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평가론] CJ홈쇼핑, GS홈쇼핑 가치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기업 소개


2. 시장환경 분석


3. 기업분석
1)할인율, 성장률의 추정
2)배당할인 모형
3)FCFE
4)FCFF
3-1. 상대가치 평가법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CJ홈쇼핑 기업소개

1>기업 개관
1995년 국내 최초로 TV홈쇼핑 방송을 시작하면서 좋은 상품을 신속, 정확히 배달함으로써 고객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아온 CJ홈쇼핑은 1997년 카탈로그, 2001년 CJmall(인터넷 쇼핑몰)로 사업을 다각화하며 종합 온라인 유통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업계 최초 방송 스케줄 공개, 업계 최초 미리주문 서비스 시행, 업계 최초 품질센터 설립 등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와 신뢰 있는 무점포 유통을 통해 고객들에게 유통 마진을 돌려주고 상품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국내 시장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기업 최고의 가치를 ‘고객의 신뢰’로 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고객들의 문제를 내 일처럼 해결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고객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인터넷 쇼핑몰 CJmall 설립에서부터 고객성향을 섬세하게 파악하여 발행하는 카탈로그 영역까지 확장해 왔다. 2004년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튼실한 경영으로 수입성을 높였고, 국내 최초로 중국의 경제 수도 상하이에 동방CJ를 개국함으로써 세계 시장으로 뻗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2>사업영역
⦁TV홈쇼핑 : 지난 95년 국내 최초로 TV홈쇼핑 방송을 시작하여 24시간 종일 방송을 통해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신속한 배송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쇼핑문화 선도.
⦁CJmall : 주요 고객을 20~30대의 남녀로 하여 타 쇼핑몰 대비 여성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쇼핑몰. 여성 고객을 배려하는 대 고객 서비스와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업계 선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2004년 12월 이후 총 4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
⦁카탈로그 : TV나 인터넷을 통해 접근할 수 없는 고객들을 위해 1997년 오프라인 쇼핑 카탈로그 'CJ홈쇼핑‘을 창간, 현재 매달 150만부 이상 발행.
⦁동방CJ : 2004년 4월 상해에 동방CJ를 개국함으로써 세계 최대의 소비시장, 중국 홈쇼핑 시장으로 진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도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홈쇼핑의 마케팅전략
  • 홈쇼핑 주가가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으나, 기타 유통업종 주가 상승에 비교하면 상승폭은 미미한 수준으로 판단되며 절대 주가 역시 2002년도 이전 가격으로 되돌려져 있는 상황이다. CJ홈쇼핑 및 LG홈쇼핑의 실적 개선 폭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현주가 수준은 역사적 PER Band 하단에 위치하고 있어 주가 상승 여력이 큰 것으로 판단되고 있는 실정이다. ● 본 론2. GS와 CJ가 선두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1) GS 홈쇼핑1. 과학적인 상품기획 프

  • [경영학] [조직행동론] CJ그룹 조직문화 사례분석(A+리포트)
  • CJ의 인사제도를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본 론Ⅰ. CJ 소개 http://www.cj.net/ CJ홈페이지 1. 비전. 경영이념․CJ Vision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제일 좋은 생활 문화 기업 ․CJ Mission Only One 정신으로 제일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 주주, 임직원을 위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한다 ․CJ Value 고객 (Customer Focus)존중 (Respect for the Individual) 팀웍 (Teamwork) 창의 (Creativity) 도전 (Entrepreneurship)

  • [기업재무분석] 아이즈비전의 CFO라면
  • 목 차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소개1)아이즈비전2)CJ홈쇼핑2. 재무 제표 분석 1)아이즈비전①손익 계산서(누적)②대차 대조표③현금 흐름표(누적)2)CJ홈쇼핑①손익 계산서(누적)②대차 대조표③현금 흐름표(누적)3. 성향분석 1) 기업 간 분석①수익성②안정성③성장성④내재적 가치2)업종/테마별 분석①수익성②안정성③성장성④내재적 가치⑤활동성3)비율 분석Ⅲ. 결론 Ⅰ. 서 론요즘 세계 경제는 원자재 가격 상승, 고유가로 인해

  • [창업론] LG그룹 구인회, 구자경 경영전략
  • 가치창조”와 “인간존중의 경영”을 LG의 행동방식인 “정도경영”으로 실천함으로써 LG의 비전인, “일등 LG”를 달성하자● LG의 경영이념고 객 을 위 한 가치창조구 성 요 소행 동 원 칙고객중시- 경영의 출발점이 되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항상 최종 소비자 관점에서 판단하고 평가한다.실질적 가치 제공- 고객의 잠재된 요구까지도 한발 앞서 찾아낸다.-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한다.혁신을 통한

  • GS 홈쇼핑의 마케팅 전략 분석
  • 1. 서론한동안 어머니들의 손에서 리모컨이 떠나지 않던 때가 있었다. 요즘은 예전보다 많이 시들해 졌지만 몇 년 전만 하더라도 홈쇼핑의 인기는 엄청났다. 홈쇼핑 시장은 예전부터 지금까지 CJ 홈쇼핑과 GS홈쇼핑이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GS홈쇼핑은 대한민국 최고의 홈쇼핑으로 TV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카탈로그 등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며 우리나라의 쇼핑문화를 꽃피웠다. GS홈쇼핑은 지난 97년 이래 매출액, 시장점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