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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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Home Depot 개요
Home Depot 사업부문
Home Depot 설립배경
Home Depot 사업운영 실적
Home Depot 상품구성/전략
Home Depot 주요 경쟁사 –로우스
Home Depot 운영 목표
Home Depot 성장 전략
Home Depot 서비스
Home Depot 공익마케팅
Home Depot 주요 타켓고객
Home Depot 마케팅 전략
Home Depot 카탈로그 마케팅
DIY 산업 트렌드
DIY 산업 글로벌 현황
DIY산업 과 웰빙
DIY산업 활성화 요인
한국시장과 DIY산업
본문내용
설 립 년 : 1978년
설 립 자 : Bernie Marcus(현 이사회 의장), Arthur M.Blank

경 영 진 : Robert L.Nardelli(CEO & 사장)
업 태 : Home Improvement(Home Center)로 카테고리킬러에 속함
점 포 수 : 1,134개
고 객 층 : 일반 do-it-yourself 고객 및 건축관련 도소매업자
①1979년 6월22일 죠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약 25,000개의 품목을 취급
하며 당시 Treasure Island라는 업체에 부수적인 점포로 출발
②지난 10년간 미국의 기록적인 경제성장으로 인한 주택매매, 보수의
붐으로 Home Improvement(Home Center)가 최대의 활황을 맞았으며
동사는 이에 편승하여 급성장
③미국 소매업계 랭킹에서 유수의 대형업체들을 밀어내고 매년 순위가
뛰어 오르며 약진. 98년 6위, 99년 4위에 이어 2000년에는 월마트,
크로거에 이어 미국 소매업계 3위, 미국 전체기업 순위 23위 오름
④현재는 평균 3,500평 규모의 매장에서 약 4만~5만가지 품목 취급
취급 품목홈디포의 각 매장에는 약 3만5000 종류의 가정용 자재와 용품 구성
이들 제품을내부적으로 건축용품, 장식용품, 전기용품, 바닥용품, 정원관리용품,
하드웨어, 주방욕실용품,페인트, 배관하수용품, 창문대문용품, 제판용품 등 11개 부서
관리
분류는 웹사이트에 게시된 16가지의 제품 분류와는 조금 차이
웹사이트에서는 소비자들의 일반적 인식에 따랐으며, 전문적인 내부 분류와 차이
각 매장이 보유하는제품군은 매장의 크기와 지역에 따라 달라진다.

예를들면 봄철이라 정원관리용품이 32%로 압도적인 비중 차지.
홈디포의매장의 매출은 주로 계절별로 차이를 보이는데 봄은 날씨가 풀리며
정원을 관리하는 수요가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정원관리용품이 강세이고,
여름에는 냉방에 대한 수요로 전기제품의비중이 높다.
고객 서비스 개선 : Service Performance Improvement Program(SPI)
모든 점포에 SPI 프로그램을 도입 재고관리를 점포 폐점후 시행
영업시간에는 판매직원들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할수
있고 고객들은 더 손쉽게 상품을 찾을 수 있게됨
참고문헌
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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