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애플 아이폰(i-Phone)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조사배경
2. 조사문제의 규명
3. 조사설계
4. 조사과정
(1) 2차 자료
1) 휴대폰 시장
2) i-Phone
(2) 1차 자료
1) Focus Group Interview
2) Survey
5. 전략적 시사점
6. 결론
본문내용

1. 조사배경
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인 아이폰(i-Phone)의 출시가 당초 예정대로 6월 중에 이루어질 전망이다.
로이터통신은 아이폰을 미국시장에 독점 판매하는 이동통신 사업자 AT&T가 제품 출시 시기를 공식 확인했다고 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AT&T의 랜달 스티븐슨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제품 테스트가 만족스럽게 진행되고 있다"며 "아이폰은 6월말께 출시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스티븐슨 COO는 현재까지 100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아이폰 구입의사를 나타냈지만, 최초 공급물량이 몇 대가 될 지는 아직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 CEO는 올해 1월 아이폰을 선보이면서 6월부터 제품 판매가 실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디지털타임스 2007-04-09]

미국의 경제뉴스이자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Business Week에서 3년 연속 최고의 혁신 기업에 선정, 지금까지 가장 빠르게 많이 팔린 뮤직 플레이어인 i-Pod의 기업.
(주)Apple (이하 애플)은 그 명성에 걸맞게 우리에게 혁신적이고, 좋은 브랜드 인지도를 가진 기업으로 인식 되어 있다. 애플의 CEO인 스티브잡스가 돌아와서 MP3플레이어인 i-Pod 의 대성공을 이루었고 그로인해 i-Pod과 동시에 애플의 이미지도 상승하게 되었다.
이렇게 혁신적이고, 뛰어난 디자인의 좋은 제품을 제공하는 애플에서 휴대폰 시장에 진출을 하겠다는 발표를 하게 된다. 그것이 바로 i-Phone 이다.
아이폰 제품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다. 그렇지만 스티브 잡스의 프리젠테이션을 통해서 그 디자인과 성능 등이 대중에게 공개가 되었고, 사람들은 ‘역시 애플이다’ 라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NOKIA 노키아 마케팅 전략 제안
  • 애플사를 비롯한 기타회사는 10.8%에서 무려 23.4%까지 오르며 노키아를 위협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노키아는 6년 만에 한국시장 점유율 10%를 목표로 재진출하였다. 하지만 이는 쉽지만은 않다. 이미 노키아는 과거 한국에서의 두 번의 실패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노키아의 이번 도전이 성공할 수 있기 위해서 상황 분석과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자 한다.현재 노키아가 당면하고 있는 이슈는 다음과 같다. 1. 스마트폰 시

  • 아이폰(i-phone) 마케팅전략
  • 시장 점유율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음(국내: 9%) 최근 3G 아이폰의 국내 도입에 대한 큰 기대로 관심 급증 일본이나 중국에 비하여 애플 본사는 한국시장에 대한 관심이 낮음국내에서의 Apple사 인지도I-Phone CF국 내 시 장 상 황 3G 중심의 교체수요로 금년 내수시장은 큰 폭 성장 예상 3G시장 선점을 위한 이통사들의 공격적 마케팅등에 힘입어 고가폰의 매출이 활발 2008년 상반기 중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내수시장 점유율은 각각 51.5%와 25.9%로

  • [국제마케팅] i phone(아이폰) 마케팅 전략
  • 시장 점유율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음(국내: 9%) 최근 3G 아이폰의 국내 도입에 대한 큰 기대로 관심 급증 일본이나 중국에 비하여 애플 본사는 한국시장에 대한 관심이 낮음국내에서의 Apple사 인지도I-Phone CF국 내 시 장 상 황 3G 중심의 교체수요로 금년 내수시장은 큰 폭 성장 예상 3G시장 선점을 위한 이통사들의 공격적 마케팅등에 힘입어 고가폰의 매출이 활발 2008년 상반기 중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내수시장 점유율은 각각 51.5%와 25.9%로

  • [마케팅] 애플의 브랜드 전략 분석
  • 아이폰)’을 출시함으로써 그 위상과 브랜드 파워를 더욱더 견고하게 확립시키고 세계 시장을 장악할 수 있었던 점이 흥미로운 연구 주제라고 생각했다. 애플은 지금 스티브 잡스의 죽음 이후,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향후 애플이 취하게 될 전략과 마케팅이 어떤 것일지 매우 주목받고 있다. 이제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으로 꼽힌 ‘Apple’의 브랜드 성공 스토리와 향후 위기 극복 전략, Apple이 취하게 될 브랜드 전략에 대해 자세하게 조사해보

  • [마케팅원론] 애플 `아이폰` 국내 시장 마케팅 전략
  • 애플 Apple Inc.국 내 시 장 상 황 3G 중심의 교체수요로 금년 내수시장은 큰 폭 성장 예상 3G시장 선점을 위한 이통사들의 공격적 마케팅등에 힘입어 고가폰의 매출이 활발 2008년 상반기 중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내수시장 점유율은 각각 51.5%와 25.9%로 양사의 점유율을 합칠 경우 77.4%에 달하고 있음. 위피(WIPI) 의무탑재 정책이 완화 쪽으로 가닥이 잡혀감에 따라 외산 휴대폰의국내 진출이 가시화될 전망.MENU국내 이통3사별 고가폰 판매비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