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광고 PPL(products in plac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PPL의 정의 및 주제 선택의 취지
2. PPL의 유래 및 발달 과정


본론
1. 경제적 효과
2. 문화적 측면에서의 PPL의 가치와 대중문화와 연 결시켜 본 PPL
3. 시뮬라시옹의 개념과 연관 시켜 본 PPL. 4. PPL 의 장단점 분석.


결론

PPL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보완점 분석.
본문내용
서론

1. PPL의 정의 및 주제선택의 취지.

PPL 이란 간단히 말해서 영화나 드라마의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을 통한 광고를 뜻 한다. 이러한 방식의 광고는 대중들에게 무의식중에 재품이나 브랜드 에 관한 호의적 이미지를 심어주어, 소비자들로 하여금 그 상품을 소비하게 한다.
또한, 현대사회상이 잘 드러나기 마련인 드라마에 나오는 상품을 통해서 현시대의 대중의 기호나 선호도의 파악이 가능하며 현사회의 문화를 엿 볼수 있다. 즉, 광고라는 매체를 통해서 자본주의 사회에 대한 분석과 함께 현대시대의 소비문화와 사회상을 파악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 조는 PPL의 이러한 측면을 분석하여 발표하고자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2. PPL의 유래 및 발달과정.

PPL은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 다 분야에서 등장하지만 가장 많이 등장하는 분야는 영화이고, 그 시초 또한 할리우드 영화이다. 그러므로 먼저 영화를 위주로 PPL의 유래및 발달 과정을 살펴 보겠다.
① 1945년 영화 "밀드리드 피어스(Mildred Pierce)"에 등장한 "비번 위스키"가 시초
② 그 후, 1950년대 ‘이유 없는 반항’에서 제임스 딘이 사용한 빗이 젊은이들의 필수품이 되면서 PPL에 대한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③ PPL의 효과가 크게 입증되고, 영화나 드라마에 도입하게 된 본격적인 계기가 된것은 1982년 스필버그 감독의 E.T에 등장한 Reese s Pieces회사의 초코볼이다. PPL의 효과가 얼마나 엄청난 것인지를 증명하는 계기가 되었는데, 영화개봉 3개월 만에 초코볼의 판매신장률이 65%에 이르는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고, 결과적으로 이 회사 사장은 돈방석에 앉게 되었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sopy400/120003303164
http://blog.naver.com/rie/20004461728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4&dir_id=41401&eid=eED+a1cLq9JUQZVH7UFLP5o4vxog5oFq&qb=UFBM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4&dir_id=408&eid=SBaMiKAc9nQcXtY6DdfxZoftujuDrPAo&qb=UFBM
http://star.moneytoday.co.kr/view/star_view.php?type=1&gisano=200706130901377106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22&aid=0000034264
http://blog.naver.com/pedtpedt?Redirect=Log&logNo=13000534450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피피엘에대해 궁금한게 많았는데 해결됐어요
  • wkddj***
    (2014.11.26 23:28:2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어~~~요~~~
  • arar***
    (2008.04.01 14:01:50)
회원 추천자료
  • PPL광고(간접광고)
  • 광고 중 직접광고와는 다르게 시청자들의 무의식 공간 속에 제품을 인지시키는 드라마 내 간접광고를 분석하여 간접광고가 프로그램에서 어떻게 노출되고 있으며 시청자들은 그것을 얼마만큼 받아들이고 있는지 연관성을 따져 간접광고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려 한다.1. PPL광고의 정의영상 속에서 나타나는 간접광고는 영화나 TV프로그램에서 소품이나 배경 등에 사용되는 제품을 특정 브랜드를 간접적으로 제시한 광고형태로서 Product in Placement를

  • 간접광고(PPL광고)
  • 광고 중 직접광고와는 다르게 시청자들의 무의식 공간 속에 제품을 인지시키는 드라마 내 간접광고를 분석하여 간접광고가 프로그램에서 어떻게 노출되고 있으며 시청자들은 그것을 얼마만큼 받아들이고 있는지 연관성을 따져 간접광고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려 한다.1. PPL광고의 정의영상 속에서 나타나는 간접광고는 영화나 TV프로그램에서 소품이나 배경 등에 사용되는 제품을 특정 브랜드를 간접적으로 제시한 광고형태로서 Product in Placement를

  • 상품배치광고(PPL)광고 산업구조 분석
  • PPL은 영화를 제작할 때 사용할 소품을 영화의 장면에 맞추어 적절한 장소에 배치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PPL (products in placement); 상품배치광고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특정 제품을노출시켜 광고 효과를 노리는 간접광고PPL이란?PPL은 언제부터?1945년 할리우드 영화 ‘Mildred Pierce’PPL은 언제부터?1982년 영화 ‘E.T’Hershey사의 Reese’s Pieces 초콜릿PPL은 언제부터?1983년 폭스(FOX)자사 영화의 PPL 대금 인상디즈니사PPL노출 ‘금액 체계 10단계’ 세분화

  • [경영학] 스타마케팅의 사례 조사
  • 광고효과를 노리는 간접광고 형태인 PPL(products in placement)광고와는 구분된다. 스포츠영화산업이 발달한 미국에서 가장 활발하게 이용되는 마케팅 기법으로, 예를 들어 미국의 프로골프대회인 PGA에서는 출전선수들이 저마다 스폰서를 맡고 있는 기업의 로고가 새겨진 모자나 신발 등을 착용하고 경기를 한다.PGA는 세계 각국의 텔레비전방송으로 중계되기 때문에 잠깐 잠깐 비치는 로고를 통해 알려지는 기업의 이미지 효과는 다른 광고효과보다 훨씬

  • 현대자동차 PPL사례 연구
  • PPL을 하고 있는지, 그에 따른 효과가 어느 정도의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지를 살펴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결론에서 본 보고서의 전반적인 내용과 그에 따라 도출한 내용을 알 수 있고, 연구를 진행하면서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언급 하였다.광고의 수많은 종류중의 하나인 PPL은 Product Placement의 약자이며 간접광고라고 번역을 하기도 하는데 이는 범위의 차이로 인한 의미의 혼란이 있을 수 있어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PPL용어를 그대로 사용한다. 그리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