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리바이스 pr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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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리바이스 소개
상황분석
swot 분석
pr 공중
pr 목표
pr 사례조사 및 분석
해결방안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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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리바이스 소개
한국의 리바이스사는 리바이 스트라우스 코리아와 리바이스 ASO, 한국 사무소 등 두 개의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다. 93년에 설립된 리바이 스트라우스 코리아는 리바이 스트라우스 인터내셔날(LSI)의 자회사로서 리바이스와 Dockers제품의 생산과 판매, 배급을 담당하고 있으며, 81년에 설립된 리바이스 ASO은 리바이 스트라우스사의 전세계 공급원으로서 리바이 스트라우스 아메리카(LSA)의 해외 상품 구매를 담당하고 있다.
Levi Strauss & Co. 는 산하에 세 개의 브랜드(Levi's Dockers the slate)를 거느린 의류 생산 및 판매 기업으로, 샌프란시스코 본사에만 1,600여명의 종업원이 있고, 전 세계적으로는 30,000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세계적인 기업이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32개의 생산공장과 29개의 소비자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유럽, 아시아에서부터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이르기까지 세계 60여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2.리바이스 역사
1829 리바이 스트라우스 바바리아 지방에서 출생
1847 미국으로 이주
1853 샌프란시스코로 이주, 의류도매업 시작
1872 재단사 재이콤 데이비스가 리바이 에게 바지 주머니의 리벳에 관하여 제안, 특허 획 득 및 생산 착수
1886 두마리 말이 새겨진 가죽패치 소개
1890 501이라는 일련 번호를 사용함으로써 최초로 제품분류번호를부여. LS&CO.로 사명 변경.
1915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파나마 태평양 국제 박람회에서 웨이스트 오버롤즈로
LS&CO가 Highest Award수상.
1922 바지에 벨트용 고리를 최초로 부착
1928 LS&CO, Levi's? 상표 등록.
1935 여성용 리바이스 진을 제작. 여성용 청바지로는 첫번째 제품.
1936 오른쪽 주머니에 Red tab? 부착
1945 리바이스 청바지의 수요가 공급을 급격히 초과함
1952 LS&CO의 자선사업을 관리하기 위해 리바이 스트라우스 재단이 설립됨
1954 지퍼를 단 청바지 등장
1963 "Pre-shrunk" 진이 판매되기 시작
1964 리바이스 진이 워싱턴 박물관에 진열 되어짐
1965 유럽과 아시아로 리바이스 제품의 판로 확장
1968 커뮤니티 사업부(Community Affairs Dept.)를 신설하여 LS&CO의 자선사업을 체계 화 함
1971 LS&CO이 상장 기업이 됨. 리바이 스트라우스 재팬이 설립됨으로써 처음으로 아시 아 시장에 공식적으로 진출.
1981 여성용 501? 청바지 소개
1996 LS&CO 아카이브의 의류를 그대로 재현한 리바이스 빈티지 라인이 전세계적으로 론 칭
1997 regional product 및 광고 개발
1998 restructuring 시작 리바이스 라벳이 박힌 진의 탄생 125주년 기념
1983 한주 통상으로 사업 시작, 리바이스와 라이센스 계약
1992 빈티지 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미국에서 대문자 "E"진이 소개됨,제조 및 마감 하청업체의 임금, 노동시간 근무조건, 윤리기준과 환경에 대한 포괄적 기준을 수립한 최초의 글로벌 기업이 됨
1993 리바이 스트라우스 코리아로 독자 진출, 이후 지속 성장
1995 최대 성장 달성 - 매장수 및 판매량 최고조 안정화된 시장 점유율 유지
2000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엔지니어드 진, 전세계에서 동시 출시 특별히 아시아 여성들을 위한 리바이스 501?컷을 선보임.
2003 Type 1™ 출시. 오리지널 리바이스 진을 상징하는 요소들의 디테일을 과장하고 앞 면의 극단적인 low v-shape가 특징인 새로운 라인. 6월 리바이 스트라우스의 LS&CO 창립 50주년이자, 청바지 탄생 130주년을 맞이함.
2003 제 1회 501? DAY 진행
2005 New 리바이스 엔지니어드 진 새롭게 런칭. N3BP, 리바이스 레이디 스타일도 새롭 게 선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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