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CATV와 로컬리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9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atv와 로컬리즘을 중심으로 최근의 미디어 산업과 환경변화에 대하여 발표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미디어 산업과 환경의 변화
2. 매체별 특징과 주요 경향
3. CATV와 로컬리즘
4. 지역채널 발전을 위한 제언
5. 결론
본문내용
21세기 국내외 미디어 환경
지상파 방송을 중심으로 미디어의 사회문화적 역할을 강조하던 아날로그 시대에서 미디어 산업성과 경제적 역할을 강조하는 다매체 디지털 시대로의 변화
- 미디어 빅뱅 : New Media+ Old Media 또는 기존 미디어의 분화, Paradigm Shift

2. 방송통신 환경의 현황
▶ 내부 환경
- 유료방송 저가 유통구조(ARPU 5,800원)
- 수용자 통신비 부담 증대
(1982년 7,262원, 2005년 17만원)
23.4배 증가, 연평균 13.7% 성장
- 디지털 전환에 대한 비용부담 증대
▶ 외부 환경
- 통신사업자의 방송시장 진입 본격화
- 한미FTA에 따른 콘텐츠 시장 개방
신규매체의 발전 방향(미래 예측)
핵심 : 수용자의 편의성 확보와 맞춤형 서비스의 제공
1)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술과 플랫폼의 통합
2) 망 융합과 이를 통한 서비스의 융합 : 유통망 장악이 중요시됨
3) 상호작용적 서비스 확산
4) 수용자 특화경향의 발전
5) 서비스 내용의 다양화, 전문화, 포털화
6) 고객 서비스의 만족도 극대화

케이블 TV활성화 부진의 원인
▶케이블TV는 다양성이라는 측면에서 아직까지 지상파 방송의 프로그램에 견줄만한 콘텐츠 개발(확보) 미비
▶지역성 측면에서도 지역채널 활성화 부진
케이블TV 활성화 방안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의 매체 영향력 확대에 매진 케이블TV 의 디지털화가 급선무
▶지역채널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방안 모색
▶새로운 기술발전을 케이블TV에 적극 응용하여 발전시킬 수 있는 준비 필요
방송·통신 융합시대 케이블TV 생존방안
▶케이블TV만의 특화 콘텐츠 개발을 통한 경쟁력 갖춤
▶다양성(PP채널)과 지역성(SO 지역채널)을 갖춰 지역주민에게
다가가는 서비스 제공 : 수용자와의 대화
▶방송·통신융합시대 케이블TV를 특화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역채널 활성화를 통한 지역성 확보에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홈쇼핑] 국내외 홈쇼핑현황과 마케팅 및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과 홈쇼핑 시장 전략
  • 방송으로 진행되는데 홈쇼핑 채널 본사에서는 텔레마케터가 전화주문을 받으면 출고 부서에 전산으로 처리하여 택배회사의 특송차량 또는 우편을 이용해 상품을 배달하여 준다.Ⅱ. 홈쇼핑의 특징최근 CATV유선방송 가입자가 TV화면에서 설명하는 상품을 선택하여 전화로 주문한 후 집에서 편안하게 상품을 받아 보는 CATV홈쇼핑이 ‘時테크 시대’의 쇼핑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매체로 급부상하고 있다. CATV의 특성은 CATV를 시청한 고객이 정보발

  • [홈쇼핑][홈쇼핑시장][홈쇼핑 사례][충동구매][사회적 행위로서 홈쇼핑 의미]홈쇼핑의 개념, 홈쇼핑의 특성, 홈쇼핑의 유형, 홈쇼핑의 실태와 홈쇼핑 사례로 본 홈쇼핑과 충동구매 및 사회적 행위로서 홈쇼핑의 의미
  • CATV유선방송 가입자가 TV화면에서 설명하는 상품을 선택하여 전화로 주문한 후 집에서 편안하게 상품을 받아 보는 CATV홈쇼핑이 시테크 시대의 쇼핑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매체로 급부상하고 있다. CATV의 특성은 CATV를 시청한 고객이 정보발신 기능을 할 수 있다는 데 있다. 즉 고객이 TV화면을 보고 전화나 TV리모콘을 이용하여 상품을 주문하거나 상품에 대한 문의상담이 가능한 쌍방향성의 하이테크한 미디어라는 점이다. CATV사업이 정부의 사업승

  • [마케팅원론] 국내외 홈쇼핑현황과 마케팅 및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과 홈쇼핑 시장 전략
  • 방송으로 진행되는데 홈쇼핑 채널 본사에서는 텔레마케터가 전화주문을 받으면 출고 부서에 전산으로 처리하여 택배회사의 특송차량 또는 우편을 이용해 상품을 배달하여 준다.Ⅱ. 홈쇼핑의 특징최근 CATV유선방송 가입자가 TV화면에서 설명하는 상품을 선택하여 전화로 주문한 후 집에서 편안하게 상품을 받아 보는 CATV홈쇼핑이 時테크 시대의 쇼핑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매체로 급부상하고 있다. CATV의 특성은 CATV를 시청한 고객이 정

  • 할리우드와 발리우드 영화시장에 대한 홉스테드의 문화차원 및 PSS 분석
  • 방송, 위성방송, CATV방송, 비디오, 해외수출 등)을 통해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 능한 창구효과(일명, 윈도우 효과: One Source Multi Use)를 발생시키는 것이다. 이는 흥행여부에 대한 고 위험성을 보완하고 수익을 보다 극대화 하는 역할을 수행 한다.(4) 영화 상영시장에서는 영업레버리지 효과영화 상영을 위해서는 상영시설(상영관․영사시설 등)을 갖추어야 하므로 홈 비디 오 및 DVD등 다른 시장에 비해 상당한 설비투자가 수반되어야 한다. 따라서 고정 설

  • 월트 디즈니 성공요인 및 실패요인
  • CATV/위성방송- Disney-ABC Television Group- ABC- Disney Channel- ESPN Inc.- ESPN Network 소비자제품(신문/잡지/출판/게임/캐리커쳐)- Walt Disney Consumer Products 테마파크/리조트- Disneyland Resort- Walt Disney World Resort- Tokyo Disney Resort- Euro Disney디즈니의 계열사년도영화/드라마/애니메이션TV/라디오/CATV/위성방송테마파크/리조트소비자제품200819.441.930.36.3200916.944.829.56.7201017.645.028.27.020111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