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테크윈 vs 소니코리아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0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선정배경

2. 간략한 업체 소개

3. 삼성 테크윈 광고 분석

4. 소니 사이버샷 광고 분석

5. 광고 분석을 통한 공통점과 차이점

6. 각 기업의 소비자 정책

7. 디지털카메라 시장 점유율 분석

8. 결론
본문내용

1. 선정배경

인터넷이 불과 몇 년 만에 대중 속으로 들어와 대중문화를 이끄는 한 코드가 되었고, 디지털카메라 시장은 그러한 인터넷의 후광을 등에 업고 급속도로 성장했다. 이렇듯 매우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디지털카메라 시장은 시장 초기, 외국 브랜드가 국내 시장을 거의 섭렵하다시피 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오늘날 국내기업은 시장 경쟁에서의 비약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그 시작은 비교적 늦은 후발주자로 부푼 포부와 함께 야심차게 등장, 그 기업 제품만의 차별화 된 이미지와 키를 어필하는데 성공하여, 치열한 디 카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치열한 디지털카메라 시장의 각 업체들 중에서 특히 종합 가전&전자 제품기업으로의 이미지가 강한 소니와 삼성이라는 두 기업을 대상 업체로 선정하여, 국내 기업인 삼성이 글로벌 기업과의 치열한 시장 경쟁에 어떻게 대처에 나가고 있는지를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의 꽃인 광고를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그 이유는, 어느 기업이건 특히 소비자를 대상으로 성과를 올려야 하는 기업들은 구매자를 설득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고 집행한다. 소비자를 설득하기 위한 그러한 전략들을 우리는 흔히 마케팅 전략이나 브랜드 전략이라고 부른다. 아무리 하찮아 보이는 것이라 하더라도 그러한 전략들은 해당 기업의 의지와 처한 상황에 대한 대응 그리고 지향점을 담고 있기에 국외자가 쉽게 낮추어 보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하지만 조금의 관찰력만 있다면 국외자도 각 기업의 전략에 대해 쉽게 짐작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광고이다. 전략이란 것이 소비자를 설득하는 수단의 최선봉에 서 있는 것이기에 기업의 마케팅이나 브랜드 전략이 가장 잘 스며들어 있어야 제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이 광고이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 삼성 테크윈 홈페이지
http://www.samsungtechwin.co.kr/

▷ 삼성 테크윈-카메라 홈페이지
http://samsungcamera.co.kr/

▷ 소니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sony.co.kr/

▷ 네이버
http://www.naver.com

▷ 광고정보센터
http://ww.adic.co.kr/

▷ 전자 신문
http://www.etimesi.com/


▷ 국제마케팅(International Marketing) 제 2판 김주헌 저, 문영사(2004년)

▷ 고객중심과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 오세조, 박충환, 김동훈 저, 박영사(2005년)

▷ 소비자 행동
김종의 저, 형설출판사(2004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삼성전자 기업조사 및 애니콜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삼성 연합전선이 LCD,반도체 등에서 일본을 중심으로 구축되기 시작하여 기술이전, 특허 공유 등의 어려움- 이건희 회장의 현재 건강이 좋지 못하며 상속 시 레임덕 우려- 사장단 경쟁: 부회장 자리는 하나이므로, 지나치게 경쟁적임. 과시성 신제품, 서로간의 협업보다 경쟁을 통한 초과 성장 등의 득실이 있음.9) 삼성전자 재무재표 분석 발표- 최근 부채는 하락했으나 금융비용은 왜 증가하였는가?, ROE는 하락하고 PBR는 상승하였는데 혹시 나쁜 징

  • [경영학] 삼성 옙 YEPP vs 애플 아이팟 iPod 비교분석
  • 광고를 만들어 소비자에게 아이팟이 오래 기억되게 하였다. 그만큼 애플은 광고비에 많은 돈을 투자하였다. 2009년 기업실적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5억 1백만 달러를 광고에 지출하였다. 2007년의 4억 6,700만 달러, 2008년의 4억 8,600만 달러에 비해 늘어났다. 그만 큼 창조적이고 기발한 광고들을 많이 만들었다. 또한 주요 고객연령층의 절대적인 지지를 얻는 가수의 M/V에 아이팟을 끼워 넣어 간접광고 효과를 얻거나 M/V이외에도 가수에게 아이팟을 제공하

  • [광고 홍보론] 캐논 코리아 컨슈머 이미징 홍보 전략안
  • 광고와 연계사진 기자협외의 ‘엑설런트 사진기자’, ‘현장의 사진기자’상을 후원방문 A/S 및 수리기간 대체 제품 무상 대여한국기자협외의 ‘이달의 보도시진상’ 후원 중앙일보 ‘대학생 사진 기자’ 후원사진부의 카메라 기기 교체는 주로 5년 주기이며 권한은 사진 부장이 가지고 있음카메라 기기의 특성상 고가의 렌즈로 인한 다른 브랜드의 바디를 교체하기가 힘듦카메라 교체 및 기존 브랜드 유지에 있어서 언론사의 이익을 추구*사진

  • [마케팅조사] 삼성 KENOX 캐녹스디지털카메라의 선호도 및 인지도 증진을 위한 조사와 연구
  • 광고에서 정확하고 충분히 제품 특성을 표현해 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수용자들의 기존에 가지고 있던 관념을 쉽게 바꾸지 못하고 있다. 그러므로 삼성 KENOX는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 개발 뿐만 아니라 디자인이 우수함을 인지시킬 수 있는 홍보전략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2. Recommendations-Product: 캐논, 니콘, 소니 등의 소비자가 선호하는 브랜드의 디카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더욱 세련되고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

  • [광고 조사] 니콘 Nikon 콤팩트 디카 판매량 증대를 위한 소비자 정량 조사
  • 광고 노출에 의해서 “선호도”는 디카의 성능에 대한만족도에 의해서 형성● 과거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을 집행한 올림푸스를 제외한 니콘 및 4개의 브랜드는고유의 이미지를 확립하지 못함● 니콘은 전문적인이미지를 구축하고있는 반면, 대중적 인지도 부족타겟 설정 필요광고 전략 수립 필요차별화된 이미지 확보 대중적 인지도 확보- 17 -결론 및 제언4*(2) “광고활동”에 대한 문제제기광고 캠페인에 관한 문제점 분석광고 외 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