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문화론] 광고를 통한 스토리텔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와 스토리텔링, 왜?
2. 자본주의 시대 속의 광고의 등장
3. 시대적 흐름과 광고
4. 공익광고와 상업광고에 숨은 욕망
본문내용
1. 광고와 스토리텔링, 왜?

현대인의 삶에 광고가 없다는 것은 상상조차 하기 힘들다. 우리는 가정, 학교, 직장 등 그 장소가 어디든지 간에 다양한 언론매체를 통해 광고를 접하게 되며, 심지어 우리가 움직이는 순간까지도 주위에는 포스터, 전광판 등 셀 수 없을 정도로 수많은 광고가 함께하고 있다. 아침에 일어나서 잠자리에 드는 그 순간까지 우리들은 늘 광고와 함께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처럼 우리는 “광고의 홍수시대” 라 일컬을 만큼 여러 매체 속의 수많은 광고 안에 존재해 있고, 그 수용이 의식적이건 아니건 간에 매 순간 순간 다양한 루트로 우리에게 접근해오는 광고의 유혹 속에 살고 있는 것이다.
당대의 최고 인기를 구가하고 있던 섹시 여가수의 목소리가 흘러나오며 화면은 시작된다. 또 역시 흥행가도를 달리던 미남 가수의 랩도 들려온다. 목소리의 주인공인 여가수는 화면 속에서도 여주인공으로 등장한다. 그녀는 오디션 무대로 보이는 곳에서 긴장한 얼굴로 춤을 추지만 결과는 썩 좋지 않다. 다시 연습을 시작하기로 한 여주인공은 클럽의 현란한 조명 속에서, 때로는 아르바이트를 하며 마트의 유니폼을 입고 춤을 추었다. 그리고 남자주인공은 그런 그녀를 돕기 위해 핸드폰 동영상을 통해 댄스 아이디어들을 전송한다. 그녀는 그의 도움으로 멋지게 오디션을 통과한다.
이것은 이야기를 가진 한 편의 뮤직비디오이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이것은 동시에 잘 만들어진 하나의 광고라는 사실이다. 오디션에서 떨어진 후 상심한 여주인공이 남자주인공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토리텔링 마케팅과 부동산
  • 스토리를 통하여 이성이 아닌 감성을 통하여 정보의 전달을 전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사람들은 이성보단 감성을 중시하게 되었으며 이로 인하여 이야기 속에 있는 감성적인 부분이 사람들에게 더욱 큰 효과를 주게 됨으로써 사회 전반에 걸쳐 이야기를 이용한 문학뿐만 아니라 마케팅, 광고 등이 일상생활에 파고들게 되었다. 부동산학과 학생으로서 마케팅에 대한 수업을 들으며 요즘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는 이야기를 통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에

  • 스토리텔링 성공사례 해리포터
  • 스토리텔링에 몰입할 수 있게 자연스러운 메세지 전략을 이용하였다. 더불어 동영상 캠페인으로 끝내지 않고 이미지 광고 및 링크등 다양한 방법으로 페이스북마케팅을 활용하여 지금까지의 성공적인 반응을 일으켰다.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2. 롯데월드롯데월드 같은 경우 이벤트성 홍보 마케팅을 주로 이용하였으며 소비자들과 자연스러운 소통을 통해 큰 효과를 얻었다 고객과 함께 페이지를 만들어 가는 것을 목표로 롯데월드만의 페이스북

  • 인문과학 브랜드 아이덴티티 스토리텔링 웹 CF의 현황과 전략
  • 스토리텔링의 기법 도입※ 웹매체의 특성을 살린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기법□ 브랜드 마케팅에 있어서의 스토리텔링 장점● (스토리텔링)은 브랜드 마케팅에 있어서 많은 장점을 가져올 수 있다.● 스토리는 구매자들이 자발적으로 광고에 접촉하도록 유도한다.● 이야기가 있을 때 사람들은 관심을 보인다.● 스토리 속에서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다.● 하이퍼링크를 통한 정보 제공의 용이성을 갖는다.● 인터렉티브한 환경을 통

  • [공연영상학] 리얼예능프로그램의 `리얼다움`(인기분석)과 발전증진전략 모색-해피선데이 1박 2일을 중심으로
  • 통한 아바타와 대화에서 현존감과 관련된 뇌 메커니즘 연구 : 정신분열병 환자의 특성,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 권주연 (2010), TV 리얼 버라이어티 쇼 프로그램의 스토리텔링 연구 : , , 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옥민혜 (2010), 의 현실성 구축기제 : 상호텍스트성과 수용자의 현실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이종수 (2004), TV 리얼리티 : 다큐멘터

  • 구비문학의세계 국 전설과 민담
  • 이겨내기 위해 이야기와 상상력으로 소통하는 지혜를 몸소 보여주었다. 오늘날 우리가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들을 귀담아 들으려는 이유라 하겠다. 참고 자료장덕순, 서울대학교 출판부, 『한국설화문학연구』, 『구비문학개설』,한국구비문학회, 일조각, 1971이성준, 「설문대할망 설화연구」(『국문학보』10, 1990)최래옥,관탈민녀형 설화의 연구, 한국고전산문연구, 동화문화사, 1981최인학, 비교연구를 통한 한국민속과 동아시아민속원, 20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