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이론] 온라인 게임업체 NEXON 넥슨 조직구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왜 조직인가
시스템적 & 수명주기적 관점 넥슨의 현 조직 구조
2. 본론
: 조직구조의 영향요소
환경 - 규모
전략 - 권력 및 통제
기술 - 문화
3. 결론
- 조직구조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본문내용
1.서론
왜 조직인가?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있는가?
넥슨은 온라인 게임 개발과 서비스 제공하고, 고객과 넥슨 구성원들의 꿈을 실현
(2) 조직 내에 체계화된 구조가 있는가?
30여 편의 게임과 5개의 자회사, 21개의 파트너회사를 가진 체계적 조직 구조
(3) 다른 조직과 구별되는 경계를 가지고 있는가?
넥슨은 고유 이름이 게임 종류와 브랜드 고유 가치가 경쟁사들과 뚜렷하게 구별됨
(4) 외부환경에 적응을 해 나가고 있는가?
빠르게 변하는 게임계의 흐름을 따라가기 위해 조직개편 등 외부환경과 상호작용.
(5) 조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유사한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조직한 사회집단인가?
일류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구하여 고객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제공하고
구성원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부여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업을 조직


시스템적 관점
INPUT
자본금
인력
시장수요
프로그래밍언어
매출이익
CONVERSATION
게임 개발 기술
서버 기술
자회사 / 파트너사
협력 체계
OUTPUT
게임서비스
웹서비스
캐릭터제품
고객지원
서비스
소비자 불만사항, 서버점검, 지속적은 R&D 활동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44아. 나눔경영실천-442. 넥슨45가. 넥슨게임-45나. 카트라이터-46VIII. 온라인게임 시장의 문제점과 전망-501. 온라인게임 시장의 문제점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창의력을 극대화한 ‘넥슨(NEXON)’ 조직문화 사례분석(A+리포트)
  • 넥슨의 조직구조1. 수평적인 조직구조 전략2. 학습조직 전략3. 넥슨의 개발 스튜디오 체재Ⅳ. 상상력이 만들어낸 자유로운 게임, 마비노기1. 시선의 자유2. 캐릭터 변화의 자유3. 무엇이든 될 수 있는 자유4. 생활의 자유5. 서비스 선택의 자유Ⅴ. 문제점 및 위험요소와 대응방안1. 조직내부에서 오는 문제점 및 위험요소2. 대응방안Ⅵ. 결 론창의력을 극대화한 ‘넥슨(NEXON)’ 조직문화 사례분석Ⅰ. 온라인 게임과 넥슨1. 온라인 게임시장의 특징

  • 넥슨 기업 분석 넥슨 연혁 넥슨 비젼 넥슨 현황 넥슨 핵심역량 넥슨 경쟁사 분석 넥슨 내부 환경분석 넥슨 외부 환경분석 넥슨 STP 전략 넥슨 마케팅 믹스 넥슨 중국 진출 성공 넥슨성공요소
  • 온라인의 가동, 국내 온라인게임의 선두주자인 ‘던전앤파이터’의 개발사인 네오플과의 합병, 그리고 세계시장으로의 적극적인 진출모색으로 새로운 활로를 찾고 있다. 국내1위를 넘어 세계 온라인 게임의 선도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넥슨.우리 팀은 이번 기획을 통해, 넥슨의 세계진출 현황을 분석해보고, 세계속의 넥슨이 될 수 있도록 시장 및 환경분석을 실시하고 그에 따른 전략적 제언을 완성하고자 한다. Ⅰ. Introduce - Who is the Nexon? 1. 연

  • [조직행동이론] T3 엔터테이먼트 경영전략
  • 게임 시장의 대부분은 NC소프트와 넥슨 등의 소수 대기업에 분할되어 있음에도 불구, 중소 개발 업체로서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성공을 거둠 (주력상품 : 오디션)새로운 모델에 대한 접근 - 대기업을 다룬 자료들은 비교적 많은 편이나, ‘T3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중소 개발 업체에 대한 조사연구는 거의 행해진 적이 없는 것이 현실*1. 기업 소개 및 선정 동기 – 선정 동기(3) 인사관리와 조직행동문화 연구 사례로서의 매력도게임 개발 업체의

  • [마케팅원론] 엔씨소프트 마케팅 전략 및 경쟁사 분석
  • 게임은 최근 전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보고서 분서로는 먼저 서론 부분에서는 현재 온라인 게임의 산업 개황을 설명하면서 온라인 시장 게임의 동향, 온라인 게임 서비스 채널의 다양화, 무선 인터넷 발달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하고 NC소프트의 경쟁사, 그리고 서론부분의 마지막인 자회사 실적, 재무구조에 대해 논할 것이다.본론 부분에서는 NC소프트의 목표, SWOT분석, STP분석, 마케팅 믹스, 주 경쟁사인 넥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