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엘라스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프리미엄 샴푸시장의 개요
Ⅲ. 선도기업의 전략
Ⅳ. 후발주자로서의 대응전략
Ⅴ.마케팅 시사점
Ⅵ.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일반적으로 시장에서 경쟁 상품의 질적 수준이 비슷하고(차별화 수준이 낮음), 소비자들의 인지도가 높고 경쟁이 치열할수록 마케팅의 진가가 발휘된다. 이러한 조건하에서 소비자들은 제품의 마케팅에 큰 영향을 받아 구매를 결정하게 된다. 즉, 마케팅의 효과에 민감한 시장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마케팅의 효과에 민감한 영향을 받는 시장을 이번 과제로 선정하기로 하고 여러 시장 중 프리미엄 샴푸 시장을 선정하기에 이르렀다. 프리미엄 샴푸 시장의 여러 제품 중 엘라스틴(샴푸)는 특히 판매율 1위의 선도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시대 변화와 맞추어 샴푸시장에서 소비자의 욕구도 변하였다. 특히, 여성의 권리 신장으로 경제력을 가지게 된 젊은 여성들은 자신에 대한 투자와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가 더욱 민감해지고 세분화되어서 샴푸도 단지 세척의 기능 하나만이 아닌 그 이상의 무언가를 원했고 과거의 단순한 제품으로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게 되었다. 그리하여 wellbeing, 세분화된 욕구, 외모지상주의의 풍토 등의 영향으로 프리미엄 샴푸시장이 형성되었고, 프리미엄 샴푸 시장은 계속 확대되어 현재 전체 샴푸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경쟁 브랜드가 다양하고 외제상품이 일색이었던 프리미엄 샴푸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끌어낸 제품인 엘라스틴에 대하여 말하고자 한다.
Ⅱ. 프리미엄 샴푸시장의 개요
프리미엄 샴푸 시장은 최근 2년간 집중적으로 그 시장 규모가 성장하였고, 경쟁이 치열해지는 등의 변화를 겪고 있다. 현재 국내 샴푸시장 규모는 연간 약 2000억원 규모이다. 이중 600억원 가량은 모발관리 기능이 강화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벅스의 역사
- [통합경영관리] ABC마트 ERP 도입 사례
- 신라호텔기업경영분석 보고서
- 신라호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신라호텔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호텔신라 마케팅 연구
- [경영] 벤처기업 실패사례
- 현대자동차 경쟁우위 창출 전략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마케팅관리론]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 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세요.
- [국제경영 A+받은자료]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SM엔터테인먼트 vs YG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SM,YG 기업 경영전략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