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포드자동차 성공으로 본 혁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2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포드자동차의 성공사례를 예로 들고 포드자동차의
성공요인을 분석한 레포트 입니다.
목차
Ⅰ. 포드자동차의 새 모델 에드셀의 실패
Ⅱ. 포드자동차의 대응
Ⅲ. 결론
본문내용
포드사의 실패와 성공을 이야기 한 이유는 바로 이곳에서 혁신 기회를 찾아 볼 수 있고 누구나 어떤 영역에서든지 포드사의 혁신방법을 활용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혁신의 기회는 먼 곳 에 있지 않다. 예상하지 못한 성공이든 또는 예상하지 못한 실패이든 간에, ‘예상하지 못한 그것’을 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효과적이고도 의도적인 기회로 삼기만 하면 충분하다. 포드는 예상하지 못한 실패를 혁신의 기회로 판단하고 적극적으로 움직였기 때문에 실패로 끝날 수 있었던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끌었음은 물론 자동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 할 수 있었다.
참고문헌
피터드러커/위대한 혁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영리조직의 경영에 대하여
  • 성공률을 자랑한다. 이점에 대해 그들이 갖고 있는 자부심은 대단하며, 이를 통해 숄다이스 병원은 환자들의 믿음을 얻고 있다. 병원을 찾는 환자들은 모두 다 자신들의 병이 완치되기를 희망하고 찾아온다. 그들에게 믿음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바로 이러한 자부심에서 오지 않나 싶다.본래 병원이라는 조직이 비영리조직이라는 것과 본 보고서가 비영리조직과 영리조직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 취지에 비추어 볼 때, 숄다이스 병원과 우리나

  • [경영 마케팅]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전략적 제휴이다. 전략적 제휴란 각자의 경영목표를 달성하고자 두 개 이상의 조직이 모여 마케팅 자원을 공유하는 조직 간 협동 행위이다. 이러한 전략적 제휴는 외주와 자가생산에 비해 그 운영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결과를 낳을 수 있는 조직형태로써, 각 기업은 처한 환경과 기업의 역량에 따라 효율적인 조직형태를 결정할 수 있다. 최근 들어 전략적 제휴가 투자수익률과 성공률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평가되면서 전략적 제휴가

  • [경영학]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분석
  • 본 보고서에서는 2007학년도 제1학기 경영학원론 수업시간(Session 5. 기업의 환경)에 배운 Porter의 5Forces Model과 전략집단개념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경영 환경 분석에 적용하고자 한다. 이를 토대로 SWOT분석을 하고 핵심성공요인을 알아보겠다. 1.2. 분석대상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이하 벤츠코리아)’벤츠코리아는 비상장기업으로서 2003년 1월 1일 메르세데스-벤츠의 한국 법인으로 출범하였다. 자본금 30억원(2005년기준)의 벤츠코리아의

  • [국제경영] 도요타자동차의 해외진출전략 - 북미시장과 아시아공략
  • 포드에 이은 세계 3위이지만 종합 경쟁력에서는 세계 1위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이렇게 되자 ‘일본은 약해도 도요타는 강하다’,‘도요타 가는 길이 일본의 길’과 같은 찬사가 쏟아지면서, 기업은 물론 일본정부도 도요타 배우기에 나서고 있다.도요타의 해외 진출 전략의 큰 특징 중의 하나는 현지 일괄 생산 체제이다. 현지에서 도요다 생산 체제의 성패는 소재 및 부품의 성공적인 조달, 즉 고품질, 저가격의 소재와 부품을 적시에 공급받을 수

  • 기업의 디자인 경영 전략 발전의 이해 & 성공 사례 분석
  • 본사 사옥, 공장의 디자인도 중요한 브랜드 자산브랜드 정체성을 공간에 표현 – BMW,폴크스바겐시장조사 중 말가죽을 덧댄 구형 픽업을 발견하고, 텍사스의 최대 가죽용품 기업 킹 랜치(King Ranch)와 협력해서 말가죽으로 인테리어한 픽 업을 개발 카우보이의 이미지를 자동차 디자인에 투영 매출과 함께 고객의 충성도도 증가 포드 인테리어 디자인을 통해 강력한 브랜드 구축- 텍사스의 최대 가죽용품 기업 킹 랜치(King Ranch)와 말가죽으로 인테리어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