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학] 폭스 FOX vs tvN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09 / 2019.12.24
  • 5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FOX
Ⅰ. FOX 회사소개
1.(주)티브로드 폭스코리아
2. FOX

Ⅱ. FOX의 프로그램
1. 드라마
2. 기타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Ⅲ. 채널 내 편성 전략
1. 주간 편성
2. 주말 편성
3. 프로그램의 채널 내 장르별 점유율

Ⅳ. 시청률 분석
1. 주간 시간대 시청 점유율분석
2. 시청자 특성별 점유율
3. 타 케이블 영화채널과의 비교

Ⅴ. FOX의 SWOT 분석


ⅵ. 결 론

tvN
Ⅰ. tvN 회사소개
1. CJ그룹
2. tvN

Ⅱ. tvN의 프로그램
1. 드라마
2. 연예오락
3. 영화
4. 연예뉴스

Ⅲ. 채널 내 편성전략
1. 띠(줄띠)편성
2. 장기판 편성
3. 프로그램의 채널 내 장르별 점유율

Ⅳ. 시청률 분석
1. 주간 시간대 시청 점유율분석
2. 시청자 특성별 점유율

Ⅴ. 방송의 선정성
1. 선정성 정의
2. 출현 배경
3. 현재 실태
4. 외국의 사례 (영국)

ⅵ. tvN의 SWOT 분석

ⅶ. 결 론
본문내용
(주)티브로드폭스코리아는 (주)태광산업의 자회사인 티브로드가 2006년 2월 미국 20세기폭스사와 공동으로 출자하여 설립한 회사다. 티브로드는 태광산업 계열의 국내최대 MSO(Multiple System Operator: 복수 종합유선방송 사업자)로, 전체 77개 사업권역 중 14개 권역에서 18개 SO(종합유선방송국)를 소유, 방송ㆍ초고속인터넷ㆍVOIP(인터넷 전화)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콘텐츠 부문에서는 엔터테인먼트 전문채널인 'e채널' 1개만 운영해왔다. 콘텐츠 사업에도 주력하고 있는 티브로드는 우리홈쇼핑의 2대 주주로 참여하고 미국 대형 방송사인 폭스(FOX)와 손잡고 폭스채널을 만들었으며, 폭스채널을 개국하면서 MSO와 복수방송채널사업자(MPP)의 수직적 결합 형태인 MSP로 본격 전환했다.

2. FOX
폭스채널은 티브로드와 20세기폭스사가 9대 1로 출자한 자본금 29억 9천만원 규모의 '티브로드폭스코리아'가 운영하며 2006년 3월 1일부터 본방송을 시작했다.
‘국내 유일의 글로벌 브랜드’를 자청하는 폭스채널은 엔터테인먼트 그룹인 20세기폭스사의 시리즈 채널로 미국 지상파TV의 최신 외화시리즈와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가장 빠르게 방송하고 해외에서 인정한 고급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국 내 최신 외화시리즈의 독보적 전문방영 채널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2, 30대 젊은 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미국 드라마를 확보하여 소비자 요구(need)를 정확히 파악하고 빠르게 대응하는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드라마 전문채널이다.
국내 네티즌 사이에서 '제2의 프렌즈'로 불리는 시트콤 <'How I met your mother>와 에미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패트리샤 아퀘트의 SF 드라마 <고스트 앤 크라임>,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을 받은 메릴 루이스 파커의 <위즈> 등 미국에서 인기리에 방송중인 시리즈물 위주로 방영한다.

(1) 장르별 소개

1) FOX 드라마 - ‘최고의 드라마만을 모았다.’
- <24>, <쉴드:XX 강력반> 등 미국 폭스사의 드라마 이외에도 다양한 공급원으로부터 인기 미국드라마와 영국 드라마 등 다양한 외화들을 엄선하여 방영한다.
☞ 프로그램 : <배틀스타 갤럭티카>,< L&O:성범죄전담반>,< 앨리어스>, <고스트 앤 크라임(원제 : Medium)>, <카리스 카 경찰청장(The District)>, <쉴드:XX 강력반>, <닥터 후>, <24>, <다크 앤젤>, <니콜라스 케이지의 D-FILE(The Dresden File)>, <덱스터>, <히든팜스:은밀한 유혹>, <윈드폴>, <앨리 맥빌>, <위즈>, <가디언>, <LA 붐타운>, <뉴욕 긴급구조대(The Watch)>, <무법도시 데드우드>

