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문학개론 - 2주 1강에서 상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상징은 추상적인 대상을 구체적인 사물로 드러내는 방법입니다 시의 기법으로서 상징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시 한 편을 예를 들어 적용하여 기술하세요
- [광고] IMC전략 레포트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최근 동향을 살펴보고, 통합교육을 위한 바람직한 협력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특수아 가족을 위한 지원 유형 및 프로그램 종류를 기술하고, 가장 우선시되는 지원체계를 논하시오.
- 원불교는 어떠한 종교인가를 읽고
- 매체(TV, 영화 등)에 등장하는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과 의사소통 특성을 기술하시오 그리고 이 아동에게 효과적인 사회적 기술 및 의사소통 지원방법이 무엇일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놀이지도]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이 추구하는 의미있는 놀이가 일어날수 있도록 자유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작성하시오
- 개정 누리과정의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을 정리하고 만3세~5세 유아의 음악교육내용을 생활주변에서의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청소년복지의 개념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청소년복지 실현을 위한 학교문화의 과제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