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닥(KODAK)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0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of Kodak

1. 시장상황

2. KODAK 의 시작에서부터 현재까지

3. KODAK SWOT분석

Ⅱ. Discussion Questions

1. commercial 과 healthcare 시장과 코닥의 전통적 소비시장과의 시장구조와 수요, 구매단위속성 의사결정 타입과 과정에서의 차이점

2. 이 사례에서 보여지는 구매상황의 주요 형태

3. 코닥의 신제품과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입에 따른 구매과정의 변화.

4. 디지털 혁명에서의 선도주자로 발돋움하기 위한 마케팅적 조언.
본문내용
Ⅰ. Introduction of Kodak
1. 시장상황

디지털 시대의 도래

디지털 시대의 도래는 소비자의 인식과 행동 양식을 크게 변화시키고 있다. 사진시장을 예로 들면, 예전에 사진 장비인 카메라가 고가로 판매되어 수요 확대가 제한적이었으나 디지털 카메라의 출현으로 인해 카메라는 일상생활에서 오락기계의 일종으로 용도가 전환 되고 있다. 디지털 시대로 인해 제품의 통합화, 첨단화, 소형화, 대중화 그리고 편리함 등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또한 제품의 다양화되고 세련된 디자인 중심의 제품이 크게 늘어났다.

디지털시대에서 사진 및 카메라의 지각변동

- 지난 수십 년간 지배적인 위치에 있던 카메라 업체들은 지난 10년간 디지털 혁명을 따라잡기 위해 안간힘을 썼으나 주요 기업들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위치는 크게 바뀌었다. 대다수 기업들이 파나소닉, 소니, 그리고 삼성 등과 같은 신흥 기업에 시장을 빼앗겨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크게 감소하였고 어떤 기업은 관련 업종을 포기하기도 하였으며 파산한 기업도 있다. 1873년에 설립된 코니카 미놀타 홀딩사는 카메라와 필름 사업을 소니에 매각하여 사업을 전면적으로 정리하였으며 후지필름사는 사진 필름을 크게 축소하였고 제약 사업으로 크게 방향을 전환한다고 발표하였다. 독일 최대의 필름 생산 기업이었던 아그파사는 디지털 시대에 적응하지 못하고 파산절차를 밝고 있으며 세계 3위 규모의 디지털 카메라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미국의 코닥사는 디지털 시대 전환에 늦어 지속적인 구조조정과 손실을 기록하고 있다. 사진 관련 사업도 디지털이 대세로 올해(2006년)를 기점으로 시장 성장률이 둔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사진관련 시장에 있어 디지털의 큰 파도는 다른 여타 관련 산업에 비해 그 여파가 비교적 적을 것으로 예상되어 코닥, 후지 그리고 아그파 등은 디지털 관련 시장기기 시장은 틈새시장 정도로 여겼으며 그에 대한 충분한 대비를 하지 않았다. 그러나 현재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카메라의 3/4 이 디지털 카메라이며 그동안 전통적인 방법을 고수하던 전문가들도 2010년에는 90%가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카메라의 디지털화는 명백한 대세로 들어났다. 올해 세계 디지털 카메라 시장은 최대 규모인 약 927억불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를 정점으로 포화상태를 보여 시장 성장률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 기업의 경영 전략 및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코닥 VS 후지필름)
  • 기업의 경영전략과 성과를 비교해 보고 이의 전망을 예측해 보며 두 기업의 차별적인 전략과 변화방향을 분석해 좀더 바람직한 변화방향에 대해 더 연구해보고 컨설팅을 해 보고자 해서 위의 두 기업을 선택하게 되었다.  특히 요즘같이 급변하는 환경에서 전략적 불확실성이 점점 커져가는 상황에서 기업이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각각 어떻게 대처해나가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비교 기업 소개 (Kodak - 1)코닥의 성립 및 발전1881년 EAS

  • [기업비교]코닥(Kodak)과 후지(Fuji)의 경영전략에 관한 논의-케이스분석
  • 코닥은 후지의 밝은 색상을 모방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높은 노동 생산성과 일본식 품질 관리 시스템도 모방한다. 일본 시장 진출 ( Japan Kodak연구개발 부분에서의 우위를 획득 (by 합작투자, R&D센터.)유통망 확보일본시장에서의 가격 인하( 이러한 기본적 전략에 기반하여 다양한 구체적 전술 구사파노라마 카메라, 일회용 방수카메라 → 일본사람의 취향을 분석, 공략네온사인 설치를 통한 판촉V. 코닥과 후지의 전략 비교 1. 코닥사지향전략: 필

  • [전략경영비교분석] 코닥과 후지필름 비교분석
  •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고려경쟁기업선정이유IContents회사 소 개II경쟁우위의 비교III지속적 경쟁우위 IVVVI컨설팅 맺음이스트만 코닥후지 사진필름 주식회사Eastman Kodak브랜드이미지 강화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전략적 제휴 및 인수지속적인 기술의 발전비용우위전략-선택이 폭이 다양한 소비자에게브랜드를 주입시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브랜드 강화를 통한 상품매출에 있어 우위온,오프라인 병행고객관리차원ONE-STOP서비스 Fuj

  • [전략경영](주)한국코닥의 경영전략
  • 코닥의 경쟁우위ⅰ SWOT분석 24ⅱ 경쟁우위 - 1, 앞선 기술력, 축적된 노하우 26ⅲ 경쟁우위 - 2, 잘 갖추어진 인프라 (Kodak Express, KEX) 27ⅳ 경쟁우위 - 3, 업계 1위 기업의 브랜드이미지

  • [다국적기업] 이스트만 코닥 기업경영사례
  • 코닥(Eastman Kodak)그룹의 회장 George Eastman입니다. http://myhome.naver.com/hunt/pray/ex/4.htm - George Eastman에 대한 일화본론에서 저희는 코닥의 브랜드 네이밍 ․ BCG 매트릭스 ․ SWOT분석 ․ Poter 교수의 산업구조분석 ․ 성공적인 위기극복 전략 등을 중심으로 코닥이라는 거대 다국적 기업을 조사해 보았습니다.본 론 이스트먼 코닥(Eastman Kodak Company)은 영상제품 및 관련 서비스를 생산, 공급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본사는 미국 뉴욕주 로체스터 시에 위치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