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사] [음악] 오페라의 역사와 라보엠 작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오페라의 역사와 유명한 오페라 작품인 `라보엠`에 대해 조사 분석하였습니다
목차
□ 들어가며...
□ 서론 : 오페라란?
Ⅰ. 오페라의 어원
Ⅱ. 오페라의 역사
Ⅲ. 오페라의 종류와 용어
□ 본 론 : 작품분석 (라 보엠)
Ⅰ. 선정배경
Ⅱ. 기본정보
Ⅲ. 줄거리
Ⅳ. 주변 이야기
□ 결 론
본문내용
Ⅰ. 오페라의 어원
Opera라는 말은 본래 라틴어 opus(작품이란 의미)의 복수형으로서, 초창 기에는 Drama in Musica라 불렀다. 그리고 또한 선율극, 음악의 비극, 비히극 등 여러 가지 말로 통했지만, 후에 Opera in Musica라 했고 이를 다시 생략하여 Opera로 사용하게 된다. 연극과 음악을 결부시킨 것으로서 노래와 오케스트라를 수반한 여러 가지 표현 형태들을 가리키는, 오페라는 그 줄거리의 성격과 구성, 대본의 장르, 시대와 나라에 따라서 여러 가지의 명칭으로 불리며, 징슈필, 서정 비극, 오페라 코미크, 오페라 부파 등을 지칭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한다.
Ⅱ. 오페라의 역사

1. 오페라의 탄생
바로크 시대에 탄생한 오페라의 기원은 르네상스 말기의 이탈리아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1597년 피렌체, 베르디 백작 궁정에 모인 귀족들은 고대 그리스극을 상연하자는 논의에 몰두하던 중 만들어진 것이 그리스 신화를 소재로 하여 4개의 악기만으로 이뤄진 음악극 `다프네`이고 이를 오페라의 기원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보다 완성도 높은 형태의 오페라는 바로크 시대 초기인 1600년, 프랑스의 앙리 4세와 마리아 데 메디치의 결혼식 때 상연된 `에우리디체(Euridice)`이다. 이는 `카메라타(Camerata)`라는 일종의 클럽에 의해 발명되었는데, 이곳은 피렌체의 음악가, 문필가, 화가들의 그룹으로 구성원은 천문학자 갈릴레이의 아버지인 빈첸쪼 갈릴레이, 줄리오 카치니 등의 작곡가들을 비롯한 귀족계급의 학자들이었다. 그들의 목적은 희랍의 음악적이고 연극적인 예술을 부활시키는 것이었고, 음악은 가사의 힘을 증대시켜야 한다는 개념으로 처음엔 시와 밀접한 관련을 가졌지만 점차 연극에 적용되었던 것이다.
이 초창기 오페라는 독창 중심이며 르네상스의 현실적 경향을 대표했던 사람들에 의해서 작곡되어 세속적이며 이론적 측면에서는 여러 가지의 모순을 지니고 있다.

2. 오페라의 발전
오페라는 베네치아로 옮겨 번영했는데, 17세기말에는 베네치아에 오페라를 위한 약15개의 극장이 생길 정도로 번창했고 `오페라의 아버지`로 불리는 몬테 베르디(Monte-Verdi)에 이르러 오페라는 비로소 현대와 같은 모습을 갖추기 시작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고전주의 vs 낭만주의 문학과 음악
  • 작품“Absalom and Achitophel(1681)그의 가장 위대한 작품 Absalom and Achitophel(1681)은 당시 정치계의 위태로운 상황 을 구약성서에 기록된 이스라엘 역사의 한 토막에 빗대어 교묘하게 엮어 놓은 풍자시이다. 이 시는 David(Charles 2세)왕의 기품, 그의 서자 Absalom(Monmouth)의 사람됨, 청교 정권 시대부터 카톨릭 음모 사건까지의 영국 정치 종교 논쟁사, Achitophel(Shaftsbury)의 성격 과 유혹, 그 유혹에 넘어간 Absalom의 타락, 반대파 인사들의 성격 묘사, Absalom의 시골 행렬,

  • 청소년기 성장의 특성과 양질의 음악의 필요성
  • 역사상 그것이 서로 나누어져 왔다고 하겠다. 극히 객관적인 지식 면에서는 물론, 극히 주관적인 감정과 느낌을 다루는 면에서도 그러했다. 인간이기 때문에 나누어야 하는, 그래서 서로의 내적 발전을 가져오게 하는 과정을 끊임없이 겪어왔다. 나누는 과정은 그를 통해 재창조하는 과정을 낳았다. 예를 들어, 창조자가 새로운 예술 작품(음악)을 창조한 후 연주를 통해 연주자에 의해 재창조되는 과정이 있게 된다. 이 재창조되는 과정에서 본래의 창조

  • [음악] 클레식과 락에관한 레포트
  • 오페라이며 현대의 영상예술과 더불어 가장 장대한 예술 분야 중의 하나이다. 극과 음악의 분야가 서로 다른 이유로 과거의 음악가들은 익히 알려진 신화나 구전 이야기에 음악을 곁들여 오페라를 완성해 냈으며, 천재적인 음악가들은 스스로 극의 줄거리를 창조 해내기도 했다.여기서는 오페라 사상 짧은 생애에 천재적인 작품을 만들어낸 모짜르트를 중심으로 오페라를 개관해 보기로 한다.모짜르트 이전에도 많은 사람들이 존재했으며, 오페라를

  • [전산] 응용통계-다변량분석-범주형자료분석
  • 역사 및 의의.hwpren art1096.hwp 농구 경기규칙에 대하여.hwpren art1095.doc 건강 완전식품 우유 분석.docren art1094.zip 체육 테니스에 대하여.zipren art1093.zip 영화 침묵에 대한 의문을 보고.zipren art1092.hwp 체육 보디빌딩.hwpren art1091.hwp 음악 서양 음악사.hwpren art1090.hwp 체육 근력측정.hwpren art1089.hwp 체육 스키관리.hwpren art1088.zip 체육 배구의 모든것.zipren art1087.gul 체육 축구에 대해서.gulren art1086.hwp 음악 쇼팽에

  • [음악] 세기의 지휘자들
  • 음악’‘파우스트와 음악’등 테마 콘서트 시리즈를 계속해 오고 있다. 폴리그램 프랑스사가 말러 교향곡 전곡 음반에서 느린 악장만 모은 편집음반 ‘말러 아다지오’에 대해 음반사에 소송을 제기할 정도로 상업주의와 타협하지 않는 예술적 자존심은 대단하다. 말러브루크너 등 낭만주의 레퍼토리 뿐만 아니라 쇤베르크베리오슈톡하우젠리게티펜데레츠키 등 20세기 음악에 정통하다. 무소르크스키의 오페라 ‘보리스 고두노프’, 베르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