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구전효과 -인터넷 댓글의 효과와 활용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I. 개요
1.조사의 목적
2.이론적 배경
3. 가설

Part II. 조사의 방법

1. 스티커 조사
2. 설문조사
3. 심층면접

Part III. 결론 및 시사점

1. 조사 결과 요약
2. 시사점
3. 아쉬웠던 점
본문내용
Part I. 개요

1.조사의 목적
소비자가 구매의사결정을 할 때 유의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정보원 중의 하나로 구전 커뮤니케이션을 꼽을 수 있다. 개인들의 경험에 기초한 대면 커뮤니케이션인 구전은 기업이 제공하는 상업적 정보보다 소비자들에게 좀 더 실질적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구전커뮤니케이션의 한 형태인 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은 최근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이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매체로 등장하면서 온라인 구전커뮤니케이션이 더욱 활발해 질 수 있었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면대면 구전커뮤니케이션에서의 주요 정보원은 이웃이나 회사 동료, 친구 등 소비자가 생활하는 반경에 국한되어 있었기 때문에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접근범위와 접근편의성이 제한적이었다. 하지만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구전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해짐에 따라 소비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방대하게 얻을 수 있게 되었다. 개인 블로그나 미니홈피의 활성화, 인터넷 쇼핑몰의 증가 등은 직접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한 적극적인 후기를 남길 수 있게 해주었으며 또 다른 한편으로는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기 이전에 상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다양한 길을 열어주었다.
온라인 구전커뮤니케이션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에 대한 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영향력이 관여도와 남녀 성별에 따라 차이를 보이지 않을까하는 의문점을 갖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커머스 그루폰의 비즈니스 구조 및 마케팅전략
  • 방안에 대한 탐색적 연구. 사)한국전략마케팅학회 조서연, 이성아, 최보나, 이진주 (이상 경성대 디지털콘텐츠 학부). 2011년도 춘계학술박표대회 발표논문 요약집16. 소셜 커머스 소비자특성과 유형분석. 서용구, 김혜란, 현정아. 상품학연구 제29권 4호 p149~160 (2011년 7월)17. 소셜커머스 특성과 소비자 만족 및 구매행위간의 관계 : Flow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경기대 경영대학원 한희은. 2011.18. 소셜커머스와 소비자 보호 정책방안 연구. 유승엽. 디지털

  • 러브마크 지각 - 바이럴 마케팅(입소문 마케팅)
  • 효과가 아니더라도, 이러한 구전광고가 엄청난 파급력을 가지고 있다는 장점을 기업측면에서 이용하였다. 이에 따라 상품광고의 측면뿐만아니라, 고객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 기여하여 큰 광고효과를 본 사례이다.5) 바이럴 마케팅의 나쁜 Case기업이 마케팅효과를 위하여, 자신이 고객인양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질문하고, 대답하여 그 기업이 좋은 기업이라 인식시키는 글이다. 하지만 답글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누가 보아도 기업이 홍보를 위해

  • [마케팅] WOM(Word of mouth), 구전 마케팅의 효과와 특성 비교
  • Final Report- Word of Mouth (WOM) -목 차 1. 서론1.1. WOM의 정의1.2. 주제선택 이유 : 일반 광고와 WOM의 효과 및 특성 비교2. 본론2.1. 오프라인 WOM과 온라인 WOM 효과 및 특성 비교2.2. 온라인 구전의 두 주인공 - SNS와 블로그를 중심으로2.3. 온라인 구전에 관한 연구2.4. 온라인 구전의 활용3. 결론3.1 온라인 구전의 의의와 시사점1. 서론1.1. WOM의 정의Word Of Mouth(WOM, 구전효과)은 사람들이 자신의 어떠한 개인적인 이익을 취하기 위한 목적 없이 타인과의 의사소

  • 직접마케팅,DB마케팅,인터넷마케팅,Interactive마케팅,DB마케팅사례,DB마케팅효과,직접마케팅변천과정,텔리마케팅
  • 온라인 여행사 등과 같은 대행업체 이용하지 않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최근 호텔산업 마케팅 경향호텔 및 호텔과 관련된 다양한 기업을 하나로 묶는 인터넷 마케팅 ‘one-stop shopping’ex) Avendra, GetThere.com4. 기타 직접마케팅4-1 직접우편(DM: direct mail): 소책자, 전단과 같은 인쇄물을 우편을 통해 보냄으로써 환대산업의 무형성을 유형화시키는 효과적인 기법으로 사용되고 있다.장점단점-개인의 프라이버시 보존과 함께 선별적, 개별적 접촉-경쟁

  •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및 아름다운가게 현상황분석과 기업전략분석
  • 효과3) 온라인시장 확대를 통한 공익상품 매출 확대(1) 온라인 매장의 인지도 활성화(2) 공익상품 수요 활성화(3) 온라인 매장의 공익상품 수요 활성화4) 아름다운가게(오프라인매장) 이용 고객 확대(1) 기부 활성화 마케팅(2) 지역적 운영 특성을 활용한 마케팅(3) 가게 외부적 구조 조정5. 결론 ※참고문헌 문제점기대효과마케팅 전략1. 보고서요약 고객층의 인구 통계학적 분포로 나온 목표고객층 Price: 가격의 불안정성여성 의류 및 잡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