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킹 창업 사업계획서] 탐라스카이 하이킹 창업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08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창업아이템의 개요 ‥‥‥‥‥‥‥‥‥‥‥‥‥‥‥‥‥‥‥‥‥‥‥‥‥‥‥‥‥․ 1
1-1. 사 업 개 념 ‥‥‥‥‥‥‥‥‥‥‥‥‥‥‥‥‥‥‥‥‥‥‥‥‥‥‥‥‥‥‥‥‥‥‥‥‥‥‥ 1
1-2. 사 업 목 적 ‥‥‥‥‥‥‥‥‥‥‥‥‥‥‥‥‥‥‥‥‥‥‥‥‥‥‥‥‥‥‥‥‥‥‥‥‥‥‥ 1
2. 아이템의 착안배경 및 파급효과 ‥‥‥‥‥‥‥‥‥‥‥‥‥‥‥‥‥‥․ 2
2-1. 아이템의 착안 ‥‥‥‥‥‥‥‥‥‥‥‥‥‥‥‥‥‥‥‥‥‥‥‥‥‥‥‥‥‥‥‥‥‥‥‥‥․ 2
2-2. 파 급 효 과 ‥‥‥‥‥‥‥‥‥‥‥‥‥‥‥‥‥‥‥‥‥‥‥‥‥‥‥‥‥‥‥‥‥‥‥‥‥‥ 3
3. 아이템의 기술 특성및 기술 개방 방향 ‥‥‥‥‥‥‥‥‥‥‥‥‥․ 3
3-1. 핵 심 기 술 ‥‥‥‥‥‥‥‥‥‥‥‥‥‥‥‥‥‥‥‥‥‥‥‥‥‥‥‥‥‥‥‥‥‥‥‥‥‥‥ 3
3-2. 기술개발진척도 ‥‥‥‥‥‥‥‥‥‥‥‥‥‥‥‥‥‥‥‥‥‥‥‥‥‥‥‥‥‥‥‥‥‥‥‥․ 4
3-3. 국내외 개발현황 ‥‥‥‥‥‥‥‥‥‥‥‥‥‥‥‥‥‥‥‥‥‥‥‥‥‥‥‥‥‥‥‥‥‥‥․ 5
4. 제품의 특성 및 상품화 방향 ‥‥‥‥‥‥‥‥‥‥‥‥‥‥‥‥‥‥‥‥‥ 5
4-1. 제품의 특성 ‥‥‥‥‥‥‥‥‥‥‥‥‥‥‥‥‥‥‥‥‥‥‥‥‥‥‥‥‥‥‥‥‥‥‥‥‥‥‥ 5
4-2. 시 장 규 모 ‥‥‥‥‥‥‥‥‥‥‥‥‥‥‥‥‥‥‥‥‥‥‥‥‥‥‥‥‥‥‥‥‥‥‥‥‥‥‥ 5
4-3. 경쟁업체 현황 ‥‥‥‥‥‥‥‥‥‥‥‥‥‥‥‥‥‥‥‥‥‥‥‥‥‥‥‥‥‥‥‥‥‥‥‥‥․ 6
4-4. 하이킹 시장규모 ‥‥‥‥‥‥‥‥‥‥‥‥‥‥‥‥‥‥‥‥‥‥‥‥‥‥‥‥‥‥‥‥‥‥‥․ 6
4-5. 계절별 하이킹 인구 ‥‥‥‥‥‥‥‥‥‥‥‥‥‥‥‥‥‥‥‥‥‥‥‥‥‥‥‥‥‥‥‥․․ 7
4-6. 판 매 계 획 ‥‥‥‥‥‥‥‥‥‥‥‥‥‥‥‥‥‥‥‥‥‥‥‥‥‥‥‥‥‥‥‥‥‥‥‥‥‥‥ 7
5. 소요자금 및 인력계획 ‥‥‥‥‥‥‥‥‥‥‥‥‥‥‥‥‥‥‥‥‥‥‥‥‥‥․ 9
6. 대 차 대 조 표 ‥‥‥‥‥‥‥‥‥‥‥‥‥‥‥‥‥‥‥‥‥‥‥‥‥‥‥‥‥‥‥ 10
7. 추정손익계산서 ‥‥‥‥‥‥‥‥‥‥‥‥‥‥‥‥‥‥‥‥‥‥‥‥‥‥‥‥‥‥․‥ 11
8. 대차대조표&손익계산서 구성비율 ‥‥‥‥‥‥‥‥‥‥‥‥‥‥‥‥․․ 12
9. 추정손익분기점 ‥‥‥‥‥‥‥‥‥‥‥‥‥‥‥‥‥‥‥‥‥‥‥‥‥‥‥‥‥‥․․․․ 13
10. 참 고 자 료 ‥‥‥‥‥‥‥‥‥‥‥‥‥‥‥‥‥‥‥‥‥‥‥‥‥‥‥‥‥‥․‥․‥․․․ 13
- 본문내용
-
1. 창업 아이템의 개요
1-1. 사업개념
제주도는 아름다운 해안도로와 많은 볼거리 등으로 인해 하이킹사업이 발달하고 있다. 현재 12번 국도전체 외곽에는 자전거 도로가 완성되어 있으며 2005년에 추가로 애월~하귀 등에 노선 64.5km자전거 전용도로가 신설 되었습니다 .
