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개발과 제품수명주기`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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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신제품 개발의 중요성과 개발 과정
2.신제품 수용과정
3.제품 수명 주기
4.유행주기
본문내용
신제품 개발의 이유
경쟁의 심화
신제품 개발을 통한이윤 독차지

소비자의 욕구변화
소비자는 외부로부터 항상 자극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자극은 욕구 및 생활양태를 변화시킴

전문 소비자
과거처럼 주어진 제품의 영역 안에서 소극적이고 수동적인 소비를 벗어나 보다 적극적이고
강력한 소비생활을 요구

신제품 개발의 중요성과 개발과정

GE의 아이디어원천

신제품 개발 아이디어가 고객을
통한 자료수집으로 이루어짐.


KAO의 신제품개발과정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 조사해서
마케팅 전략 수립과 사업성 분석
-> 시험 마케팅 실시 -> 상품화

<시장 고객의 저항을 최소화 하기 위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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