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디자인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09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디자인의 정의
✿ 환경디자인(envaronmental design)
✿ 실내디자인의 정의와 구성요소
✿ 실외 환경 디자인
✿ 테마파크 디자인(실외환경디자인 中)
✿ 조경 디자인(실외환경디자인 中)
✿ 예를 통해 알아보는 환경 디자인
(어린이 공원 설계)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디자인의 정의
주어진 목적을 조형적으로 실체화하는 것. 으로 의장·도안을 말하며, 디자인이라는 용어는 지시하다·표현하다·성취하다의 뜻을 가지고 있는 라틴어의 데시그나레에서 유래한다. 디자인은 관념적인 것이 아니고 실체이기 때문에 어떠한 종류의 디자인이든지 실체를 떠나서 생각
할 수 없다. 디자인은 주어진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여러 조형요소 가운데서 의도적으로 선택하여 그것을 합리적으로 구성하여 유기적인 통일을 얻기 위한 창조활동이며, 그 결과의 실체가 곧 디자인이다.

산업혁명 직후의 디자인은 순수미술에서 획득한 미술적 요소를 산업에 응용하는 픽토리얼 디자인 이상으로는 이해되지 못하였으나, 19세기부터는 기계·기술의 발달에 따른 대량생산과 기능주의 철학에 입각한 새로운 개념의 디자인으로서 이해되기 시작하였다. 디자인은 항상 인간의 의식적인 노력으로 구체화되는 실체의 세계인 것이다. 인간이 의미 있는 것을 실체화하기 위해서 의도적으로 노력해온 결과가 인간의 생활이고, 문명의 세계이며, 따라서 생활의 실체, 문명의 실체가 곧 디자인의 세계인 것이다. 19세기에서 20세기 초에 이르는 동안의 디자인사는 이념의 시대였으며, 디자인의 주된 논의는 미적인 것(미의 절대성)과 기능적인 것(미의 공리성)에 대한 것으로서 오늘날까지도 디자인에 있어서 중심과제는 이와 같은 두 가지 가치규범에 대한 것이다.

19세기부터 끊임없이 추구되어온 디자인은 산업기술과 예술을 합일하여 새로운 예술을 성취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현대 디자인은 곧 산업디자인을 의미하는 것이다. 따라서 산업 생산에서의 미의 과학으로서 이해되며, 생산성을 바탕으로 기술적인 것(과학)과 예술적인 것이 조화된 실체로서 인간의 생활에 기여하는 것이다. 현대 사회는 디자인과 인간이 영위하는 생활환경과의 관계가 대단히 긴밀하고 복잡다단하다.
참고문헌
http://100.naver.com

http://flower-wolf.com/dasan.htm

http://my.dreamwiz.com/moogi007/art19.htm

http://www.masterplan.pe.kr/

http://blog.naver.com/strong62?Redirect=Log&logNo=60034196220

http://www.ahngb.com/w_index.html

http://hkbs.co.kr/

실내디자인 각론 (실내디자인 학회)

INTERIOR DESIGN (JOHN FLIPISE)

실내계획론(오인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친환경건축기술 건축물을 선정하고 그 건물에 적용된 패시브 기술요소를 소개하는 레포트 작성
  • 서론현대 사회에서 환경 보호와 친환경 건축 기술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 건축은 환경을 보호하면서도 아름다운 디자인을 추구하는 새로운 건축 흐름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레포트에서는 친환경 건축 기술을 적용한 대상 건축물을 선정하고 해당 건물에 적용된 패시브 기술 요소를 소개하겠습니다.본론1. 건축물 소개: 판교 운중동 주택판교 운중동 주택은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주거용 건축물로, 친환경 건

  • [디자인의 이해] 모두를 위한 디자인
  • 모두를 위한 디자인(Universal design)♧주제 선정동기? ☞유니버설 디자인(Universal design) 또는 보편적 디자인이란 장애의 유무나 연령 등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 건축, 환경, 서비스 등을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디자인으로,“모두를 위한 디자인(Design for All)” 이라고도 하는데, 유니버설 디자인을 이번 레포트의 주제로 선정한 동기는 일상생활에서 이용하는 것들을 보면, 사소하게 사람의 손이 양손잡이도 있지만, 왼

  • 유아교사의 역할 중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역할을 1가지 선택하고, 그 이유를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 환경이 어린이의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강조했다. 특히 Vygotsky의 사회적 문맥 내에서의 학습이론은 어린이들이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하면서 학습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따라서, 유아교사는 학습 환경을 적절하게 디자인하고, 어린이들이 상호작용하며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학습과 발달을 촉진해야 한다.뿐만 아니라 실제 사례에서도 이 역할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다. 학습 환경이 적절하게 조성된 유아 교실에서는

  • 진로를 디자인하라 - 김진 - 독후감
  • 진로를 디자인하라 (저자: 김진)레포트를 지정받고 책 내용을 살피던중 성향에 맞춘 진로. 진학 그리고 교육법. 학습법까지 소개한다는 진로를 디자인을 하라를 접하게 되었고 학습코칭과 진로코칭을 함께 수강하는 나로서는 만족스러운 목차들이 소개되어있고 나의 아이에게도 접목시킬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기분좋게 읽었다. 이책에서는 부모로 물려받은 본질적 성향과 후천적 환경에 따라 8가지 사고력을 가지게 되며, 또 이를 기반으로 자신의

  • 진로를 디자인하라 - 독후감
  • 진로를 디자인하라 (저자: 김진)레포트를 지정받고 책 내용을 살피던중 성향에 맞춘 진로. 진학 그리고 교육법. 학습법까지 소개한다는 진로를 디자인을 하라를 접하게 되었고 학습코칭과 진로코칭을 함께 수강하는 나로서는 만족스러운 목차들이 소개되어있고 나의 아이에게도 접목시킬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기분좋게 읽었다. 이책에서는 부모로 물려받은 본질적 성향과 후천적 환경에 따라 8가지 사고력을 가지게 되며, 또 이를 기반으로 자신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