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인사관리,민들레영토,인적자원관리] 민들레영토 인사관리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적자원관리의 사례발표 민들레영토 카페의 인사관리 사례입니다.
목차
. 조원 소개와 일정 및 과정
2) 기업 조사 일정 및 과정
2.서론
1) 들어가면서
2) 기업 선정 및 조사 방향
3.본론
1) 기업 소개
(1)설립 배경 및 목표
(2)연혁
(3)확장내역
(4)CEO소개 및 기업철학
(5)서비스
2) 민들레영토의 외부 환경
(1)STP분석
(2)Poters competition force model
(3)일반 환경 분석
(4)SWOT분석
(5)Poters competition force model
3)민들레 영토의 내부 환경
(1)조직목표
(2)조직문화
(3)채용관리
(4)교육관리
(5)평가관리
(6)보상관리
(7)퇴직관리
4. 결론 및 발전 방향
1)채용관리
2)교육관리
3)평가관리 발전방향
4)보상관리 발전방향
5)ROI에 따른 분석
6)BSC에 따른 분석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2.서론
1)들어 가면서
기업 경영의 목표는 기업의 지속적 성장 발전을 유지하기 위한 이윤추구 이다. 기업은 이런 목표달성을 위한 효율적인 경영관리가 필요하게 되었다. 생산, 재무, 마케팅 관리 등에 많은 연구가 이루어진데 비해, 인사관리는 오랜 기간에 걸쳐서, 상대적으로 낮게 평가되어 왔다. 기업은 인사관리를 원자재나 설비를 관리하는 생산관리, 그리고 자금을 관리하는 재무관리와 함께, 사람이라는 요소를 관리하는 하나의 독립적인 관리기능으로 오해했었던 것이다. 그러나 이들 경영관리 활동은 그 자체가 사람들에 의해서 수행됨으로, 이들 사람에 대한 효율적 관리 없이는 어떠한 관리도 결코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없다. 즉, 생산관리의 기계나 설비의 조작, 재무관리의 자본의 조달과 운용, 또한 마케팅관리의 제반 활동의 경우, 모두가 그 과정에 참여한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에 의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인사관리는 여러 관리부문 중에서 가장 본질적이고 기초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주요한 위치에 있다고 하겠다. 따라서 더욱더 창의적이고 유능한 인적자원의 확보와 개발이 필수적이며, 인사관리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게 된다는 것이다. 인적자원 관리의 커다란 목적중의 하나는 자신의 역량과 기업의 역량이 합쳐진 능력의 배양이다. 즉 위로는 전략적인 의 결정을 할 수 있는 리더와 밑으로는 이를 믿고 따르면서도 자신의 의견을 개진 할 수 있으며, 자신의 직무에 자신감을 갖고 임할 수 있는 태도가 중요시 하게 된 것이다. 인적자원관리는 전술적인 개념이 아닌 보편적 관념중의 하나로써 개인에서 나아가 기업 국가가 생존을 위한 필수 조건으로 써 환경에서 작용하고 있다. 오늘날 고용없는 성장이 지속되는 작금의 현실에 있어서 기업의 생존 환경은 어떠하며 이를 어떻게 분석하고 접근해야 할 것인가가 하나의 인적자원 관리의 화두로써 나타나고 있다. 극도로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 기업의 채용 형태의 변화는 그 기본적인 도정 중 하나의 정거장에 불과하며 우리는 앞으로 더욱더 많은 변화를 겪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를 인지하고 나아가 바람직한 인적자원 관리의 방안은 무엇인가?
2)민들레영토 선정이유
신촌에 있는 민들레 영토는 800평 짜리 빌딩 전체가 카페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좋아 ㅋㅋ
    자료가 옛날자료지만 잘 써먹었습니다
  • sinma***
    (2013.05.03 23:15:1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관광마케팅,대한항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목 차Ⅰ. 서론 1. 마케팅 조사의 개념 2. 관광마케팅 조사의 유형 3. 관광마케팅 조사의 절차Ⅱ. 본론1. 민들레영토2. 범룽랏 병원3. 한성항공Ⅲ. 결론1. 외래 방문객 입국 현황 분석2. 방한 목적3. 한국의 SWOT분석4. SWOT분석에 따른 한국관광의 STP 전략5. 홍보 방안 및 지향점Ⅰ. 서 론 1. 관광마케팅 조사의 개념관광기업의 시장상황은 복잡하고 가변적이어서 늘 시장의 변화에 주목하고, 고객의 욕구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시장상황을 판단하기

  • 미스터 피자 성공 마케팅 조사
  • 민들레 영토’처럼 세미나실을 추가 할 수도 있고 향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가고 싶은 곳’으로 기억 될 수 있게 해야 하겠다. -런치 메뉴를 다양하게 바꾼다. 현재 미스터 피자의 런치 메뉴는 2-3인용, 3-4인용, 4-5인용 이렇게 4가지의 런치메뉴만 준비되어 있다. 런치 메뉴는 손님이 많이 찾지 않을 시간에 피자를 저렴하게 제공하면서 손님을 유치하기 위한 하나의 전략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다양하지 못한 런치세트 메뉴는 고객에게 선택

  • 외식업체 품질경영마케팅 사례
  • 관리(5) 가격 : 고가격대의 고급 제품- 표시가격① 컵콘:2000원② 파인트:4,900원③ 쿼터:9,400원④ 패밀리:11,400원⑤ 하프갤론:16,900원(6) 가격할인이벤트 행사를 통한 일시적 할인 또는 증정품 제공(7) 유통프랜차이즈 형태의 매장 유통, 베스킨라빈스31 매장에 가야만 아이스크림을 구입.- 유통경로① 미국본사에서 향료만 수입② 충북 음성 자체 공장에서 생산③BR 자사의 전문매장에서 판매(8) 서비스 수준① 신선한 제품을 제공② 고객이 원하

  • [프랜차이즈] 한국형 프랜차이즈 카페 민들레영토
  • 한국형 프랜차이즈 카페의 표상민들레영토목 차Ⅰ. 서론 1. 민들레영토의 선정이유 Ⅱ. 민들레영토의 소개 1. 민들레영토의 기업소개 2. 민들레영토의 특징 3. 민들레영토 방문기 Ⅲ. 민들레영토의 발전과 정체 1.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전략 2. 민들레영토의 영역의 확장 3. 민들레영토의 정체 Ⅳ. 결론 1. 민들레영토의 향후 발전방향 2. 민들레영토의 미래 Ⅴ. 참고문헌 및 출처 Ⅵ. 첨부자료 Ⅰ. 서론민들레영토의 선정이

  • [관광마케팅] 한국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조사(민들레영토, 범룽랏병원, 한성항공 사례 중심으로)
  • 목 차Ⅰ. 서론 1. 마케팅 조사의 개념 2. 관광마케팅 조사의 유형 3. 관광마케팅 조사의 절차Ⅱ. 본론1. 민들레영토2. 범룽랏 병원3. 한성항공Ⅲ. 결론1. 외래 방문객 입국 현황 분석2. 방한 목적3. 한국의 SWOT분석4. SWOT분석에 따른 한국관광의 STP 전략5. 홍보 방안 및 지향점Ⅰ. 서 론 1. 관광마케팅 조사의 개념관광기업의 시장상황은 복잡하고 가변적이어서 늘 시장의 변화에 주목하고, 고객의 욕구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시장상황을 판단하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