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찬이 사촌동생 설워와 윤자신에서 저승의 이야기를 전하고 나자 갑자기 시커먼 기운이 하늘을 뒤덮기 시작하더니 마침내 해를 가리는 것이었다. 일식이었다. 이내 온 천지가 까맣게 물들었다. 그 때 별안간 어둠을 뚫고 한줄기 섬광이 쏟아지더니 염라왕이 등장하였다. 염라왕은 공찬이 저승에 대한 이야기를 이승의 사람에게 전한 것을 지적하며 버릇없이 신의 영역을 침범하여 천기를 누설했다하여 크게 진노했다. 화가 머리끝까지 뻗친 염라왕은 공찬에게 천기를 누설했으니 그 죄로 이승은 물론이고 저승에도 머물지 못하고 떠돌게 되리라 저주를 내렸다. 그러자 공찬이 무릎을 꿇고서 염라왕에게 사정하였다. “염라왕이시여, 통촉하여 주시옵소서. 제발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계속된 공찬의 뉘우침에 살짝 안쓰러운 마음이 든 염라왕은 공찬에게 “천기를 누설했으니 너는 ……
감상문쓰기교육 학습자료(교수자료)1. 책을 읽고 나서 쓰는 감상문2. 텔레비전을 보고 쓰는 감상문3. 영화를 보고 쓰는 감상문4. 신문을 읽고 쓰는 감상문Ⅶ. 시쓰기교육 학습자료(교수자료)1. 하나 : 무엇을 쓸까 찾아보기1) 한 일2) 놀이3) 본 일4) 들은 일5) 생각한 일2. 두울 : 가장 감동 있는 글감 고르기3. 세엣 : 또래 아이들 시 맛보기4. 네엣 : 마음과 몸짓으로 다시 겪어 보기(구상)5. 다섯 : 감동을 되살려 시 쓰기6. 여섯 : 고치고 다듬기7. 일
감상문(독후감)의 주안점1. 동화/소설2. 생활글/수필3. 동시집/시집4. 실용문(과학 등의 학술서적)참고문헌Ⅰ. 개요독후 활동 중에 가장 익숙한 것이다. 말 그대로 책을 읽고 난 뒤의 느낌을 쓰는 것이다. 독서감상문은 책을 읽은 후의 감상을 간직하기 위해 쓰는 것이다. 책을 읽고 난 뒤 내용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그때의 자기 느낌, 비슷한 경험들을 뒤돌아보는 것은 그것을 고스란히 자신의 것으로 간직 할 수 있는 방법이다. 그리고 독서감상문
글 읽기와 삶 읽기 을 읽고 나서.중간고사가 끝나고 오랜만에 다시 책을 읽고 쓰는 감상문이여서 책 읽기가 습관이 되지 않은 나로써는 책장을 한 장 한 장 넘기기가 쉽지 않았다. 책을 읽기 전에 이 책의 저자 조한혜정 선생님은 과연 어떤 분이실까? 라는 생각에 인터넷을 찾아보았다. 조한혜정 선생님은 역사와 생활세계가 만나는 지점에서 문화분석적인 탐구를 줄곧 해왔고, 현재는 교육 현장과 대중적 담론의 영역을 떠나지 않고 탈식민화를 위
영화감상문(사랑의 기적)*영화의 줄거리어린 시절, 또래 아이들과 어느 때처럼, 놀던 주인공 11살의 레너드는 의자에 나이프로 이름을 새기다가 갑자기 손이 떨리는 증세를 느끼게 된다. 그 이후로 손은 다시 움직여졌으나 레너드는 이름을 쓰는 것조차 힘들어 졌음을 점점 느끼게 되고, 학교의 역사학 테스트 시간에는 시험의 답조차 제대로 쓰지도 못하게 된다. 이후 레너드는 손에 힘이 없고 떨게 되고, 제대로 손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데 이로 인
설공찬전>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에서는 특별히 죽음을 선택했다고 하기 보다는 죽음의 세계, 즉 내세적 삶에서 구원받기를 바랐던 것 같다. 당시의 사람들도 내세적 세계가 있다는 것을 믿고 인간의 힘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것들을 그 곳에서는 해결해 줄 수 있다고 믿었다는 것인데, 절에 공양을 드리거나, 매일 밤 장독대에 물그릇을 올려놓고 기도를 드리거나, 조상 혹은 자신이 믿는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모습들을 보면 충분히 공감할 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