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출판] UCC의 제작 전반에 관련된 잡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개요
2. 시장 상황 분석
(1) 시장 특성
(2) 경쟁지 분석
(3) 성장 가능성
3. 사업 목표 3개년
4. 마케팅 전략
(1) 콘텐츠 구성 / 목차
(2) 유통 및 광고수주
5. 실행계획
(1) 필요 인원
(2) 창간 일정
6. 재정 기획
(1) 잡지 광고 수익
(2) 총 발행 부수 & 예상 판매 부수
7. 웹진 구성
(1) 기본 카테고리 구성
본문내용
1. 사업개요

(1) 목표
1) 21세기 자기표현의 시대를 선도하는 대중적 영상관련 언론사
2) UCC 제작자들이 필요로 하는 분야의 정보를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 보유

(2) 사업 개념
· 제호: UCC World
· 컨셉: UCC의 제작 전반에 관련된 잡지
· 포지셔닝 전략
1) 전문적인 지식보다는 일반 대중들도 알기 쉬운 UCC 제작관련 잡지
2) ‘UCC’라는 키워드 위에 그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UCC 공유의 장을 구축

· 타겟: UCC 감상 뿐 만 아니라 UCC 제작을 목표로 하는 10,20대 학생 남여 (MAIN)
UCC에 관심을 가지는 30대~40대 (SUB)
· 형태: 올칼라, 50p(광고 15-20p내외), 격주간


2. 시장 상황 분석

(1) 시장 특성
- 디지털 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이제 누구나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이는 UCC로 대표되는 개인 미디어 컨텐츠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걸 의미한다.
- 하지만 오프라인에서 UCC관련 정보나 사업은 미미한 실정이다. 영상관련 잡지가 2개 정 도 있긴 하지만, 이는 전문가 수준의 지식을 요구한다. 영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 음에 비해 초보자를 위한 잡지가 미미한 수준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한류 및 대중문화와 미디어
  • 관련 콘텐츠도 세계시장에서의 선점이 가능하다. 이러한 점을 잘 이용하여 일본의 비디오 게임 시장의 선점 같이 차세대 서비스 관련 콘텐츠의 선점을 놓치지 않길 바랄 뿐 이다. 또한 이러한 점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점은 비즈니스 전략이다. 앞서 “한류의 부정적인 현재 상황”에서 다루었던 것과 같이 한국은 판권을 판매하여 그에 따른 2차적 수입을 제대로 내고 있지 못하는 시점이다. 우리나라도 직접 배급과 판권 판매의 손실과 이득을 잘 계산

  • [법학교수학습론] 저작권
  • 제작자는 20년간 보호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결국, 우리나라는 새로 출범한 WTO의 회원국이 된 이상 베른 협약 가입여부에 관계없이 저작권에 관해서는 베른협약 수준의 보호를 해야 하는 부담이 생겼던 것이다. 한편, 이와 같은 변화가 출판계를 포함한 국내의 저작권 환경에 미친 영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첫째, 국내 저작권법 개정이 이루어질 수밖에 없었다는 점이다. 1987년에 UCC 가입과 함께 전면 개정을 단행한 데 이어 1994년에도 부분적인 개

  • [매스컴] 수용자 차원에서 바라본 UCC
  • 출판 행위이다. 공표 또는 출판이란 개인이나 조직이 문서, 그림, 사진 등을 복제하여 다수 독자에게 발매 또는 배포하는 것을 말하는데, 디지털 공간에서는 비물질적이고 신호적 형태를 가진다. UCC는 사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하더라도 불특정 다수에게 검색되고 복사 및 전송될 수 있는 미디어로서 개인적 담화와는 다른 공적 책임이 부여되고 이는 웹2.01) 시대에 더욱 가중된다. 따라서 UCC는 웹 2.0이라는 이용자의 참여와 콘텐츠 제작과 수정, 그리

  • 세계화, 디지털화에 따른 출판분야의 패러다임 변화와 그에 따른 실천방안
  • 출판물을 포함한 전반적인 문화상품들이 갖는 특성, 즉 엄청난 부가 가치성은 오늘날 심각한 쟁점을 만들고 있다. 특히 저작권은 첫째, 앞으로 다가올 무한대의 출판관련 시장에 대한 근본적인 통제를 가할 수 있다. 둘째, 무궁무진한 부가가치에 대한 원천을 확보할 수 있다. 셋째, 국제출판무역환경의 전반적 흐름에 대한 적극적 개입이라는 차원에서 그 중요성은 더욱 크다 하겠다. 최근에는 출판계의 새로운 흐름으로 다가오고 있는 전자적 환경에서

  • [뉴디미어론] 동영상 UCC를 활용한 온라인홍보 콘텐츠에 따른 효용성
  • 관련 연구 자료를 살펴보면 이동전화, 인스턴트 메신저, 문자메시지, 이메일, 동영상 등의 미디어를 활용하는 커뮤니케이션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의 미디어 형식인 전자우편, 음성메일 시스템에서 이제는 UCC와 같은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미디어의 활용에 따른 영향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2006)의 보고서에 의하면 사용자 제작 컨텐츠를 이용해본 경험자가 43.3%이상을 차지하며 UCC의 활용범위도 블로그, 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