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공기청정기 청풍무구 IMC 전략,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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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IMC Planning
1) SWOT 분석
2) Target 선정
3) 목표설정
4) Budgeting
5) Designing the message
6) Communication channel
7) Deciding on the promotion mix
8) Evaluation


2. AD Brief (story board)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인간은 물 없이는 일주일을 살아도 공기 없이는 단 일초도 살수 없다. 우리는 태어나면서부터 공기를 접해왔기에 그것에 대한 인식과 필요성은 미흡하다고 할 수 있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인식해야 하는 것은 살아 숨쉴수 있는 ‘공기’ 뿐 아니라 그것의 ‘질’에 관한 문제도 포함한다. Well – being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각종 실내,외의 공기오염이 위험수준에 다달았다는 점, 그에 의한 각종 피부, 호흡기 질병이 심각하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맑은 공기에 대한 요구는 당연한 결과이다. 2000년을 기점으로 점차 상승세를 타고 있는 공기청정기의 수요는 갈수록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심각한 실내공기 오염도를 고려해보았을 때 필수가전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우리조는 사회적 트랜드와 현대인들의 life style을 고려했을 때 공기청정기에 대한 요구는 증가할 것이라 예측하였고 각종 기업을 조사해보던중 공기청정기 선두 업체인 ‘청풍’을 선택하게되었다. 실로 초창기에는 압도적인 선두를 고수하였지만 이후 대기업의 공기청정기개발과 활발한 마케팅 활동으로 인하여 현재 시장점유율 3위에 머무르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는 자료수집의 과정에서 각 기업의 기술력은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수 있었고, ‘청풍’ 브랜드네임에 대한 대중의 인식부족이 시장점유율 하락의 가장 큰 원인이라고 판단하였다. 따라서 브랜드에 대한 인지를 향상시키고 1위의 자리를 탈환하기 위한 IMC계획을 세우고자 하며, 개괄적인 광고를 제작해 보고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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