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도요타 렉서스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왜 LEXUS인가
Ⅱ.환경분석
Ⅲ.STP 분석
Ⅳ.4P 분석
Ⅴ.마케팅 관리활동
본문내용
왜 LEXUS인가!!

미국의 고부가가치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도요타 회사의 새로운 브랜드. 고급차의 대명사


기존의 이미지
→값 싸고
경제적인 차

도요타 와의
연계성
배제

세계 자동차
시장에 큰 파장
미국 내 지속적인
판매 1위

환경분석 – 거시적 환경

인구통계적 환경
: Stealth Wealth족의 등장

경제적 환경
: 경제성장과 소득증가

자연적 환경
: 자원절약과 환경오염

기술적 환경
: JIT 시스템의 영향

정치적 환경
: 1985년 플라자 합의

문화적 환경
: Alternative Culture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장난하냐?
  • akii1***
    (2008.04.03 15:16:11)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의 jit 적용사례
  • 성공할 밑거름을 쌓은 도요타는 어려움을 딛고 큰 성공을 거두면서 세계적인 회사로 거듭나게 되었다. 태생의 한계를 딛고 렉서스가 고급차 시장에서 각광을 받으며 벤츠나 BMW에 버금가는 가치를 인정받게 된 도요타는 \값싼 일본차\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세계 최고의 부호인 빌 게이츠가 즐겨 타는 차\, \보편적인 세계화 시스템이 만들어낸 걸작\ 등으로 평가받으며 세계인이 사랑하는 자동차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다. 3. 내부 환경 분석- SWOT1)

  • [전략경영론] 도요타 핵심경쟁역량
  • 세계 최강의 기업, 도요타과목 : 전략경영론- 목 차 -Ⅰ. 서론1. 도요타 기업소개2. 도요타 CEO소개3. 도요타 기업연혁4. 도요타 기본이념5. 도요타의 경영성과Ⅱ. 본론1. 기업외부 환경분석2. 기업내부 환경분석3. 핵심경쟁역량4. 전략적 행동성향Ⅲ. 결론- 핵심리더 도요타와 그 미래 Ⅰ. 서론1. 도요타 기업소개 도요타 자동차 주식회사 (Toyota Motor Corporation)-창립자 : 도요타 사키치-회사 창립 : 1937년-본사 소재지 : 도요타시-종업원 수 : 27만 51

  • [마케팅전략]타겟고객설정의 사례
  • 마케팅사례, 박영사, 1997, pp. 239-241) 반스앤노블(Barnes & nobel)의 고객감동전략80년대 초만 해도 교보문고는 세계수준의 대형서점이었다. 미국의 서점들이 본격적인 고급화 대형화 체인화의 길로 접어든 것은 80년대 중반 이후의 일이다. 그 전에는 그들의 서점 풍경과 우리의 대형서점 풍경이 크게 다르지 않았다.미국에서 서점 업그레이드의 물꼬를 튼 것은 Borders라는 대학가 서점이었다. 이 서점의 고민 중 하나는, 책은 사지도 않으면서 허구한

  • [경영] 기업의 가격전략
  •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가능하게 하는 강력한 경쟁우위로 작용했다.미국시장 진출초기 렉서스가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던 까닭은 기존사고의 재인식과 변화하는 고객 가치를 파악하여 시장 지향적 가격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현시켰기 때문이다.도요타는 렉서스의 개발시점에서 고객이 가치를 두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고객중심의 사고방식에서 출발했다. 먼저 기존 고객의 선호도를 분석한 결과 고객가치가 고품질, 저가 격 자동차에 있음을 알

  • [마케팅]렉서스의 한국진출 전략
  • 렉서스의 마케팅 전략(STP를 중심으로)-목차-1. 렉서스의 연혁 및 한국시장진출 동기2. 시장분석3. 렉서스 SWOT분석4. 렉서스의 STP5. 렉서스의 마케팅믹스6. 정리 및 참고문헌1. 렉서스의 연혁 및 한국 시장 진출동기(1) 렉서스의 연혁렉서스라는 브랜드는 Toyota Motor Co.이 자사의 제품을 세계시장에 내놓기 위해 개발한 브랜드로 미국진출을 필두로 현재 세계시장에서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자 브랜드이다. 도요타라는 기존의 값싸고 대중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