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성공브랜드와 실패브랜드 -캐릭터 캐주얼 시장에 후발주자로 진출한 GGPX 와 CASH 의 성패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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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Introduction

(1) GGPX
(2) C・A・S・H
(3) 선정이유


2. Analysis

(1) 외부환경 분석
-의류시장 소비 트랜드 분석
-여성복 시장 분석
-캐주얼 시장 분석 (06,07년)
-스포티즘
(2) 내부환경 분석
-4P 분석과 SWOT분석
-GGPX의 성공요인 분석
-CASH의 실패요인 분석


3. Conclusion

(1) C・A・S・H가 실패하지 않았으려면
(2) GGPX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1. Introduction

(1) GGPX
Lunching : 2004년 2월
Target age : 20세의 가치관이 뚜렷한 적극적이고 건강한 캐릭터를 타깃으로 한다.
Brand Concept : Glamorous(매력적인), Glittering(화려한, 눈부신), Passionate(정열적인,관능적인), Sexy(섹시한)의 복합어로 화려하고 정열적이며 섹시한 여자를 말한다. 뉴욕의 럭셔리한 빈티지, 보보스족을 베이직으로 셀러브리티들의 트랜디한 착장을 믹스하여 GGPX만의 섹시글래머러스한 이미지를 보여준다.
광고모델 : 섹시하고 건강한 이미지인 이효리를 광고 모델로 선정

개괄적 브랜드개요
2004년 런칭 당시 ‘글래머러스, 섹시’ 코드를 컨셉으로 하였으며 초반에는 메가 트렌드였던 스포티즘을 전면으로 부각시켜 운동시와 평상시 모두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섹시한 핏의 트랙 수트 중심의 아이템 구성으로 남성복 비중을 15% 가량 가져가면서 유니섹스층을 겨냥하였다.
2005년 GGPX는 유니섹스캐주얼에서 여성 영 캐주얼로 전환하여 리포지셔닝을 시도하였다. 메인타겟을 20~23세로 정하고 기존 이미지에 여성 캐릭터 라인을 보강하였으며,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글래머러스 섹시 코드는 지속적으로 유지하면서 스포티브한 감성 대신 글래머러스와 큐트함 속에서 베어나는 섹시함을 보여주기 위해 전체적인 이미지와 의상 및 BI, 로고, 광고 등에 변화를 주었다. 또한 입점 층을 여성 영캐주얼 층으로 이동하였다.
현재 전년 80억원 대비 5백%가 신장한 4백억 원대의 매출을 달성하여 브랜드 안착에 성공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06년 밸류패션(소비자들이 비싸지 않은 옷, 그러면서 유행에 뒤지지 않는 옷, 여기에 남들에게 뽐낼 수 있는 옷을 찾게 됨)이 트랜드로 GGPX는 중가 글래머러스 섹시캐주얼로 시장을 공략하였다. 또한 월드컵 응원열풍을 이용하여 섹시 컨셉의 응원복으로 성공적인 매출신장을 이루었다.
2007년 섹시캐주얼의 입지가 좁아져 잠시 주춤하던 GGPX는 모던&시크한 트랜드가 여성복마켓에서 급부상하면서 섹시 퓨처리즘을 담아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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