이에 발맞춰 자전거 대여점도 많이 생겨 나서 현재는 100여점이 넘는자전거 대여점이 있다. 하지만 홈페이지를 갖추고 온라인 예약을 받고 있는 자전거대여점은 몇군대에 불과하며 이것조차 온라인예약시스템의 미비로 게시판에 예약 글을 남기는 수준에 그치고 있다. 이에 따라 홈페이지를 활성화 시키지 못하고 영업하고 있는 자전거 대여점과 계약하여 예약 건당 얼마의 수수료를 얻고 예약자를 넘겨주는 방식으로 사업의 발을 내디딜 것이다. 홈페이지 활성화를 위해 NAVER, DAUM, EMPAS, YAHOO등 유명 검색엔진에 약간의 투자로 상위권에 랭크 시키고 카페,동호회,대학동아리, 유스호스텔 등에 지속적으로 홍보한다. 그리고 홈페이지의 입지를 굳힌후 "TAMLA SKY"라는 하이킹 전문점을 오픈하여 타 자전거대여점과는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현재 골고루 분포되어 있는 하이킹인구를 한곳으로 집중시키고 기존의 시장을 완전히 장악한다. 그리고 여행사와 연계하여 중.고등학교 수학여행, 동아리MT 등 테마있는 여행을 준비할 것이다. 홈페이지에 제주도 특산물, 민박집, 음식점, 사우나 등과 연계하여 배너광고를 띄워주고 수익을 올릴것이며 "TAMLA SKY"회원에 한해서 할인된 가격에 제휴점을 이용할수 있도록 하고 우리 고객에 대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더 나아가 제주시와 연계하여 철인3종경기를 유치한후 아름다운 제주도를 세계에 알리고 세계적인 하이킹 중심지로 급부상 시킬 것이다.
1-2. 사업목적
(1) 아직 우리나라에는 프랜차이즈식 하이킹전문점이 없는 실정이고 제주도 관광특구 지정으로 인한 내국인/외국인 관광객수 증가로 하이킹 전문점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음.
(2) 제주도의 작은 면적에 비해 100여점이 넘는 자전거 대여점이 성업 중이나 타 자전거 대여점과 차별화된 마케팅이 없어 관광객이 골고루 분산되고 있는 실정임.
(3) 제주도의 하이킹 사업 육성으로 인한 많은 하이킹 인구에 비해 자전거 대여점의 미숙한 홈페이지 관리와 게시판 형식의 예약 시스템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불편을 호소함. 앞으로 제주도 하이킹 사업의 발전가능성을 조기에 파악하여 틈새시장을 공략함.
(4) 주5일 근무제로 주말을 이용하여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짧은 기간을 이용하여 하이킹을 즐길수 있게 제주도 반주 서비스 도입.
(3박 4일 일정으로 제주도를 완주 하여야 하나 짧은 휴일로 인해 제주도 반만 하이킹 할 수 있는 서비스 도입)
(5) 제주도의 하이킹 발전 가능성과 프랜차이즈식의 자전거 대여점의 성공을 확신하며 젊음과패기로 도전한다.
(6) 자전거를 대여하는 곳이 아니라 행복을 대여하는 사업자로 발돋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