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 청소년 일탈행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09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청소년 일탈 행위의 정의
-청소년 일탈의 심리적 원인 분석
-청소년 가출의 원인
2.청소년 가출문제
-가출에대한 청소년들의 인식
-청소년 가출의 사례
-청소년 가출의 문제점
3.학교 폭력문제
-학교 폭력의 정의
-학교 폭력의 원인
-학교 폭력의 특징
-학교 폭력의 사례
-집단 따돌림
4.청소년 건강문제
-음주, 흡연, 자살
- 본문내용
-
청소년 일탈 행위의 정의
-연령에 적합한 주요 사회적 규범이나 규칙을 반복적으로 어기는 지속적인 행동 패턴
①공격적인 품행 장애: 사람이나 재산에 대해 물리적인 행동을 가하는 것 (강도, 폭행, 성폭행)
②무단결석, 빈번한 거짓말, 도벽 등
③가정이나 속해있는 사회 내에서 견뎌내지 못하는 경우
청소년 일탈의 심리적 원인 분석
-부모의 지나친 간섭이나 방임
-공부만 강조, 학교생활에 무관심한 교사들 태도
-정체성 혼란→ 역할혼란, 정상적 인식불가능
(무가치감, 자기폐쇄성, 고독감을 경험)
-또래집단 가운데 인정받고, 존중받아 소속감 찾으려는 경향→소외, 거부당하면 올바른 인격 형성에 큰 타격
자료평가
- 레포트 작성에 많은 참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mspyo***
(2013.04.16 13:16: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원리와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발달단계 중 성인기(21~40세) 발달과업에 대해 본인의 성인기 경험과 연관지어 설명하고 어려움에 대해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 지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현장의 개요와 각 현장별의 기능을 기술하고 자신의 가치에 맞는 현장은 어디인지 탐색해 보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_사정의 목적과 특성, 사정도구의 종류에 관해 설명하고, 사정도구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정하시오(클라이언트는 학습자 자신으로 설정)
- 구성주의 행동주의 입장에서 교사역할의 차이점을 기술하시오
- 다음 학자 중 택1하여, 해당 학자의 이론 보육프로그램을 분석하고, 프로그램의 철학, 교육사상, 교육방법,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프뢰벨, 몬테소리, 듀이, 레지오 에밀리아, 발도르트, 프로젝트접그법)
- 영유아 발달과 관련된 주요 현안 중 `유전 대 환경`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고, 환경에 대한 영향력을 주요 이론에 근거하여 정리하시오
- 성숙주의 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을 비교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이론과 그 이유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와윤리철학] 윤리강령에 대하여 기술하고, 윤리강령이 클라이언트, 기관, 사회복지사 자신에게 어떤 도움을 줄 것으로 판단되는지 기술하시오
- 노인인구 증가로 인한 사회적 갈등에 대해서 사회적, 경제적 차원에서 설명하되 해결방안을 반드시 제시하시오.
- 복지국가의 정의를 바탕으로 복지국가의 유형 세가지를 기술하고, 그를 바탕으로 국가와 가족의 관계에 대해 쟁점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