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황정민`으로 살펴 본 스타의 생산성과 소비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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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양 과목에서 A+ 를 받은 제 레포트 입니다. 좋은 참고자료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 목 차 <<


< 서 론 >


1. 배우 ‘황정민’에 대하여... ............................................2p


< 본 론 >


1. 생산 현상으로서의 스타 ‘황정민’ ................................2p~4p

2. 소비 현상으로서의 스타 ‘황정민’ ................................4p~5p


< 결 론 >


1. 스타 이데올로기 .........................................................5p

2. 황정민 VS 캐릭터 .......................................................6p


본문내용
< 서 론 >

1. 배우 ‘황정민’에 대하여...

비열한 중간 보스에서 지고지순한 사랑을 하는 한 농촌총각 까지 어떤 역할이든지 간에 척척 해낼 것 같은 ‘황정민’. 항상 새로운 캐릭터와 영화에 도전하는 것이 재미있다는 그의 말처럼 그는 어느 캐릭터도 자기만의 연기로 소화를 해냈다. 그는 1990년 영화 <장군의 아들>에서 ‘우미관’의 지배인으로 처음 영화계에 데뷔를 ........
< 본 론 >

1. 생산 현상으로서의 스타 ‘황정민’

스타(여기서는 영화배우로만 한정하기로 하자)는 미디어 텍스트 속의 이미지들이며, 영화계의 생산물이다. 그리고 영화계 생산에 관한 논의는 전반적으로 양극적인 견해 사이에서 이루어지는데.......

2. 소비 현상으로서의 스타 ‘황정민’

생산 현상으로서의 관점에서 스타를 살펴보는 것은 스타들을 만들고 그들이 존재할 수 있게 해주는 영화 제작자들의 측면을 강조 하는 반면, 소비 현상으로서의 스타는 스타를 바라보고 소비하는 팬들의 관점에서는 스타의 창출에 있어 보다 결정적인 힘은 미디어 텍스트 들의 생산자라기보다는 관객, 즉 소비자라는 입장에서 바로 보는 것이다. 과거 문화산업의 경우 주로 생산자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

< 결 론 >

1. 스타 이데올로기

이제까지 영화나 광고를 제작함에 있어 생산과 소비는 중요한 요소들이며, 그러한 요소들의 충족과 조화를 위해 제작과정의 스타 캐스팅에 관하여서도 그 상품의 브랜드파워를 높일 만한 스타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았다. 그렇다면 각각의 영화나 광고마다 거기에 맞는 스타를 캐스팅해야 되는데, 왜 이러한 작업이.....




참고문헌
󰁯 참고 및 인용 문헌 󰁯

- <스타_이미지와 기호>, 서적, Richard Dyer
- <스타 이미지와 상품>, 논문, 이일래
- 영화 <사생결단> 홍보를 위한 황정민 과의 인터뷰 내용 中
- 사이트 < www.movist.com > 에서 기사 발췌
- 사이트 < www.naver.com > 에서 기사 발췌
- 신문 <스포츠 서울>에서 기사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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