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품 유통의 No.1기업 베스트바이(BESTBUY) 경영전략] 전자제품 유통의 No.1기업 베스트바이(BESTBUY)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0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Best Buy 개요
Best Buy 조직현황
Best Buy 혁신
Best Buy, 혁신적인 '천사' 마케팅
광고
홈페이지를 통한 마케팅
여성 마케팅
친절한 직원
Let us install 서비스
무상수리 기간 서비스 연장
베스트바이 쿠폰 마케팅
환불 시스템 개혁
베스트바이 Centric Supply Chain
베스트바이 경영 혁신 전략
종업원의 채용과 교육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 서비스
Web Architecture
베스트바이의 온라인 사업의 특징
본문내용
설 립 년 1966년
설 립 자 Richard M.Schulze(회장)
경 영 자 Bradbury H.Anderson(부회장 겸 CEO)
점 포 수 930개 이상

HISTORY
-1966년 고급 오디오 전자 제품을 판매하는 Sound of Music으로 오픈
-1970년대 오디오 대신 VCR 열풍이 불면서 시장상황이 악화되자
사명을 베스트 바이로 변경하면서 전 가전제품을 취급
-2000년 bestbuy.com 오픈
-2003년 자산 규모 7,600만 달러에 달하는 Magnolis Hi-Fi 인수
자산 규모 3,800만 달러에 달하는 캐나다 최고의 전자제품 Future Shop 인수
-2005년 사우스 캘리포니아에 14개의 Show Room을 운영하고 있
최고급 Home Improvement 회사Pacific Sales Kichen Bath Center.Inc 인수

미국의 가전시장은 연 150억 달러 규모로 전 세계 시장의 1/3의 크기이다.
세계 가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려면 시어스, 월마트, 베스트바이 등 미국내
최대 유통업체들로부터 제품력을 인정받는 것이 먼저이다.
그 중에서도 가전 유통체인으로 성장한 베스트바이는 시어스와 더불어 미국의
가전시장을 양분하는 최대의 유통체인이다.
초창기에 베스트바이는 고급 오디오 전자제품을 판매하는 ‘
사운드오브뮤직(Sound of Music)'이라는 작은 회사로 설립됐다
베스트바이의 '천사'고객은 HDTV, 휴대용 전자제품 및 새로출시된 DVD 등 가격 할인을 기다리지 않고 덥썩 구매하는 고객
'악마'고객은 리베이트가 적용되는 제품만 구매하고 반품을 밥 먹듯이 하고 반품한 제품을 다시 할인가격에 되 사는 고객
베스트 바이는 고객들의 구매정보와 인구통계학적인 분류를 통해 수익 기여도를 기준으로 하위 20%의 고객들은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매장을 찾지 않도록 하는 것
참고문헌
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 iriver 재도약을 위한 미국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보고서
  • 베스트바이ㆍ써큐시티ㆍ아마존 등의 유통 채널을 통해 독자적 마케팅을 전개했다. 대형 유통채널인 베스트바이와 독점 공급 계약을 맺었고 아마존에서 최고의 판매순위를 기록한 바 있다. ② 유럽 영국 등에 현지 법인을 설립을 추진 중이며, 2003년 3월 12일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 세빗 전시회 등의 대형 IT전시회에 참가해 플래시메모리ㆍ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등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유럽시장 수출 확대의 전기를 마련하였다. 딕슨, PLC, 킹피

  • [마케팅성공사례](주)레인콤 mp3 아이리버 `iRiver` 성공요인분석
  • 전자 유통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미국 최대 전자 유통 업체인 “BEST BUY, AMAZON”등의 유통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SC의 간소화를 통한 비용과 시간의 우위 확보.2. INNO DESIGN CIPD(Corporate Identity through Product Design ; 제품디자인을 통한 기업이미지 통합)개념을 창시해 국내 디자인 경영의 물꼬를 튼 김영세씨가 지난 1985년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디자인 컨설팅 전문회사만의 독특한 창의력+ 미국 지와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 [마케팅] mp3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전략이라 할수 있다.2) 베스트 바이Bestbuy는 할인점들을 통해 유통되는 저가형의 전자제품 보다는 진정한 의미에서 기술과 제품력, 브랜드 등이 정면 승부를 하는 고가형의 전자제품 유통 분야에서 전체 시장의 절반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면, 특히 MP3player 등 디지털 가전에서는 6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그야말로 세상에서 가장 큰 전자제품 유통 채널이라 할 수 있다.베스트바이는 아이리버의 제품과 기술을 높이 평가하였기 때문에 보통 2년

  • [마케팅]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SWPT, 4P, STP 모두 포함)
  • 전략이라 할수 있다.2) 베스트 바이Bestbuy는 할인점들을 통해 유통되는 저가형의 전자제품 보다는 진정한 의미에서 기술과 제품력, 브랜드 등이 정면 승부를 하는 고가형의 전자제품 유통 분야에서 전체 시장의 절반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면, 특히 MP3player 등 디지털 가전에서는 6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그야말로 세상에서 가장 큰 전자제품 유통 채널이라 할 수 있다.베스트바이는 아이리버의 제품과 기술을 높이 평가하였기 때문에 보통 2년

  •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SWPT, 4P, STP 모두 포함) 수정 다운 홍보
  • 전략이라 할수 있다.2) 베스트 바이Bestbuy는 할인점들을 통해 유통되는 저가형의 전자제품 보다는 진정한 의미에서 기술과 제품력, 브랜드 등이 정면 승부를 하는 고가형의 전자제품 유통 분야에서 전체 시장의 절반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면, 특히 MP3player 등 디지털 가전에서는 6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그야말로 세상에서 가장 큰 전자제품 유통 채널이라 할 수 있다.베스트바이는 아이리버의 제품과 기술을 높이 평가하였기 때문에 보통 2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