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의기법(유형)에 대하여- 로열티마케팅,퍼미션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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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기법(유형)
로열티,퍼미션 ,브랜드 마케팅에 대하여 핵심개념들만 중심으로 간략하게 요약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1. 로열티 마케팅(Royalty Marketing)
1)로열티 마케팅의 개념
2)판매빈도 증대방안
3)로열티(Royalty) 증대방안
2. 퍼미션 마케팅(Permission Marketing)
- 단계별 전략
3.브랜드 마케팅
1) 브랜드란?
2) 브랜드 파워가 중요한 이유
3)브랜드 매니지먼트 (Brand Management )
4)브랜드 네이밍 (Brand Namming)
브랜드 네임조건
브랜드 네이밍의 작업순서
5)브랜드 전략(Brand Strategy)
브랜드 창조
브랜드 성공전략
브랜드 전략
(1) 개별 상표 전략(Individual brand strategy)
(2) 다상표 전략(Multibrand strategy)
(3) 절충형 전략(sep arate family brand strategy)
벤처기업의 브랜드 전략
(1)상표를 붙일 것인가?
(2)노브랜드(no brand)전략
(3)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
6)eBrand의 특성
본문내용
브랜드 파워가 중요한 이유
기업내의 브랜드 수는 현격하게 증가-각 브랜드간의 경쟁이 심화
기술수준의 평준화에 따라 품질측면의 차별화가 어려워지므로 상표변력이 약화.
브랜드의 증가에 따라 소비자선택의 폭은 넓어졌으나 소비자의 브랜드 변별력 약화.
명성이 있는 브랜드나 자신을 표출할 수 있는 브랜드 구매.
강한 브랜드가 경쟁력 확보의 요체.
(중략)
eBrand의 특성
eBrand는 무형적인 요소가 더 중요.
- 쉽게 새로운 정보를 찾는다.
- 사람을 만날 수 있다.
- 속도가 빠르다.
eBrand의 경험과 상호작용.
- 기업과 소비자의 직접적 접촉과 거래
- 소비자의 직접적인 경험이 브랜드 이미지로 구축
- 사용자들의 커뮤니티와 구전을 통한 정보의 상호 교환
해결책(Solution)을 의미하는 eBrand.
- 정보전달과 더불어 욕구의 해결 수단.
- 제품 중심 보다 접속자, 구매자 시가의 시스템 설계
- one stop으로 모든 것이 처리될 수 있는 환경
참고문헌
박영봉, 〔마케팅원론〕, 박영사, 1996.
예종석/김명수, 〔마케팅〕, 박영사, 1998.
안광호/하영원/박흥수, 〔마케팅원론〕, 학현사, 1998.
오세조/박충환, 〔마케팅〕, 박영사, 1999.
채서일 〔마케팅〕, 학현사, 1999.
이훈섭/김태명/이종은, 〔마케팅원론〕, 도서출판 글로벌, 1999.
박인수 〔마케팅원론〕, 형설출판사,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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