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기관의 홍보(Public Relations) 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0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공들여 작성했습니다.
편집도 깔끔하게 했고요.
과제 작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목차
-
1. PR(홍보)란?
2. PR개념에 대한 기존인식 전환
* 홍보를 해야하는 목적
3. 홍보 매체환경의 변화
4. 홍보기법과 수단의 변화
* 홍보의 전략적 기법
1) 홍보의 대상을 중심으로 한 전략 기법
(1) 홍보 대상의 파악
(2) 홍보대상의 특성파악
2) 홍보의 주체를 중심으로 한 전략기법
(1)호소점 발견 기법
(2)단점의 장점화 기법
3) 홍보 메시지를 중심으로한 전략 기법
(1)일방적 설득 활용기법
(2)쌍방적 설득 활용기법
4) 홍보 매체 전략 기법
5) 홍보 효과 분석
* 복지관 홍보
1) 홍보목적
2) 기대효과
3) 홍보활동
4) 관 회보 제작
5) 출판물 관리
참고자료
- 본문내용
-
홍보의 목적은 시대에 따라 기업의 수준에 따라서 변천해 왔는데 초창기 기업들은 언론기관에 피하고 싶은 것은 가능한 한 피하고 알리고 싶은 것은 널리 알리는 것만을 주목으로 하는 퍼블리시티(publicity)형 홍보를 해 왔는데 오늘날도 단기적인 이익만을 고려하는 기업들은 아직도 이런 형태의 홍보를 하고 있다. 이 보다 한차원 높은 목적은 공보(public infomation)형 홍보를 들 수가 있는데, 이 형태의 홍보는 홍보의 주체에 대한 정보를 사람들, 주로 언론 기관에 제공하는 형태의 홍보를 말한다. 이런 형태이 홍보에서는 대체적으로 홍보의 주체에 유리한 정보만을 제공하는 경향이 있는데 사실은 홍보 대상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이해서는 홍보 주체에 불리한 정보도 같이 제공해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처럼 홍보의 주체에 불리한 정보의 제공은 홍보 대상으로 하여금 홍보의 주체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궁극적으로는 더 좋은 홍보 효과를 볼 수 있게 해준다.
②다음으로는 쌍방 불균형적 홍보를 들 수가 있는데, 이런 형태의 홍보는 이미 형성된 정책이나, 이미 생산된 제품들을 홍보 대상에게 설득·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홍보로, 홍보대상에 대해 과학적인 연구를 하여 설득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여 시행하는 과학적인 홍보방법이다. 티코와 그랜저를 판매할 때 홍보대상에 따라 한쪽에는 경제성을 다른 한쪽에는 안정성, 품위 등을 내세워 소비자들을 설득하려는 유형의 홍보다.
③쌍방 균형적 홍보는 홍보대상에 대해 과학적인 연구를 하여 어떤 정책이나 제품을 생산하기 전에 홍보 대상들이 원하는 바가 어떤 것인지를 철저히 조사하여 대상들이 원하는 정책, 대상들이 원하는 물건들을 만드는 것이 홍보의 목적이 되어야 하는데, 이러한 목적을 갖고 하는 홍보를 말한다.
홍보, 복지, pr, 비영리, 마케팅, 기관, 활동, 사회,
- 참고문헌
-
참고자료 손준상(1998). [전략적 마케팅기획]. 서울: 노보.
최일섭·류진석. (1996). [지역사회복지론]. 서울: 서울대학교출판부.
홍부길 역. (1994). [사회마케팅 ― 공중행동변화를 위한 전략]. 서울: 대영사.
홍부길 편. (1988). [비영리조직 마아케팅과 사회 마아케팅]. 서울: 이화여자대학교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WOT 분석
- [사회복지실천론] 레비(Levy)의 사회복지 전문직 가치 3가지(사람, 결과, 수단)우선 가치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쓰시오
- 현재 우리사회의 가장 큰 정신건강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이유와 개입 방안에 대하여 현황 자료 및 논리적 근거를 제시하여 작성하시오 우리사회의 정신건강 문제에 대해 설명하고, 현실적인 현황과 더불어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제시하여 서술한다
- 장기이식 장기이식의 정의 장기이식의 부작용 장기이식 찬성 장기이식 수술
- 개인심리학자인 아들러이론의 주요 개념 (1) 열등감과 보상, (2) 우월에 대한 추구, (3) 가상의 목표, (4) 사회적 관심, (5) 생활양식, (6) 출생순위 중 4개를 선택하여 각각의 개념에 학습자 자신의 성장과정과 현재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분석하여 설명하시오. (이론에 대한 내용정리는 하지 않습니다)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 사회복지정책론_사회복지정책의 가치 갈등이 발생하는 예를 하나 들고, 그러한 가치 갈등이 발생하였을 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과제를 제출하시오 수업 시에 언급한 내용외의 가치 갈등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노인복지론] 우리사회 고령화와 관련해 발생하는 노인문제를 찾아 현황을 제시하고, 원인을 분석한 뒤 예방과 해결을 위한 대안을 작성하시오
- [중국고대문명과동아시아문화] 春秋戰國時代(춘추전국시대) 선비계층의 성장과 영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