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트렌드분석] 트렌드 그리고 우리의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0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개요 -

Ⅰ.서론

Ⅱ.본론
1. 현재의 트렌드 현상
2. 트렌드 현상의 이유, 원인
3. 트렌드 현상 저변에 깔린 힘

Ⅲ.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 트렌드를 움직이는 힘은 무엇인가 ?
그리고 그 힘은 어디로 향하고 있는가 ?

아주 오래전 지구에 ‘인간’이 나타났다. 그리고 ‘인간’은 살아가며 자연을 이용하여 자신의 행복과 편의를 위한 기술 발전을 통해 보다 나은 삶을 추구하였고 그에 따라 역사가 시작한 이래로 인간 사회는 끊임없이 변화해왔으며 발전하여 현재 ‘우리사회’로 나타나고 있다.
이런 과정 속에서 계속되는 기술 발전에 따라 변화의 주기는 점점 짧아지고 그에 따라 현대에 이르러서는 더욱 급격하고 또한 파격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흐름을 우리는 유행, 트렌드 등의 용어로 정의하는데, 이번 보고서에서는 비교적 장기간에 걸쳐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흐름에 대해 다루기 때문에 그러한 흐름에 대해 ‘트렌드’라 정의하려한다.
또한 현대에 이르러 사회가 더욱 다양화되고, 다변화되며, 개성화된 형태로 나타나 결과적으로 사회의 ‘트렌드’ 주기가 과거에 비해 훨씬 빠르게 변하며,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현대사회 전반에 걸쳐 인간의 각종 소비생활은 유기농 제품과 친환경 제품 소비의 급증, 산업사회의 기술맹신정신에 반박하고 인간 본질을 다루는 예술 활동, 이질적인 분야들 간의 연계로 새로운 분야의 창조 등 무척이나 다양하고 복잡하게 나타나는데, 이러한 소비생활의 일정한 패턴은 웰빙(Well-being), 로하스(LOHAS), 포스트모더니즘(Post modernism), 메트로섹슈얼(Metro sexual), 문화, 감성소비 등의 트렌드로 대표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PA 브랜드 성공 예시 ZARA
  • 그리고, ZARA 특유의 제품라인의 70%가 2주에 한 번씩 바뀌는 제품의 빠른 회전율과 매우 까다로운 한국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는 트렌디한 소비자 수요 및 욕구를 신속히 반영하는 점에서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 요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명품 못지 않은 디자인과 그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 또한, 영향을 미치고 있고, 유니크한 디자인과 소량 생산을 하는 즉, 한정된 수량이 한국 시장을 공략하는 데 프리미엄 이미지를 부각시켜 한국 시장을 공략하는

  • [경영사례] 웰빙 슬로우푸드 기업 본죽 성공사례
  • 웰빙 슬로우푸드 기업 “본죽”의 차별화 마케팅*Abstract“본죽”은 창업 이래 2005년 12월, 500개 가맹점을 오픈한 상태다. ‘웰빙(well-being)’이라는 사회 트렌드를 읽고 이에 부합하면서도, 우리나라 전통 건강식이라는 점도 함께 생각하여,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여갔다. 소박하면서도 깔끔한 인테리어로 젊은층부터 노인층까지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고, 한 가지 맛이 아닌 여러

  • 빅데이터의이해와활용 2023년 2학기 중간과제물) 빅데이터의이해와활용 데이터과학자, 빅데이터 확산 배경, 네이버 검색어트렌드를 이용하여 COVID-19 전 후의 우리나라의 변화를 파악 구글 Ngram Viewer 구글 트렌드
  • 우리나라의 여행 문화와 정보 수요의 미래 변화에 대한 예측과 대응이 필요함을 느낄 수 있다.3) 네이버 검색트렌드 분석: 원격근무와 여행의 성별 따른 변화와 그 의미최근 사회와 경제의 빠른 변화는 다양한 방법으로 측정될 수 있으며, 네이버 검색 트렌드 분석은 그중 하나다. 그중 원격근무와 여행이라는 검색어를 통해 우리 사회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 변화가 성별에 어떤 특별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 원격근

  • 대기업과 중소기업관계에서 나타나는 사회적 문제
  • 우리조의 생각- 대기업과 중소기업관계에서 나타나는 사회적 문제들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서로 협력하고 보완하고 있지 못하다는 점에서, 그리고 수요자와 공급자로서 거래가 공정하지 못하다는 측면에서 서로 얽혀서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산업공생주의에 입각하여 거래정의를 확립시키고 공존협력관계를 정립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산업 및 국가 경쟁력을 제고 시킬 수

  • [광고기획] 국순당 생막걸리 옥외광고 계획서
  • ◆ 여름 성수기 기간이며 유동인구가 많고 사람들의 움직임이 활발한 월드컵 기간인 6-8월에 주로 옥외광고를 집중시킴으로써 노출량을 늘리고 광고의 도달률을 높인다. 광고스케쥴링표빌보드광고버스래핑광고지하철 스크린도어미니어쳐 특수광고물미디어폴지하철역 계단 측면 상황분석 인구통계학적 분석문제점도출커뮤니케이션 목표매체계획광고스케쥴링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