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차이에 따른 우리나라 대학생들의 UCC 이용성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초록
1. 서론
1.1 연구주제의 선정 배경
1.2 연구의 목적

2. UCC의 조작적 정의
2.1 UCC의 개념
2.2 연구에서 다루고 있는 UCC

3. 연구 방법과 결과의 분석
3.1 연구대상
3.2 연구방법
3.3 가설의 설정
3.4 연구 내용과 분석

4. 결론
본문내용
초록
본 연구는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UCC를 이용하는 성향이 남녀 차이에 따라 어떻게 나타나는지 다루고 있다. 연구의 주제를 선정하게 된 배경과 UCC에 대한 개념을 먼저 다루고 있으며, 본 연구에서 UCC를 동영상에 한정하여 정의하게 된 이유를 설명하고자 한다. 연구대상은 서울소재대학교에 다니고 있는 20대 남녀 각각 150명으로 하였으며, 연구방법은 설문지법과 그 보완으로 심층인터뷰를 남녀 총 7명에게 실시하였다. 남녀특성에 따라 UCC의 이용성향은 다르게 나타났으며, 비교적 여자가 그 특성이 두드러지게 나타남을 알 수 있었다. 비록, 예상했던 결과가 나타나지 않았던 부분도 있었지만 그 이유는 남녀특성을 이 분화하여 UCC 이용성향을 정의하기에는 한계가 있고, 남녀 특성뿐 아니라 다른 여러 가지 요인들이 UCC이용성향에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본 연구는 정보추구행태를 다양한 관점으로 분석하여야 함을 시사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자 한다.



키워드 : UCC, 남녀 차이, 이용성향 , 남녀 심리

1. 서론

1.1 연구주제의 선정 배경

최근 우리나라 인터넷문화는 많은 변화가 일고 있다. 그 중 대표적으로 ‘Web 2.0’이라는 용어가 등장하며 인터넷 이용자들 간의 참여와 공유, 개방이 요구되어 인터넷 문화의 새로운 혁신을 불러일으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정치론] 젊은 층의 정치 관심도
  • UCC(이용자제작 콘텐츠)를 인터넷에 올릴 계획이다. 청소년인권운동단체 ‘아수나로’도 대선 후보들의 정책을 평가하는 UCC를 만들 계획이다.참고 자료 : < 정치적 무관심에 대한 3가지 관점의 접근> 출처 : 고려대학교 사회학과4) 시대에 따른 정치 의식의 변화- 서구 사회의 변화와 정치 의식 ⑴ 전근대적 전통 사회의 정치 의식 : 문예 부흥과 종교 개혁 이전 사람들의 기본적 성격을 흔히 전통 지향형으로 말하며, 그 특징은 다음과 같다. ∙전통과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우리나라 나로우주센터에서 우리 발사체(KSLV-1)로 과학기술위성 2호가 발사될 예정이다. 36. 안철수연구소에서 발표한 2006년 컴퓨터 바이러스 특징 아닌 것:: 국지적 악성코드 증가 안철수연구소, 2006년 악성코드 7대 트렌드 발표(1) 악성코드의 국지성 강화(2) 허위 안티스파이웨어 기승(3) MS 보안 취약점을 이용한 제로 데이 공격 증가(4) 중국발 웹 해킹과 온라인 게임 계정 탈취용 악성코드 맹위 (5) 사양세에 있던 전통적 바이러스 기승(6) 자기 보호

  • [국제마케팅] 막걸리의 이탈리아 시장 진출 전략
  •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량 규제 방안보고서> www.knowledge.go.kr- 1 -통계청 – 무역통계자료 참고 www.kostat.go.kr 국순당 홈페이지 www.ksdb.co.kr KOTRA 밀라노 코리아 비즈니스센터(KBC) – 이탈리아 조세제도에 관한 보고서 및 2011 주요국가 해외 투자 편람 참조.식품외식경제 www.foodbank.co.kr중앙선데이 ‘햅쌀 누보 막걸리, 이탈리아의 요리를 만나다’ 인용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해외시장분석보고서 www.kotra.or.kr안병학 한국식품연구원 우리기술연구센터 교수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따른 실물경기 침체가 예상되면서 지속적 성장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도 있다. 그러나 대다수 전문가들은 이 시장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이다. 같은 패션시장이라고 하더라도 연령대와 상품군, 상권에 따라 사이클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매스밸류 어덜트 캐주얼 시장은 최근 분명 성장기를 맞고 있다. 더욱이 그동안 패션시장의 변방으로 생각했던 40~50대 소비자들이 패션에 눈을 뜨면서 적지 않은 성장가능성을 예고하고 있다. 다수 전문가들은 이 시장

  • [매체연구방법론] 대학생들의 나르시시즘 경향에 따른 1인 미디어를 통한 자기 노출 정도
  • 이용 후 만족요인과 자기 노출의 상관관계두 번째로 인터넷 이용시간과 자기노출과의 관계를 보면 이용시간이 많을수록 자기노출에 차이가 난다. ( df=4 , f=2.962 , P= .05) 즉 인터넷 이용시간이 늘어날수록 자기노출의 평균이 높아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인터넷 이용시간에 따른 자기노출에 대한 분석자기노출이용시간평균표준편차F값P값0~30분미만2.563.74652.962.01430~1시간미만 2.926.97771~2시간미만3.292.10322~3시간미만3.1741.0533~4시간미만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