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tvN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0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 tvN의 특징
․ tvN의 방송현황
<본론>
․ 선정성&조작성
-정의
-프로그램 소개
-설명, 예시
․ tvN을 바라보는 시청자들의 반응
․ 방송관련법규
<결론>
․ 결론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서론>
•tvN의 특징
2006년 10월 9일 CJ 미디어에서 운영하는 tvN의 개국하였다. 이러한 tvN의 흐름은 크게 3가지로 나눠질 수 있는데 그 첫 번째가 케이블 자체 제작 프로그램의 봇물이 터진 것이다. 개국 당시 자체 제작 콘텐츠를 전체 방송 분량의 40%를 채웠다. 그리고 지금 현재 프로그램의 전체 중 60% 가량이 자체 제작물이다. 인기 미드나 일드, 쇼 프로그램을 사들여 방송하거나 지상파 프로그램 재방송에 사활을 걸었던 기타 케이블 채널과는 차별화된 점으로 초기 tvN의 이미지를 시청자들에게 각인시키는 데 큰 몫을 했다.
두 번째, 노이즈 마케팅의 성공이다. 노이즈 마케팅이란 자신들의 상품을 각종 구설수에 휘말리게 하여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판매를 늘리려는 마케팅 기법이다. tvN은 지난 1년 선정성 논란, 조작 논란에 내내 시달리다시피 했다. 지나친 선정성 등으로 논란이 됐던 프로그램들이 tvN은 물론 케이블 채널을 대표하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으며 시청률을 올린 이른바 노이즈 마케팅이 성공한 것이다.
세 번째, 신선하고 색다른 내용. tvN은 새롭고 자극적인 소재에 대한 적극적인 접근이다. 노래방 도우미 알선업체 잠입취재, 키스 아르바이트 체험 취재 등 지상파 방송에서 좀처럼 볼 수 없는 색다른 내용으로 차별화에 성공하는 양상을 보인다. 색다른 소재에 적절한 자극성 요소를 더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끈다. 그러다가 보니 케이블 방송 tvN이 선정성과 조작성이 전반적인 인식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거침없는 말과 행동이 tvN의 특성이기도 했다. 지상파 드라마의 문법을 선보인 MBC드라마넷과 젊은이들의 사랑이야기라는 흔한 소재를 썼던 OCN은 시청률이 각각 0.11%, 0.6%에 그쳤지만 반면 주인공의 거침없는 행동과 말, 다큐적인 요소를 도입한 tvN은 1% 시청률을 기록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의 ○○녀 조장 실태 연구-tv프로그램 `화성인 바이러스` 중심으로
  • tvn프로그램 자체 내 존재하는 시선의 성비문제 해결세 명의 진행자 모두 남성이라는 점에서 출연자들을 바라봄에 있어 남성적 시선이 지배적이다. 이들을 제외하고 스튜디오 구석에 또 한 명이 고정적으로 등장하는데 일명 ‘V걸’이라고 불리는 젊은 여성이다. ‘V걸’ 한송이 씨는 가슴크기가 A컵이었으나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노력만으로 E컵까지 사이즈를 키워 화성인 바이러스에 출연했다. 이후 MC 및 출연자들을 보조하는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햐에 대한 연구
  • 대하여 수용자들이 지닌 추구하는 충족은 미디어에 대한 선별적 노출 및 이용과 관련이 있다. 셋째, 사람들은 실제로 특정 미디어를 이용함으로써 욕구가 충족됨을 지각한다. 특정 미디어의 이용에 따른 욕구 충족의 지각을 ‘획득된 충족(GO)이라 한다. 이처럼 이 모델은 ’미디어 이용을 미디어가 제공하는 이익에 대한 인식과 이 이익들에 대한 다양한 평가들의 결합으로 설명할 수 있다‘라는 명제를 내세운 것이다. 이는 미디어 이용이 적극적 선택

  • [연구조사방법론]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대하여 수용자들이 지닌 추구하는 충족은 미디어에 대한 선별적 노출 및 이용과 관련이 있다. 셋째, 사람들은 실제로 특정 미디어를 이용함으로써 욕구가 충족됨을 지각한다. 특정 미디어의 이용에 따른 욕구 충족의 지각을 ‘획득된 충족(GO)이라 한다. 이처럼 이 모델은 ’미디어 이용을 미디어가 제공하는 이익에 대한 인식과 이 이익들에 대한 다양한 평가들의 결합으로 설명할 수 있다‘라는 명제를 내세운 것이다. 이는 미디어 이용이 적극적 선택

  • 인간과 사회 A형, 외모지향성, 사회가 구성원에게 요구하는 신체 이미지
  • 대하여 실망스러운 감정을 갖게 되고, 정서적으로 혼란을 유발하기도 한다. 최근 운동 부족, 과잉 열량 섭취 등 각 연령대별로 비만 체형이 많이 증가하여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중년 여성도 예외가 아니다. 40대 이후의 비만율이 급속도로 증가하여 노년까지 진행되는데, 여성은 60대가 복부비만의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보였다. 중․노년기 비만 여성은 신체적으로 다른 소비자 계층보다 신체의 변화가 많고 다양한 특성이 있으며 개인별 체

  • [문화산업] 케이블tv tvN에 대하여
  • tvN 선정동기전기 통신과 컴퓨터가 결합된 고도의 기술인 정보통신기술은 점차적으로 발전되어 가면서, 사회 전반에 걸쳐 보편화되면서 발전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일상생활에 많은 변화를 가져다주게 되었는데, 이는 방송 분야에서도 역시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다. 방송의 디지털화를 통해 새로운 TV방송시장이 혁신적으로 일어날 수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즉 ‘다양한 내용, 다수의 채널들’의 등장이 가능하게 됨으로써, 기존의 지상파들의 시청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