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촉진전략,경영학] 스타벅스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 론

선정 이유
회사 소개

Ⅱ본 론

마케팅전략
1. STP
2. 5P
3. 오감마케팅

Ⅲ결 론

성공요인
본문내용
<성공 요인 1>
- 차별화 전략
① 인스턴트 커피로 길들여진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바꾸기 위하여
커피의 맛을 세분화하여 선택의 폭 넓힘

② 구체적인 커피 브랜드 소개함으로써 전문성과 고급화 전략 세움

③ 커피전문점만이 아닌 만남의 장소(제3의 장소)로 활용
- 1층은 단시간 머무는 고객을 대상으로 작은 나무테이블 배치
- 2층은 장시간 머무는 고객을 대상으로 편히 쉴 수 있게 소파 배치
---------------------------------------------------------------------------
<4P>
Promotion (촉진)
환경 보호에 적극 참여
재활용 컵 개발에 투자
종이 컵, 봉투, 냅킨 등 재활용품으로 사용
일회용 컵 보증금제 실시
→ 친환경적인 기업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로 고객과 투자자들 사이에 신뢰감 형성
--------------------------------------------------------------------------
Price (가격)
문화적 욕구 충족
→ 고가의 제품을 파는 대신 소비자들이
다른 곳에서 느낄 수 없는 ‘새로운 커피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감성적, 상징적
욕구 충족
--------------------------------------------------------------------------
Place (유통)
주변 환경에 적합한 디자인
Ex) 인사동 매장의 경우 한글 간판 사용,
한국 전통 문양으로 꾸밈
--------------------------------------------------------------------------
Product (제품)
대표 상품 설정
→ 한국은 인스턴트 커피가 주를 이루고 있었기 때문에 프리미엄 커피 에스프레소를 내세워
시장 형성에 성공.
참고문헌
스타벅스코리아 (www.istarbucks.co.kr)

스타벅스 (www.starbucks.com)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김영한, 임희정 저/ 책아책아기획)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하워드슐츠,도리존스 양 공저/김영사)

잘나가는 기업(클루터벅, 시대의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제품마케팅] 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
  • 전략을 생각해 내야 하는 프로젝트에서 우리가 잘 알지 못하고 즐기지 못하는 상품에 좋은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기보다는 우리가 즐기는 상품을 선정하여 전략을 기획하기로 하였다. 스타벅스는 현재 국내외 take-out 커피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국내에 없었던 에스프레소 커피를 소개함과 동시에 커피의 take-out 문화를 정착시키기도 하였다. 우리는 다국적 기업인 스타벅스를 선정하여 스타벅스가 다국적 기업으로 성공한 요인을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한국진출성공사례
  •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 커피점을 첫 오픈 1982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 1984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해 대성공을 거둠. 이 때

  • 스타벅스 경영전략 및 사례 연구
  • 스타벅스(starbucks) 2. 스타벅스 기업소개 및 연혁제 2 장 스타벅스 기업이념과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1 . 스타벅스의 기업이념2 . 하워드 슐츠 회장의 경영철학제 3 장 스타벅스 기업환경과 장 단점 1 . 기업환경 분석2 . 스타벅스의 장점과 단점3 . 스타벅스의 SWOT분석제 4장 스타벅스 품질경영 성공비결1 . 제품성공요인2 .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3 . 서비스품질경영 부문의 내부고객 만족경영4 . 마케팅 전략5 . 아이디어 전략제 5 장 스타벅스의 한

  • [서비스경영사례] 스타벅스 서비스 사례 연구
  • ◉관광 기업 서비스 사례 연구◉스타벅스과 목 : 관광 서비스론담당교수 : 학 번 : 이 름 : 목차-Ⅰ서론1 기업 선정이유-3p2 스타벅스 회사소개3~7pⅡ본론1 마케팅 전략7~8p2 성공비결8~9p3 한국시장 진입과정과 성공사례9~12p4 스타벅스의 환경분석-12~13p5 서비스 사례-13~14p6 기타 마케팅-14~16pⅢ결론1 스타벅스성공요인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스타벅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분석 : 설문조사 결과 분석3.경쟁사 분석4) 스타벅스 기업 분석1. 생산2. 마케팅3. 인사4. 재무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제품 성공요인2.서비스 품질 성공 요인3.내부 고객 만족 경영4.마케팅 전략5.아이디어 전략6.현지화 전략6) 스타벅스의 발전방향1.스타벅스의 문제점2.앞으로의 비전7) 스타 벅스의 성공요인을 가상 기업에 적용3. 결론1.참고자료2.설문지경영학원론 2조스타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