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음악] 한국 대중가수들의 생산, 매개, 소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0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보고서 작성에 앞서
대중음악, 과연 존재하기는 하나
■대중음악은 환상이다(대중음악을 구분하는 모호한 기준)
■대중음악의 획일화
이승기
■가수를 최초 발굴한 사람(캐스팅 한 사람)
■작사가/작곡자/편곡자/프로듀서(정규앨범/1집~3집, 디지털싱글앨범)
■매니저
■코디
■기타 가수의 앨범제작에 참여 및 관여한 인물들
■음반이 녹음된 장소(스튜디오)
■음반이 출시된 시기
■음반의 홍보(마케팅)방법
■음반의 활동 기간
■가수가 음반을 가지고 한 일련의 활동들(음악적 부분)
■가수의 음악 외적 활동
■음반시장에서의 성과(음반 판매량 등)
■최종 음반의 성공 여부 판단
이승환
■이승환 각 앨범의 특징과 일련의 홍보전략
■독특한 콘서트 (음반을 가지고 한 일련의 활동)
■음악외적활동 (드림팩토리의 사장으로서)
성시경
●가수가 음반을 가지고 한 일련의 활동들(음악적 부분)
●가수가 음반을 가지고 한 일련의 활동들
●음반의 홍보(마케팅 방법)
●음반시장에서의 성과 (음반 판매량 등)
●최종 음반의 성공 여부 판단
●음반시장에서의 성과 (음반판매량 등)
●음반시장에서의 성과(음반판매량 등)


대중음악시장의 대안
본문내용
보고서 작성에 앞서

우리조가 이번 보고서 작성을 위해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한 부분은 무엇보다 자료조사이다. 그리고 보고서작성을 위한 《기획서》대로 진행하지 못한 것에 대해 많은 아쉬움이 남는다. 특히 《조사일정》과 《조사방법》면에 있어 충실하지 못한 것에 대해 깊이 반성한다.
사실 조사방법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하기로 했지만 사실상 오프라인 매장에서 음반을 구입하는 행위 외에는 실제로 우리가 소속사와 접촉을 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그래서 자료수집방법이 본의 아니게 온라인이 주된 매체가 되어 버렸다.
더불어 『한국대중가수들의 생산, 매개, 소비』에 관한 조사를 하면서 한국대중음악의 시장구조(한국음반시장의 문제점)에 대해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아니 이번 보고서 작성을 위해 우리조가 맡은 가수들에 대한 정보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긴 의문이다. 물론 보고서의 전반적인 내용은 우리조가 맡은 가수들에 대한 조사가 되겠지만 대중음악의 현 주소와 음반시장전체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과 대안을 《수박겉핥기식》으로나마 조사해 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 대중문화의 가장번창한 사업이 되었다. 그바탕이 바로팬과 팬덤으로 그들이 창출하는 수요와시장의 규모는 현대의 그어떤 산업보다도 거대하다. 한국에서 음반1백만장이 팔리면 매출액이 1백억원이다. 그성공여부가 쉬운것은아니나 댄스가수한명이나 그룹하나를 잘기획 하면튼튼한 중소기업하나와맞먹는사업이 가능해진다는 계산이다. 하지만 이계산은 우리가 생산한한 가수의 콘텐츠를 국내에서만 소비할경우에 해당하는 단순계산이고 동일콘텐

  • [대중음악] 인디밴드의 생산, 매개, 소비의 형태에 대한 보고서 -Crying Nut, No Brain, Delispice, 언니네 이발관을 중심으로
  • 대중음악의 이해인디밴드의 생산, 매개, 소비의 형태에 대한 보고서- Crying Nut, No Brain, Delispice, 언니네 이발관을 중심으로시작하기 앞서1. 인디밴드의 활동과 생산과정2. 인디밴드들과 일반 대중가수들과의 활동에 있어 그 차이점을 비교하고 인디레이블과 대형엔터테인먼트 간의 구조를 분석(생산과정, 매개)3. 인디밴드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유형(인지도, 연령층 등을 중심으로) - 크라잉넛, 노브레인, 델리스파이스, 언니네 이발관끝맺으며시작

  • 한류 현황과 원인, 대응방안
  • 한국대중문화(콘텐츠)의 세계 진출 전략과 맞물려 생산지역 중심의 용어로도 혼용됨으로써 모호하고 포괄적인 개념으로 박기수의 위의 논문, p,95사용되고 있는 현실이다. 국내에서의 연구 중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한류의 정의는 “1990년대 후반부터 중국을 위시하여 대만, 홍콩, 베트남 등의 주민, 특히 청소년 사이에서 번지고 있는 가요, 드라마, 패션, 관광, 영화 등 한국 대중문화를 향유/소비하는 경향” 조한헤정 외, 『‘한류

  • 사회과학 아이돌 문화 연구 한 사회의 문화 아이콘으로서의 아이돌 영향 분석
  • 소비자’로서의 모습이 아닌 자신들의 영향력을 바탕으로 권리를 내세울 줄 아는 ‘능동적이며 적극적인 소비자’의 모습으로 자신의 스타를 서포트 하는 모습으로 변화하게 된 것이다. 2. 아이돌 문화의 상업적 가치현재 한국 대중문화계는 아이돌그룹이 장악했다. 가요, 예능, 음악 프로그램 등 모든 TV프로그램은 물론 라디오, 영화, 뮤지컬, CF까지 이들 손에 달려 있다. TV를 켜도, 길거리를 나가도, 잡지를 펼쳐도 온통 눈에 들어오는 것은 아이돌그

  • 문화 마케팅 레포트
  • 소비자에게 더욱더 강한 인상을 심게 해준 계기가 되었다. *문화마케팅의 전략첫 번째 장기적인 관점에서 수행되어야 하는 전략적 투자이어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 기업은 지속적인 문화마케팅보다는 메세나 운동에 가까운 지원에 그치고 있다. 예를 들어서 현대카드의 슈퍼콘서트를 들 수 있다. 현대카드가 비록 금융회사지만 문화마케팅을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이 바로 하나의 단편적인 음악콘서트로 그치지 않고 계속해서 유명가수들을 통해 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