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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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박카스의 등장배경
박카스 제품소개
본 론
박카스의 역할과 활약

박카스의 광고 전략 분석

박카스의 SWOT 및
비타 500 비교분석
드링크 시장의 분석
결 론
박카스의 향후 과제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박카스 이름의 유래


- 술과 추수의 신’ 술과 담배, 과로로부터 간장을 보호한다는 이미     지 축약
- 디오니소스라고도 불리우는 로마의 술의신 박카스라는 데에서 유래.


-6.25 전쟁 등으로 영양실조 상태에 있었던 국민들은 미국의 구 호물자 중에서 낯익었던 비타민을 무조건 좋아하는 풍조
- 동아제약에서 앞으로의 시장성을 감안하여 ‘비타민’과 ‘미네랄’에 강간제를 배합하기로 결정

.
.
박카스의 변천과 그 활약


-TV 라디오 신문 잡지 옥외광고 등 모든 매체를 총동원하는 광고전을 펼쳤다

-그러나 의약품 대중광고 금지와 식품 드링크의 시장잠식 등으로 90년부터 3년간 매출이 뒷걸음질치면서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93년 자양강장 드링크제 광고가 풀리면서 휴머니즘을 강조한 광고로 시장을 넓혀갔다.

-현재는 국내 최대 드링크 음료 1위 달리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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