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성공브랜드와 실패브랜드 -캐릭터 캐주얼 시장에 후발주자로 진출한 GGPX 와 CASH 의 성패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Introduction
(1) GGPX
(2) C・A・S・H
(3) 선정이유
2. Analysis
(1) 외부환경 분석
-의류시장 소비 트랜드 분석
-여성복 시장 분석
-캐주얼 시장 분석 (06,07년)
-스포티즘
(2) 내부환경 분석
-4P 분석과 SWOT분석
-GGPX의 성공요인 분석
-CASH의 실패요인 분석
3. Conclusion
(1) C・A・S・H가 실패하지 않았으려면
(2) GGPX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본문내용
-
1. Introduction
(1) GGPX
Lunching : 2004년 2월
Target age : 20세의 가치관이 뚜렷한 적극적이고 건강한 캐릭터를 타깃으로 한다.
Brand Concept : Glamorous(매력적인), Glittering(화려한, 눈부신), Passionate(정열적인,관능적인), Sexy(섹시한)의 복합어로 화려하고 정열적이며 섹시한 여자를 말한다. 뉴욕의 럭셔리한 빈티지, 보보스족을 베이직으로 셀러브리티들의 트랜디한 착장을 믹스하여 GGPX만의 섹시글래머러스한 이미지를 보여준다.
광고모델 : 섹시하고 건강한 이미지인 이효리를 광고 모델로 선정
개괄적 브랜드개요
2004년 런칭 당시 ‘글래머러스, 섹시’ 코드를 컨셉으로 하였으며 초반에는 메가 트렌드였던 스포티즘을 전면으로 부각시켜 운동시와 평상시 모두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섹시한 핏의 트랙 수트 중심의 아이템 구성으로 남성복 비중을 15% 가량 가져가면서 유니섹스층을 겨냥하였다.
2005년 GGPX는 유니섹스캐주얼에서 여성 영 캐주얼로 전환하여 리포지셔닝을 시도하였다. 메인타겟을 20~23세로 정하고 기존 이미지에 여성 캐릭터 라인을 보강하였으며,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글래머러스 섹시 코드는 지속적으로 유지하면서 스포티브한 감성 대신 글래머러스와 큐트함 속에서 베어나는 섹시함을 보여주기 위해 전체적인 이미지와 의상 및 BI, 로고, 광고 등에 변화를 주었다. 또한 입점 층을 여성 영캐주얼 층으로 이동하였다.
현재 전년 80억원 대비 5백%가 신장한 4백억 원대의 매출을 달성하여 브랜드 안착에 성공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06년 밸류패션(소비자들이 비싸지 않은 옷, 그러면서 유행에 뒤지지 않는 옷, 여기에 남들에게 뽐낼 수 있는 옷을 찾게 됨)이 트랜드로 GGPX는 중가 글래머러스 섹시캐주얼로 시장을 공략하였다. 또한 월드컵 응원열풍을 이용하여 섹시 컨셉의 응원복으로 성공적인 매출신장을 이루었다.
2007년 섹시캐주얼의 입지가 좁아져 잠시 주춤하던 GGPX는 모던&시크한 트랜드가 여성복마켓에서 급부상하면서 섹시 퓨처리즘을 담아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