2) FOX Sitcom - ‘유쾌 발랄한 시트콤 천국!’
- 미국의 인기 시트콤들을 이제 더 이상 불법적인 유통경로를 통해 어렵게 구하지 않아도 FOX채널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참고문헌
※ 참 고 사 이 트

http://tv.co.kr/
http://www.foxchannel.co.kr/index.asp
http://cafe.naver.com/drama365.cafe
http://www.korcham.net/
http://www.tnsmk.com/rating/main.asp
http://www.tbroad.com/
http://www.pdnet.or.kr/newspaper/ho_view.asp
http://www.avkorea.co.kr/moFORUMS/moA_DISP.aspx?FRM_ID=19&A_ID=2018
http://blog.naver.com/baby_ryohei?Redirect=Log&logNo=150013674034



※ 참 고 서 적
한진만ㆍ심미선 外, 「디지털 시대의 방송편성론」, 경기도 파주: 나남출판,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 폭스뉴스 FOX뉴스 문제점
  • FOX뉴스(현상분석→이론의 적용)1. 사실보도와 FOX뉴스1) FOX뉴스의 경향성⑴ 보수 VS 진보 ⑵ 정부에 대한 보도태도 ⑶ FOX뉴스에 대한 사주의 영향력2) FOX뉴스의 편향적 보도태도⑴ FOX뉴스의 보도의 편향성 ⑵ 편향적 보도내용과 그 배경3) FOX뉴스의 사실 왜곡 보도 4) 검토2. 여론형성과 FOX뉴스1) FOX뉴스의 영향력⑴ 시청률 1위 ⑵ 신뢰도 1위 ⑶ 성장배경(고속성장의 원동력)2) FOX뉴스의 여론형성⑴ 미국의 보수 언론 폭스가 미국국민들의 정치적 성

  • 미디어 브랜딩 채널 브랜드 사례 비교
  • tvN은 메인 타깃을 젊은 시청자층으로 설정해 자극적인 즐거움을 주는 선정성과 도전적이고 실험적인 포맷의 혁신성을 그 핵심 아이덴티티로 하고 있다. 아울러 tvN은 새롭고, 다양하고, 독창적인, 도전적인, 혁신적인, 현대적인 등 개별적인 브랜드 개성을 담아내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브랜드 개성은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 실질적으로 시청자의 채널 시청의도에 영향을 준다. Ⅳ. 채널 브랜딩 사례 비교 ‣ 두 ‘여성채널’의 채

  • [공연영상학개론] TV 프로그램 포맷 조사 및 사례 연구 - 아메리칸 아이돌 vs 슈퍼스타K
  • tvN (2007년 1월 22일 ~ 2008년 10월 27일 방송종료) 사랑 그리고 배신을 리얼리티 형식으로 쫓는 프로그램내니 911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미국 FOX (2006년 10월 7일 ~ 방송종료) SBS (화) 오후 06:25~ 방송 중 부모조차 어쩌지 못하는 아이들을 소개, 각 분야 최고의 육아 전문가와 함께 한 주 동안 집중적으로 아이들의 행동수정과 가정의 변화를 위한 개선방안들을 제시해주는 프로그램Ⅱ. 포맷 수입 프로그램 비교분석: 아메리칸 아이돌 VS 슈퍼스타K를 중심으

  • [졸업][소비자행동분석] 미국영화산업의 소비자행동에 관한 연구
  • 역, 할리우드 거대 미디어의 세계 전략(2001)논문최미재,  한국영화산업의 구조변동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석사학위 논문(1995)정헌일,  글로벌 메이저와 영화산업 : 전망과 후생변화 , 서울대 대학원(2001)김부영,  세계화에 대한 대응으로서 한국 영화산업의 문화산업전략에 관한 연구 , 서울대 대학원, 2000인터넷 사이트삼성경제연구소정보통신정책연구원영화진흥위원회인츠닷컴엔터스닥 홈페이지네이버 지식 검색

  • 미드열풍과 우리나라드라마의 발전방향모색
  • 비교분석>외과의사 봉달희와 그레이 아나토미에 대한 많은 이야기들이 있어왔다. 표절이라는 얘기도 있고 그렇지 않다는 반대의 의견도 많았다. 아래의 기사는 표적의혹에 있어 봉달희와 아나토미를 비교 분석한 기사이다.-2007년 1월 18일자 기사- 표절의혹 외과의사 봉달희 그레이 아나토미와 뭐가 같고 뭐가 다른가? 표절이다 VS 메디컬 드라마라면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이다. 방영 전부터 논란에 휩싸였던 SBS 수목 드라마 외과의사 봉달희 (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