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방과 애창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들어가며

II. 노래방
1. 노래와 노래방
2. 노래방의 역사
3. 노래방 접수하기

III. 애창곡
1. 애창곡이란?
2. 애창곡 순위와 특징

IV. 나오며
본문내용
I. 들어가며

90년대 초 우후죽순 생겨나기 시작한 노래방. 2007년 현재 전국에 깔린 노래방 기기는 50여만 대에 이른다. 2005년 전 국민의 약 86%가 노래방을 한 번 이상 갔다. 그것도 대부분이 10회 이상 갔으며, 10대의 경우 연간 20번씩이나 노래방을 이용했다. 이쯤 되면 노래방은 유흥문화의 마침표가 아닌, 여가문화의 강자이자 최종형이다. 나아가 그야말로 생활의 일부다. 이런 노래방에서 한국인은 마이크를 잡고 어떤 노래들을 즐겨 부르는지 알아보고 그 특징들을 살펴봄으로 한국인의 삶을 들여다보자.

II. 노래방

1. 노래와 노래방
노래의 어원은 '놀다[遊]'라는 동사의 어간 '놀'에 명사화된 접미사 '애'가 붙어서 '놀애' 즉 노래가 된 것이다. 그래서 노래는 ‘즐기며 노는 것’이라는 뜻이 있다. 노래방은 노래를 부르며 즐겁게 노는 공간이다.
많은 사람들이 노래방을 즐겨 찾는다. 기쁠 때나 슬플 때나, 혹은 어울림이 필요할 때마다 이곳은 대중들의 안락한 쉼터이며, 휴식처를 제공한다. 이렇듯 노래방은 직장인들의 경우 술자리에 이어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이웃 주부들끼리는 동네 노래방에서 즐거운 시간을 갖기 위해, 시험이 끝난 학생들은 해방감에 사로잡혀 노래방으로 향한다. 노래방은 계층이나 신분을 가리지도 않고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며 남녀노소의 국민적 오락으로 자리잡은지 오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노래방시장의 떠오르는 기업 `TJ미디어`(태진미디어,질러넷) 기업분석
  • 새로운 노래방 시장의 떠오르는 기업 TJ미디어순 서1.기업선정 이유와 소개①기업선정 이유와 목적②조사과정③기업연혁④기업사업분야⑤기업재무재표2.노래방기기 시장분석①노래방기기 시장의 환경적 변화②노래방기기 시장의 특징③노래방기기 시장의 추세④설문조사 결과3.노래방 기기 소개①노래방기기의 정의②노래방기기의 변천사③노래방기기의 종류④Dolby 5.1 사운드 노래방기기의 소개⑤Dolby 5.1 사운드 노래방

  • [마케팅비교분석] 노래방기기 `태진미디어`와 `(주)금영`의 마케팅비교
  • 노래방에 설치된 노래반주기를 인터넷에 접목시켜 실시간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는 질러넷(ziller-net) 시스템을 운영, 노래방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기존 노래방 반주기의 경우 입력된 노래만 부를 수 있으나 질러넷 반주기는 인터넷으로 상호 연결돼 최신곡을 바로 서비스받을 수 있다. 또 전국 동시에 자기 노래의 순위를 알 수 있고 자기 애창곡을 선택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아 고객들의 만족도의 흥미를 높였다.세계 최초로 개발한

  • [매스컴] 한국대중음악
  • 노래방 문화로 요약될 수 있다. 가장 적극적이고 구매력 있는 소비 집단으로 성장한 10대들 은 방송가와 음반 시장을 완전히 장악했고, 성인 가요는 시장에서 거의 자취를 감추게 되었다. 이런 경향은 특히 노래방이 등장하면서 더욱 심화되었는데, 성인들은 노래방을 통 해 과거의 레퍼토리로 노래 욕구를 충족시키게 되고 음반 시장에서는 거의 아무런 힘도 발휘하지 않게 되었다. 한편, 1995년에 음반 및 비디오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어 1996년 부터 대

  • [기업분석] 노래방시장의 떠오르는 기업 `TJ미디어`(태진미디어,질러넷) 기업분석
  • 노래방기기 시장에서고급 브랜드화▪ 디자인실용성에 부합된 절제된 디자인▪ 자체기술Dolby 5.1 사운드를 탑재하여 기존의 1채널 사운드에 비해 생생한 음질로콘서트를 하는 것처럼 노래 가능TJ미디어 4P 분석■ TJ 미디어 유통구조제조사대리점CustomersTJ 미디어전국 65개 대리점딜 러업소주▪ 선입금 / 후출고▪ 현금거래▪ 업소관리▪ 음악컨텐츠 제공제품주문제품주문출고유통TJ미디어 4P 분석▪ 표준가격이 정해져 있

  • 소프트웨어설계 요구 문서화
  • 애창곡, 선호가수의 다른곡등의 정보를 사용자에게 전달2) 최신곡, 노래방 애창곡등에 대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전달 마. 내음악모드 1) 사용자는 노래방에서 자신이 부를 노래들을 미리 어플에서 선택을하고 노래방시스템과 연동하면, 노래방 시스템은 화면한켠에 전부 출력, 사용자는 출력된 화면을 통해 노래선곡 여부를 결정하거나 부를 노래의 순서를 정할수 있다. 사용자는 이 프로그램을 이용 부르고싶은 노래를 따로 책에서 찾을 필요가 없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