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청각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청각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청각마케팅의 효과
과거의 청각마케팅 사례
현재의 청각마케팅 사례
현재 소비자들의 반응
(긍정적 반응과 부정적 반응)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청각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청각마케팅이란?
근래에 각광받고 있는 마케팅 기법 중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오감마케팅 중 청각을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

청각마케팅의 종류
BGM, CM song, jingle, bizring


jingle

Jingle이란 소비자나 대중들에게 브랜드를 알리려는 음악적 전달 수단 .
- 브랜드에 관하여 쓰여진 음악적인 메시지.

Jingle의 두 가지 형태
- 브랜드가 제시되기 전의 효과음, 즉 벨소리
- 브랜드 그 자체가 리드미컬하게, 즉 운율적으로 읽혀지는 것


Ex) - 벨소리에 대한 사례 : 제약회사인 종근당 광고의 후반부에서 들리는 종소리, 외국 컴퓨터 칩 기업인 INTEL사의 TV광고 중 광고가 끝날 때 쓰이는 INTEL만의 벨소리
- 운율적으로 읽혀지는 사례 : 대우건설의 아파트 “푸르지오~”

즉 브랜드에 음을 실어서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을 말한다.


CM song

CM song은 광고가 흘러가는 동안 그 광고만을 위한 가사가 들어간 노래.

ex) 짜파게티, 새우깡
-과거 : 저관여 제품
-현재 : 저관여 제품 뿐만 아니라 아파트, 대부업체, 정유회사 등 제품 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서비스 영역까지도 확대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심리학이란
  • 마케팅 자극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인지적 관점보다는 정서적 관점에서 보아야 한다고 주장하는 접근방법이다. 소비자의 구매 행동은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보다는 감정적인 정서에 의하여 이루어 진다고 본다. 소비자 정보처리 관점은 객관적 제품 속성들의 평가인 제품의 실용적 가치 때문에 구매가 이루어진다고 보는 반면에, 감성적 관점은 제품의 상징적 가치 때문에 구매가 이루어진다고 본다. 3. 심리적 영향 요인(1) 동기 : 동기(motivation)는

  • [경상계열 조사 자료] 기업의 광고 사례-삼성전자
  • 수 없다.광고는 진실, 창의, 과학의 3대 특성이 잘 융합되어 종합력을 발휘할 때 생명력을 나타내어 큰 효과를 거두게 된다는 신조를 명심하여 실천에 옮겨주기를 강조하는 바이며 그러한 광고가 우리 사회에 넘쳐 국제수준에 도달할 뿐만 아니라 선도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인터넷 포털 사이트 : http://www.daum.net/http://www.naver.com/삼성전자 : http://www.sec.co.kr/제일기획 : http://www.cheil.com/한국마케팅연구원 : http://www.kmarketing.co.kr/♣ 참고 문헌 ♣

  • 광고에서 언어사용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광고학회편, 나남출판, 1996“광고카피의 문학적 기법”, 박혜숙 등, 건국대학교 출판부, 2003“광고 언어 연구”, 박영준, 박이정, 2003“광고 언어 연구”, 이재원, 한성문화, 2004“광고론”, 장대련, 한민희, 2006“광고와 설득 커뮤니케이션”, 존 오셔네시,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광고에서 사회를 읽는다”, 로버트 골드만, 커뮤니케이션북스, 2006“한국광고사”, 신인섭, 나남, 1986“광고로 본 한국, 한국인”, 이윤호, 얼과알, 2002“광고 언어론”

  • [광고홍보학] 광고홍보(ADPR)전문가와 사회진출 전망
  • 광고학은 블라블라 홍보학은 블라블라-세부내용현대산업사회의 가장 독특한 제도인 광고홍보는 산업발전과 함께 그 중요성이 더욱 증 대되고 있는 정보산업이자 문화산업이다. 광고홍보학은 광고 및 홍보의 새로운 이론과 실제를 다루는 학문으로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심리학 등 광범위한 관련 이론과 광 고기획, 제작, 조사, 미디어 등의 이론 및 기법을 폭넓게 포함하고 있다. 본 학과는 선진 각국에서

  • 광고학-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어떤 기능을 갖는지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 (2012). 광고의 반복 노출과 광고 효과에 관한연구 - 노출 기회 및 노출 인지의 반복 횟수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14(1), 244-268.권지수 (2018), 『권지수의 교육학』, 박문각에듀스파.김재휘박은아손영화우석봉유승엽이병관 (2009), 『광고심리학』,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민경훈 (2005), “불황기 마케팅 전략과 연계한 광고전략에 관한 연구: 불황을 이겨낸 국내외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목원대학교 언론광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