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학, 광고학] 광고비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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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tv광고
2. 인쇄광고
본문내용
1) 아디다스
“내이름은 옐라나 이신바예바, 내 얘기 한번 들어볼래?
어릴때부터 난 체조세계 챔피언이 꿈이었어
그런데 키가 자꾸자꾸 커지는 바람에 체조를 못하게 된거야
코치가 나한테 장대높이뛰기 안해볼래? 그러더라
난 대답했지, 제 정신이세요? 지금 난 세계기록만 20개야
언젠가 니가 서서 웃게될 자리가 꼭 니가 시작한 거긴 아닐지도
몰라. 불가능, 그건 아무것도 아니다”
-> 일단 광고자체가 시선을 끈다. 이 광고는 기업이미지광고로 분류할
수 있지만 공익광고라고도 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이 광고에는
모든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메시지가 담겨져있기 때문이다. 물론
유명한 회사의 광고가 틀림없지만 만약 아디다스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 있다면 어떤 회사의 광고인지 이해하는 데 약간의 어려움이
있을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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