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캠페인] 초코파이 광고캠페인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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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오리온 그룹 소개
2. 초코파이 제품 소개
3. 오리온 초코파이 情 캠페인 소개(국내)
4. 오리온 초코파이 정(情) 캠페인 소개(해외)
5. 경쟁사 초코파이 광고캠페인 소개
6. 오리온 초코파이 情캠페인의 개선요인분석
7. 캠페인의 전략적 시사점과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2. 초코파이 제품 소개

가. 오리온 초코파이

1956년 설립이후 5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대표 제과브랜드 (주)오리온은 최고의 제품과 막강한 영업력을 자랑하는 선진 경영시스템들을 통해 성공적인 경영성과를 달성하고 있으며, 타 기업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이러한 오리온의 초코파이는 1974년 4월 출시한 이래, 2003년 제과업계 최초 단일품목 매출 1조원 돌파, 산업자원부 세계 100대 일류상품 선정, 세계 초코파이 점유율 73.3% 지구 21바퀴를 돌고 남을 정도의 판매량등 수많은 놀라운 기록들을 세우며 성장하고 있다.

나. 해외사업 배경

최근 몇 년 사이 국내 제과회사를 비롯한 식품회사들이 내수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제과부문 해외시장에서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오리온은 국내 경쟁사들과 달리 1990년대 초부터 국내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으로 시야를 넓혔다. 1993년부터 수동적 수출전략에서 벗어나 능동적이고 공격적인 수출 마스터플랜을 수립하여 수익 우선의 단기적 수출전략에서 투자개념의 장기적 수출정책으로 전환하였으며, 2005년 오리온은 베트남 하노이에 현지법인을 열며 베트남을 중심으로 한 동남아시아 시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참고문헌
자료출처: 초코파이 홈페이지(www.chocopie.co.kr)
제일기획 사보 1999년 10월호
광고정보센터 홈페이지(www.adic.co.kr)
크라운제과 홈페이지(www.crown.co.kr)
www.herowithin.com/arch10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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