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기관의 홍보(Public Relations) 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0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공들여 작성했습니다.
편집도 깔끔하게 했고요.
과제 작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1. PR(홍보)란?
2. PR개념에 대한 기존인식 전환
* 홍보를 해야하는 목적
3. 홍보 매체환경의 변화
4. 홍보기법과 수단의 변화
* 홍보의 전략적 기법
1) 홍보의 대상을 중심으로 한 전략 기법
(1) 홍보 대상의 파악
(2) 홍보대상의 특성파악
2) 홍보의 주체를 중심으로 한 전략기법
(1)호소점 발견 기법
(2)단점의 장점화 기법
3) 홍보 메시지를 중심으로한 전략 기법
(1)일방적 설득 활용기법
(2)쌍방적 설득 활용기법
4) 홍보 매체 전략 기법
5) 홍보 효과 분석
* 복지관 홍보
1) 홍보목적
2) 기대효과
3) 홍보활동
4) 관 회보 제작
5) 출판물 관리
참고자료

본문내용
홍보의 목적은 시대에 따라 기업의 수준에 따라서 변천해 왔는데 초창기 기업들은 언론기관에 피하고 싶은 것은 가능한 한 피하고 알리고 싶은 것은 널리 알리는 것만을 주목으로 하는 퍼블리시티(publicity)형 홍보를 해 왔는데 오늘날도 단기적인 이익만을 고려하는 기업들은 아직도 이런 형태의 홍보를 하고 있다. 이 보다 한차원 높은 목적은 공보(public infomation)형 홍보를 들 수가 있는데, 이 형태의 홍보는 홍보의 주체에 대한 정보를 사람들, 주로 언론 기관에 제공하는 형태의 홍보를 말한다. 이런 형태이 홍보에서는 대체적으로 홍보의 주체에 유리한 정보만을 제공하는 경향이 있는데 사실은 홍보 대상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이해서는 홍보 주체에 불리한 정보도 같이 제공해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처럼 홍보의 주체에 불리한 정보의 제공은 홍보 대상으로 하여금 홍보의 주체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궁극적으로는 더 좋은 홍보 효과를 볼 수 있게 해준다.
②다음으로는 쌍방 불균형적 홍보를 들 수가 있는데, 이런 형태의 홍보는 이미 형성된 정책이나, 이미 생산된 제품들을 홍보 대상에게 설득·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홍보로, 홍보대상에 대해 과학적인 연구를 하여 설득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여 시행하는 과학적인 홍보방법이다. 티코와 그랜저를 판매할 때 홍보대상에 따라 한쪽에는 경제성을 다른 한쪽에는 안정성, 품위 등을 내세워 소비자들을 설득하려는 유형의 홍보다.
③쌍방 균형적 홍보는 홍보대상에 대해 과학적인 연구를 하여 어떤 정책이나 제품을 생산하기 전에 홍보 대상들이 원하는 바가 어떤 것인지를 철저히 조사하여 대상들이 원하는 정책, 대상들이 원하는 물건들을 만드는 것이 홍보의 목적이 되어야 하는데, 이러한 목적을 갖고 하는 홍보를 말한다.









홍보, 복지, pr, 비영리, 마케팅, 기관, 활동, 사회,
참고문헌
참고자료 손준상(1998). [전략적 마케팅기획]. 서울: 노보.
최일섭·류진석. (1996). [지역사회복지론]. 서울: 서울대학교출판부.
홍부길 역. (1994). [사회마케팅 ― 공중행동변화를 위한 전략]. 서울: 대영사.
홍부길 편. (1988). [비영리조직 마아케팅과 사회 마아케팅]. 서울: 이화여자대학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벤트산업과 컨벤션산업
  • 홍보 이벤트(publicity event) : 매스컴에 보도되는 것을 겨냥한 이벤트이벤트 프리미엄(event premium) : 패션쇼 및 각종 공연 이벤트 등사회적 이벤트 프로모션 (social event promotion) : 기업활동의 원활화와 사회융화 를 위한 프로젝트-오픈 하우스 : 기업의 각종 시설 개방, 혹은 견학 실시-자선 이벤트 : 각종 사회복지기관에 대한 물질적인 지원과 직접적인 봉사활동-지역서비스 이벤트 : 지역주민 및 지역활동에 대한 여러 가지 편익제공 -스포츠 이벤트-문

  • [사회복지] 서비스전달방식과 산업복지사의 역할
  • 서비스전달방식과 산업복지사의 역할Ⅰ. 서론노동’은 개인의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영역 중의 하나이다. 개인의 자아는 상당부분 그가 종사하는 노동의 유형에 따라 규정된다. 또한 노동의 場인 직장에서의 인간관계를 통해 개인은 자신의 가치를 형성하고 사회적 위치를 확보하게 된다. 따라서 노동과 직장은 사회복지의 핵심적인 패러다임이라고 할 수 있는 상황 속의 개인(person-in-situation)이라는 공식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들이라고 할 수 있

  • [행정학, 방송대] 사회복지실천과 일반체계이론
  • 에 대하여 건의안을 제출하거나, 서명운동을 전개하며, 국민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노사협의 활동으로는 중앙노사간담회와 각 기관과의 간담회가 있다. 중앙노사간담회는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주로 공무원의 처우개선을 위하여 협의를 진행한다. 참석자는 정부에서 행정자치부 차관과 관계 국장 및 과장, 재정경제원의 예산관계국장이 참석하며, 공무원 측으로는 공노협의 의장단이 참석한다. 각 기관과의 간담회는 주로

  • [홍보전략]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바스프(basf)
  • relations)왜 지역사회에서의 PR이 필요한가? 기업은 대 지역사회관계를 통해 지역사회가 기업에 대해 갖고 있는 잘못된 인식이나 오해에 대한 해명을 할 기회를 얻게 됨으로써 기업에 대한 우호적인 여론과 후원의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지역사회공중은 기업 운영에 무시 못할 영향력을 행사한다.Good team 지역사회관계(community relations)바람직한 지역사회 관계란?PR = Public Relations(공중관계)현대사회의 PR이란 홍보나 공보의 개념

  • PR의 개념과 과정 및 PR사례 분석
  • 기관에 대하여 관심과 신뢰와 긍정적사고를 유발케 하는 것이 정부PR이다. 이 뿐만 아니라 각종 공공단체나 협회들도 포스터를 제작․배포하거나, 각종 모금활동을 벌여 나가는 등의 활동을하는데 이 모두 PR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PR활동에 대한 정의를 내리기는 간단한 문제는 아닐 것이다.PR(Pub1ic relation)을 정의하려면 먼저 그 어의(語意)부터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PR의 어의는 글자 그대로 공중관계(public relation)로서 조직이 그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