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촉진전략,경영학] 스타벅스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6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 론
선정 이유
회사 소개
Ⅱ본 론
마케팅전략
1. STP
2. 5P
3. 오감마케팅
Ⅲ결 론
성공요인
- 본문내용
-
<성공 요인 1>
- 차별화 전략
① 인스턴트 커피로 길들여진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바꾸기 위하여
커피의 맛을 세분화하여 선택의 폭 넓힘
② 구체적인 커피 브랜드 소개함으로써 전문성과 고급화 전략 세움
③ 커피전문점만이 아닌 만남의 장소(제3의 장소)로 활용
- 1층은 단시간 머무는 고객을 대상으로 작은 나무테이블 배치
- 2층은 장시간 머무는 고객을 대상으로 편히 쉴 수 있게 소파 배치
---------------------------------------------------------------------------
<4P>
Promotion (촉진)
환경 보호에 적극 참여
재활용 컵 개발에 투자
종이 컵, 봉투, 냅킨 등 재활용품으로 사용
일회용 컵 보증금제 실시
→ 친환경적인 기업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로 고객과 투자자들 사이에 신뢰감 형성
--------------------------------------------------------------------------
Price (가격)
문화적 욕구 충족
→ 고가의 제품을 파는 대신 소비자들이
다른 곳에서 느낄 수 없는 ‘새로운 커피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감성적, 상징적
욕구 충족
--------------------------------------------------------------------------
Place (유통)
주변 환경에 적합한 디자인
Ex) 인사동 매장의 경우 한글 간판 사용,
한국 전통 문양으로 꾸밈
--------------------------------------------------------------------------
Product (제품)
대표 상품 설정
→ 한국은 인스턴트 커피가 주를 이루고 있었기 때문에 프리미엄 커피 에스프레소를 내세워
시장 형성에 성공.
- 참고문헌
-
스타벅스코리아 (www.istarbucks.co.kr)
스타벅스 (www.starbucks.com)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김영한, 임희정 저/ 책아책아기획)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하워드슐츠,도리존스 양 공저/김영사)
잘나가는 기업(클루터벅, 시대의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