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닌텐도DS.lite 마케팅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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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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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주제선정 동기와 목적
2. 닌텐도 기업 소개와 사업영역
3. 닌텐도DS.lite 제품설명
4. 닌텐도DS.lite의 기존 마케팅 전략

Ⅱ. 본론

1. 닌텐도DS.lite 마케팅 목표

2. 상황분석
1) 3C(산업구조분석 포함)
2) SWOT

2. 마케팅 전략 (STP)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택(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3. 마케팅 믹스(4P)
1) 상품관리(Product)
2) 가격관리(Price)
3) 촉진관리(Promotion)
4) 유통관리(Place)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과거 비디오 게임 산업의 역사를 보면 시간이 흐를수록 발전된 새로운 반도체기술을 응용하여, 보다 높은 프로세서 성능을 이용하여 그래픽을 향상시키고, 더욱 화려한 게임을 구현하는 것이 새 게임기의 사명이었다. 더욱 복잡하고 화려한 게임을 만들면 고객은 만족한다는 성공의 황금 법칙을 따라 게임 개발자는 노력에 노력을 거듭해 왔지만 다른 분야에서와 마찬가지로 20년 동안이나 같은 일을 계속하면 고객은 싫증을 느끼기 마련이다.
지금 일본과 한국은 휴대용 게임기로 뜨겁다. 기존 콘솔 게임기를 한 차원 뛰어넘은 휴대용 게임기인 소니의 PSP(Play Station Portable)와 닌텐도의 DS(Dual Screen)가 동시에 경합을 벌이고 있기 때문이다. 두 가지 모두 휴대한 상태로 기존의 콘솔 게임과 맞먹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게이머들에게 '구매 1호' 목록이 되었고 두 제품 모두 높은 가격에 판매될 것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를 시작해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다. 그러나 인터넷과 데스크탑 컴퓨터가 대중화 되면서 온라인 게임이 성행하면서 좀처럼 게임시장이 침체를 면하지 못하고 있다. "요즘에는 예전처럼 비디오 게임을 하지 않는다.", "신선함이 느껴지지 않는 비슷한 상품만 즐비하다", "요즘 게임은 어렵고 익숙해지기가 쉽지 않아 시작해 보기도 전에 나에겐 무리라는 생각이 든다.", "요즘 게임은 너무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해서 바쁜 사람은 할 수 없다.” 라고 하면서 ‘게임 이탈 현상’이 표면화되어, 일본 게임 업계와 세계 전체의 시장 규모가 매년 축소되고 있다. 그러나 한국에 슈퍼마리오 시리즈로 더 유명한 닌텐도DS.lite가 2007년 1월18일 출시되면서 국내의 게임을 즐기는 인구와 더불어 게임을 즐기지 않는 인구들까지도 닌텐도의 매력에 빠져들고 있다. 이제 부터 닌텐도에 대한 분석, 매출 증대 방안과 함께 세계적으로 게임시장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한국 광고 방송 공사 http://www.kobaco.co.kr/
▪ 모바일관련종사자들의업무자료실
http://cafe.naver.com/mobiletimes.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444

▪ 마케팅하우스 http://blog.naver.com/che2005?Redirect=Log&logNo=80003902438
▪ 한국 닌텐도 사이트 http://www.nintendo.co.kr/
▪ 디씨뉴스 http://www.dcnews.in/
▪ 아이리버 홈페이지 : http://www.iriver.co.kr/
▪ 아이스테이션 홈페이지 : http://www.i-station.co.kr
▪ PSP 홈페이지 : http://www.playstation.co.kr/psp/
▪ 레인콤, 전자사전 '아이리버 D25 한정판' 출시!
http://news.media.daum.net/economic/goods/200612/13/aving/v15041664.html

▪ 캔유 관련 뉴스 기사 - [이투데이 2007/02/23]
http://magazine.jungle.co.kr/designnews/daily/view.asp?idx=14691&cate=4&page=1&NewsNo=98103653

▪ 캔유 701D 아트캔유 온라인 갤러리 http://www.canu701d.co.kr/
▪2007년 3월 21일 (수) 스포츠조선 '캔디폰 vs 붐붐폰' 2.6인치 화면 DMB전쟁
http://news.media.daum.net/culture/life/200703/21/SpoChosun/v16125171.html

▪ 닌텐도 위 ‘무한질주’…日 판매량 PS3의 3배
http://itviewpoint.com/tt/index.php?pl=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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