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Visualization과 GPS를 이용한 전자상거래의 현안 해결방안 제시 -CJmal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국내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현황
2. 온라인 쇼핑몰 이용의 피해 사례
3. 온라인 거래의 소비자 피해의 특성과 보호 필요성
4. 소비자의 권익
5. 앞으로의 논의 방향

Ⅱ. Visualization과 GPS 기술의 현황과 발전방향
1. 3D Rendering 기술
2. Image Based Rendering
3. 모션 캡쳐
4. 얼굴 인식기술
5. 3DVR Solution
6. GPS

Ⅲ. 최근의 사회적 문제
1. 온라인 쇼핑몰 기업의 현재 상황
2. 소비자들의 피해 상황 및 불만 사항
3. 사회 비용의 발생

Ⅳ.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정보기술의 활용.
1. Visualization과 GPS를 활용한 솔루션
1) 아바타 서비스
2) 제품의 재질 구현
3) GPS를 이용한 배송문제 해결
2. 솔루션을 이용한 확장
1) 구두, 공연장, 가구배치 등에 이용
2) e-CRM
3. 비용검토

Ⅴ. 결 론
1. 온라인 쇼핑몰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대안
2. Vision&Company.의 솔루션 선정 이유
3. 솔루션의 기대효과
1) 소비자측면
2) 정부측면
3) 기업측면
4. 솔루션 도입을 통한 CJmall의 기대효과
본문내용
Ⅰ. 서 론

1. 국내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현황

컴퓨터와 인터넷 이용의 대중화는 단순히 정보처리 및 통신수단의 변화에만 머물지 않고, 기존의 산업시대의 생활양식과 사회 구조 전반에 대해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그 중에서도 상거래에 있어 가장 획기적인 변화가 나타나, 전자상거래라는 새로운 개념의 거래가 탄생하게 되었다. 인터넷 및 PC를 이용한 거래를 통칭하는 전자상거래는 e-COMMERCE라고도 불리며 실물경제와 함께 경제활동의 양 축을 이루고 있다.
전자상거래가 점차 발전해 나가면서 국내 인터넷 쇼핑몰 시장은 2001년에 2조원이었지만, 2007년 현재 9조원을 육박하고 있다. 최근 자료에 의하면 2007년 3월 한 달 사이버 쇼핑몰 규모는 1조 2,975억원, 1/4분기 거래규모는 3조 8,281억원으로 2010년에는 연 총액이 무려 12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 거래액의 상품군별 구성비를 보면 의류/패션 및 관련 상품 비율이 17.9%로 전체 거래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렇듯 온라인 쇼핑몰 시장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근본 원인은 전통적인 상거래에 비해 온라인을 통한 거래가 소비자를 유인하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온라인 거래를 통해 구매시간과 구매장소의 제한을 극복하는 편의성과, 다양한 제품, 서비스, 정보에의 접근이 가능한 넓은 선택의 폭 등을 제공받고 있다
참고문헌
서민교 외, 전자상거래와 소비자 보호, 집문당, 2003, p.16
안상형, 최강화, 인터넷 쇼핑몰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구매의사결정 지원 프로세스, 한길 문화사, 2005, p.34
오재인, 인터넷 비즈니스, 박영사, 2002, p.268.
정기도, 나, 아바타 그리고 가상세계, 책세상, 2000, p.43

미국 상무성, 전자상거래 혁명, 현대경제연구원 편역, 21세기북스, 1998, p.121, 124, 190

이제희, "모션 캡쳐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정보 과학 회지 제21권 제7호 통권 제170호, 2006, PP. 18~19

이철희, “아바타가 온라인 쇼핑구매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학위논문(석사), 2007, p.4, 42
전자신문, “반품 상품 전문몰들 성업”, 임동식, 2003.6.26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306250154)
최은정, "인터넷 쇼핑몰과 케이블 TV이용자들의 의류제품 구매특성 비교연구", 서울여대 대학원, 2003, p.94

매일경제, "인터넷 쇼핑몰, 입체로 본다“, 이한나, 2004.9.7.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4&no=317801)
YTN TV, “인터넷 쇼핑몰 의류 품질 미흡”, 임승환, 2005.6.15 (http://www.ytn.co.kr/_ln/0102_200506151553021889)

자연어처리솔루션 및 정보검색의 선두주자 다이퀘스트, “Info Chatter 구축사례”, 2007.5.22 (http://www.diquest.com)

박희주,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보호법제에 관한 연구”, 한국 소비자보호원, 2000, p.15
이종인,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제도의 실효성 확보에 관한 연구”, 한국소비자보호원, 2006, p.86
인터파크 IR자료, “2006년 4분기 및 연간 경영실적”, 인터파크, 2007, p.5
통계청 발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합격자들 자기소개서 모음(분야별)
  • 입사 지원 합격자들의 분야별 자기소개서 100가지1.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영업관리 2.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정보통신부문 3.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유통/물류관리 4.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슈퍼바이저/영업관리 5.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관리/영업 6.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경영/관리 7.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전산사무직/정보처리/OA 8.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건축/설계분

  • [자기소개서]최신 직무 분야별 자기소개서 모음
  • 입사 지원 합격자들의 분야별 자기소개서 100가지1.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영업관리2.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정보통신부문 3.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유통/물류관리4.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슈퍼바이저/영업관리5.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관리/영업6.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경영/관리7.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전산사무직/정보처리/OA8.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건축/설계분

  • [자기소개서]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예시 120가지(분야별, 회사별)
  • - 목 차 -Ⅰ. 합격자들의 분야별 자기소개서 60가지1.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정보통신/그래픽/웹디자인2.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비서직3.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출판/편집/기획 사무분야4.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슈퍼바이저/영업관리5.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관리/영업6.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경영/관리7.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전산사무직/정보처리/OA8.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건

  • [취업분야별 자기소개서] 취업분야별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 ☬ 취업분야별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1.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영업관리2.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정보통신부문 3.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유통/물류관리4.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슈퍼바이저/영업관리5.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관리/영업6.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경영/관리7.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전산사무직/정보처리/OA8.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건축/설계분야9. 합격

  • 스마트시티의 등장배경, 개발 현황 및 사례
  • GPS 기계와 오픈 스트리트맵과 같은 오픈 소프트웨어를 통해 생활상의 오염, 안전 등에 대한 지도제작에 참여하고 이를 통해 도시의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도시 매핑 프로젝트는 새로운 스마트시티의 좋은 사례이다(황혜란, 2011).환경문제 해결방안으로서의 스마트시티도 주목받고 있다. 최근 서울의 관광명소인 북촌의 관광정보 및 쓰레기, 소음 등의 문제해결을 위한 북촌 리빙랩 사업도 스마트시티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이다.3스마트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