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성분표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식품성분표시 레포트
- 농축산물을 원료로 하는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 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 각각 1가지씩 총 4가지 식품을 선정하여 아래의 내용을~
- 2021년 1학기 푸드마케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 중 1종 선택)
- 푸드마케팅 2019)식품 등의 표시기준의 목적과 중요성을 소비자와 생산자의 입장으로 구분하여 식품의 영양성, 기능성, 위생안전성, 유통질서의 건전성 등의 측면에서 설명하시오 푸드마케팅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 중 정부인증마크가 있고 형태(사각형, 원형 등)가 다른 식품을 2종 선정하여 다음의 내용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농학과 식품영양학 중간과제 레포트
- 푸드마케팅 2018 식품표시제도의 목적과 기능을 설명하시오 유통 중인 가공식품(정부인증마크포함) 1종을 선택하여 다음에서 설명하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주표시면과 정보표시면에 해당하는 사항을 구분하여 설명유통기한, 품질유지기한, 제조년월일부착된 정부인증마크를 기술하고 그 의미를 설명 푸드마케팅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 목차
-
목차
1. 문제인식
- 주제선정 동기
- 소비형태
2. 목표설정
- 계획서 작성
- 주안점
3. 쟁점 분석
- 성분조사
- 설문조사
- 법규정조사
4. 대안모색
- 조사분석, 토론
- 홍보
5. 목표달성
- 본문내용
-
1. 문제 인식
① 주제선정 동기
이번 학기 수업을 들으면서 환경 호르몬에 주의를 기울이는 동안 식품이 담겨진 용기가 어떤 성분으로 되어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던 중에 용기뿐만이 아닌 내용물의 성분들이 눈에 들어오게 되었고, 과연 이 성분들의 표기가 믿을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한 막연한 의심이 들기 시작했다. 그 막연한 의심이 역시 현재 실제적인 문제가 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된 우리는 이 문제를 좀 더 자세히 파해 쳐 볼 가치가 있다고 접근, 주제로 선정했다.
② 소비자들의 소비형태
요즘은 바쁜 현대사회에 있어 놓치기 쉽지만 가장 중요하고 근본적인 생활 지침을 건강하게 바꾸자는 명목상으로 웰빙(Well-being)이라는 단어를 입에 달고 살고 있을 만큼 그 ‘건강’에 대한 관심이 드높다. 특히나 음식에 대한 관심은 지대한데, 사실상 그 점을 오히려 악용하고 있는 세태가 빈번하게 벌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제는 식품을 구매할 때 너무도 중요한 소재가 되어버린 ‘無 시리즈’와 - 무설탕, 무색소, 무콜레스테롤, 무칼로리, 무트랜스지방, 무MSG - 적혀있는 성분비를 기업의 의도대로 믿고 사서 먹을 수 있는 것인지를 두고 봐야 한다는 말이다.
따라서 우리 7조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소비 형태를 문제 삼을 동기를 가지고 앞으로의 문제해결에 하나의 전략으로 삼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보통신학개론_현재 스마트폰은 컴퓨터와 전화기의 기능이 융복합화된 IT기술의 총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관심있는) 스마트폰을 먼저 선정한 후 그 스마트폰의 사양과 특징 그리고 사용된 기술들에 대해 공부하고 조사정리한 내용을 제출하면 됩니다
- [일반화학실험보고서] 일반화학실험보고서-이산화탄소분자량
- 철근 인장강도 실험 결과 및 분석
- 토목지질학 - 암석의 분류에 대해서
- [일반물리학실험1] 운동량 보존 법칙
- 도시설계 정리 해설
- 진동공학/중간고사/족보(2016)/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기계공학과
- 알코올의 증류(일반화학 실험보고서)
- [A+] 소리간섭실험보고서
- 분리정제-CO2 Capture & Storage(CCS)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